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all plane crashes in Northeast Philadelphia
https://www.youtube.com/watch?v=ZrAS67iYPWI
Feb 1, 2025
There are reports of multiple casualties as the plane may have hit several buildings and cars in the area on Friday.
Philadelphia plane crash: Child patient, 5 others presumed dead
https://www.youtube.com/watch?v=GU_pJ_d5XP8
Feb 1, 2025
A medical transport jet with a child patient, her mother, and four others aboard crashed into a Philadelphia neighborhood shortly after takeoff Friday evening, exploding in a fireball that engulfed several homes.
美필라델피아 쇼핑몰 인근서 경비행기 추락해 폭발...아이 치료 위해 멕시코서 미국 왔다 참변
유재인 기자
뉴욕=윤주헌 특파원
입력 2025.02.01. 09:32업데이트 2025.02.01. 16:30
31일 미국 펜실베이니아주 필라델피아 북동부 지역에 경비행기가 추락하는 사고가 발생했다. 이 비행기에는 6명이 탑승했던 것으로 전해지는데, 추락 장소가 쇼핑몰 인근 번화가여서 사상자가 늘어날 가능성이 있는 것으로 보인다. /외신종합
31일 오후 6시 30분쯤 미국 펜실베이니아주(州) 필라델피아 도심에 소형 개인 항공기가 추락했다. 이 항공기에는 6명이 탑승하고 있었던 것으로 전해졌다. 현재까지 정확한 사상자 수가 확인되지 않고 있는 가운데, 피해자가 늘어날 가능성이 있다는 우려가 나온다.
미국 연방 항공청(FAA)과 외신 등을 종합하면 이날 필라델피아 북동부 공항에서 미주리주 스프링필드-브랜슨 국립공항으로 향하던 경비행기가 이륙한 지 얼마 지나지 않아 추락했다. 이 비행기는 의료용 비행기였던것으로 전해졌다. 미 CBS는 션 더피 미 교통부 장관을 인용해 “탑승자는 6명이고 의사 2명, 조종사 2명, 환자 1명 그리고 환자의 가족 1명이 타고 있었다”면서 “그들이 탈출했는지 아니면 사망했는지는 확실하지 않다”고 전했다.
치료를 위해 멕시코에서 미국을 방문한 어린이와 그 가족이 참변을 당한 것으로 알려졌다.
CNBC에 따르면 환자는 슈리너 어린이 병원에서 퇴원한 어린이였다. 병원 측은 성명을 통해 “오늘 저녁 필라델피아에서 추락한 구급 항공기에 (우리 병원) 소아 환자와 아이의 어머니가 탑승했다는 사실을 확인하게 되어 마음이 아프다”며 “환자는 필라델피아 슈리너 어린이 병원에서 치료를 받았고 추락 사고가 발생했을 당시 구급 항공기를 타고 멕시코에 있는 본국으로 이송 중이었다”고 전했다. 환자와 가족들은 미주리를 거쳐 멕시코 티후아나에 있는 집으로 돌아갈 예정이었던 것으로 전해진다.
이 비행기는 오후 6시 7분 공항에서 이륙해 약 487m의 고도로 올라간 뒤 약 30초간 레이더에서 사라졌다. 공항 관제사는 비행기가 사라지자 수차례 연락을 취한 것으로 보인다.
미 CNN은 관제사가 비행기에 연락을 하고 1분 정도 지난 뒤 “항공기가 실종됐다.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정확히 알 수 없어서 상황을 파악하려고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고 전했다. 현재 전해지고 있는 영상에 따르면 이미 해가 저문 하늘에 빛을 내는 커다란 물체가 빠른 속도로 추락하고 이후 지상에서 큰 굉음과 함께 불길이 치솟는 장면이 나온다.
필라델피아 경비행기 추락 블랙박스 영상 /X
비행기가 추락한 지점은 필라델피아 북동부에 있는 루즈벨트 몰 인근인 것으로 전해졌다. 출발했던 공항에서 불과 4.8㎞ 떨어진 곳이라고 한다. 이 일대에는 대형 백화점인 메이시와 수십 개의 상점, 음식점 등이 모여 있어 도로에 있던 사람들이 추락한 비행기로 피해를 입었을 가능성도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현재 현장에는 수십 대의 소방차가 출동했고 하늘에는 짙은 연기가 피어오르고 있다. 도로에 화염이 치솟고 있는 모습도 보이고 있다. 현장 사진과 영상을 담은 소셜미디어에는 교차로에 비행기의 잔해가 흩어져 있는 모습과 일부 목격자의 울음소리, 사이렌 소리가 뒤섞이는 장면이 나오기도 한다. CNN은 “여러 주택과 차가 피해를 입었다”고 했다. CBS는 경찰 소식통을 인용해 “부서진 비행기 몸체의 일부가 차량에 충돌했다”면서 “추락 지점은 연립 주택이 줄지어 늘어서 있다”고 했다.
그래픽=조선디자인랩 권혜인
필라델피아 경비행기 추락 영상. /X
조쉬 샤피로 펜실베이니아 주지사는 “중대한 사고가 발생했고 이 지역 도로를 폐쇄했으며 사고에 대응하기 위해 모든 연방 자원을 제공하고 있다”고 말했다. 사고 현장 인근 주민인 마이클 스키아본은 미 NPR에 “집에 앉아 있는데 큰 소리와 함께 집이 흔들리는 것을 느꼈다”면서 “마치 미사일이 떨어진 것처럼 보였고 공격을 당하고 있다고 생각했다”고 말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자신이 운영하는 소셜미디어 트루스소셜에 “필라델피아 비행기 추락 사고로 매우 슬프다”며 “무고한 영혼이 희생됐다”고 유감을 표했다. 이어 “응급구조대원들의 뛰어난 초동조치가 있었다”며 “신의 축복을 바란다”고 했다.
이번 사고는 미국에서 최근 몇 년 동안 발생한 가장 치명적인 항공 사고가 발생한 지 이틀 만에 터졌다. 지난달 29일 미국 워싱턴 DC 포토맥 강 상공에서 여객기와 군 헬리콥터가 충돌해 67명 전원이 사망했다.
유재인 기자 국제부
국제부 유재인입니다. 세상 모든 곳의 이야기를 전하겠습니다.
윤주헌 기자
국제부 뉴욕 특파원
많이 본 뉴스
보호주의로 무너진 美 조선업...한국의 힘으로 '수리'한다
지난달 24일 미국 펜실베이니아주 최대 도시 필라델피아 최남단 네이비 야드(Navy Yard). 해군 시설과 조선소들이 밀집해 있는 이...
70세 삶을 둘러보는 첫 자서전을 낸 빌 게이츠, 인생 최대 실패는?
올해 10월 만 70세를 맞는 빌 게이츠가 처음으로 어린 시절부터 지금까지의 개인적 삶을 둘러보는 자서전을 썼다. 2월 4일 출간되는 ...
남성이 자위하면 벌금 최대 1만 달러…美서 발의된 법안, 이유는?
미국의 한 주의회 상원의원이 자위 행위를 하는 남성에게 최대 1만 달러(한화 약 1400만원)의 벌금을 부과하는 법안을 발의해 현지에서...
美필라델피아 번화가에 소형항공기 추락…"다수 사상" / 연합뉴스TV (YonhapnewsTV)
https://www.youtube.com/watch?v=_vSyroVwvBs
Feb 1, 2025 #필라델피아 #소형항공기 #추락
美필라델피아 번화가에 소형항공기 추락…"다수 사상"
[앵커] 미국 현지시간으로 지난달1월 31일 저녁 펜실베이니아주 필라델피아의 번화가에 소형 항공기가 추락했습니다. 현지 언론들은 지상에서 다수의 사상자가 발생했다고 보도하고 있는 데요. 보도국 연결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강재은 기자.
[기자] 네, 사고가 발생한 것은 현지시간으로 지난달 31일 저녁 6시 쯤입니다. 미국 펜실베이니아주 필라델피아에 있는 노스이스트 필라델피아 공항에서 이륙한 소형 항공기가 이륙 30초만에 레이더에서 사라졌습니다. 이 항공기에는 조종사 등 2명이 타고 있었던 것으로 전해졌는데요, 이륙 직후 공항에서 4.8km 떨어진 필라델피아 북동쪽 루즈벨트 쇼핑몰 인근으로 추락했습니다. 현지 언론들은 최소 집 한채와 차량 여러 대가 불에 탔다고 보도했습니다.
CNN은 사고 현장에서 큰 화염이 발생했다고 전했고, 로이터통신은 지상에서 "다수의 사상자가 발생했다"고 보도했습니다. 필라델피아 비상관리국은 소셜미디어를 통해 "중대한 사건이 발생했다"는 사실은 확인했지만 구체적인 인명피해 등 세부사항은 공개하지 않고 있습니다.
이번 사고는 지난달 29일 미국 워싱턴 DC에서 여객기와 군용 헬기가 충돌해 67명이 숨진 지 이틀 만에 발생했습니다. 다시한번 전해드리겠습니다. 미국 현지시간으로 지난달 31일 오후 6시 쯤 펜실베이니아주 노스이스트 필라델피아 공항에서 이륙한 소형 항공기가 인근 번화가로 추락했습니다. 이 항공기에는 조종사 등 2명이 타고 있었고, 추락 지점에서는 큰 화염과 함께 다수의 인명피해가 발생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현지 언론들은 최소 집 한채와 차량 여러 대가 불에 탔다고 보도했습니다. 필라델피아 비상관리국은 소셜미디어를 통해 "중대한 사건이 발생했다"는 사실은 확인했지만 구체적인 인명피해 등 세부사항은 공개하지 않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보도국에서 전해드렸습니다.
#필라델피아 #소형항공기 #추락 #희생자 연합뉴스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