아래쪽 게시물에서 이리나크님도 알려주셨고
http://www.gimpo.go.kr/notice.do?method=getView&pt=Y&&gcd=S25&siteCmscd=CM3997&topCmscd=CM4004&cmscd=CM4207&pnum=3&cnum=19&pageNum=2&thisCmscd=CM4207&nno=609
에도 올라와 있는
지난 7/20 김포도시철도 공청회 자료입니다.
4량 1편성
중형 중전철
로 가는 것으로 보이는데 이러면 부산3호선과 동일한 시스템이 되구요.
환승은 개화가 아닌 김포공항에서 합니다.
개화보다 김포공항 환승이 선호되는 이유는
- 김포공항역의 열차수가 더 많고
- 개화역에는 급행열차가 없기 때문이지요.
신경쓰이는 부분은 운전시격으로 RH 8분, NH 10~12분 이랍니다.
이럴 바에야, 지금 추진되는 지하 중형 중전철 대신
지하 경전철을 도입하여 편성당 승객수를 줄이더라도, 열차를 더 자주 운행시켜서 운전시격을 줄이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첫댓글 운행시격이 저렇다면 지하 경전철로 건설하고 4량 1편성 3~6분 배차가 나은 것 아닌가요?
철도를 지하로 넣겠다는 것까지는 이해가 가지만, 직결도 안되고 배차간격도 상대적으로 긴 중전철이라면 글쎄요...
김포시에서 B/C가 0.78로 나왔다면 (다른사업처럼 간다면) 정부 예비타당성 조사에서는 더 낮게 나오지 않을까요?
직결도 아니면서 중전철을 할 필요가 있는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