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0/12 건강을 위한 운동일기
우리 동네 산책로에 핀 프렌치메리골드꽃
꽃말 : 반드시 오고야 말 행복
효능 : 루테인, 비타민 A, B2, 아연 풍부하여 눈 건강 개선
이런 저런 생각하며 걷다 보니 10,042걸음 한 나 자신을 칭찬하고 싶다!...
반계(磻溪) 유형원(柳馨遠) 선생의 초창결(蕉蒼訣)을 보면,
『何處吉星照臨乎(하처길성조림호)
어느 곳이 길성(吉星)이 비치는 곳입니까? 라고 하니,
曰吉地亦載馬上錄(왈길지역재마상록)
말하기를 길지(吉地) 역시도 또한 마상록(馬上錄)에 기록되어 있는데,
有福子孫自然見知矣(유복자손자연견지의) 』
복(福)이 있는 자손(子孫)은 자연히 보고 알게 된다고 한 것이다.
격암유록(格菴遺錄) 말운론(末運論) Ⓟ30에,
『嗚呼悲哉(오호비재) 聖壽何短(성수하단) 林出之人(임출지인) 怨無心(원무심)
小頭無足(소두무족) 飛火落地(비화낙지) 混沌之世(혼돈지세)
天下聚合(천하취합) 此世界(차세계) 千祖一孫(천조일손) 哀嗟呼(애차호) 』
또한 말세(末世)에 하나님이 사형(死刑)을 당할 때에는,
전세계(全世界)를 핵전쟁(核戰爭) 곧 불(小頭無足 : 火)로써 멸망시키는데,
이 때에 살아남을 자가 1000명의 할아버지에 한 명의 자손(子孫)만이 살 수 있는
슬픈 악운(惡運)이란 것이다.
격암유록(格菴遺錄) 계룡론(鷄龍論) Ⓟ28에
『好事多魔(호사다마) 不免獄(불면옥) 不認出世(불인출세)
하나님이 옥고(獄苦)를 치르는데 견디지 못하여 출세(出世)할 경우에는,
百祖一孫(백조일손)
100명의 할아버지에 자손(子孫) 한 사람이 살 수 있는데,
이 때에는 신천촌(信天村)에 들어가지 않은 사람은 죽게 되며,
終忍之出(종인지출) 三年間(삼년간)
그러나 끝까지 견디어서 3년간의 옥고(獄苦)를 치르고 나오시면,
不死永生(불사영생) 出於十勝(출어십승)
불사영생(不死永生)은 십승(十勝)인 정도령에게서 나오게 되며,
不入死又(불입사우) 次運出現(차운출현) 四面如是(사면여시)
十勝 百祖 十孫(십승 백조 십손) 好運矣(호운의) 』
또한 100명의 할아버지에 10명의 자손(子孫)이 살 수 있는 호운(好運)이라고 한 것이다.
격암유록(格菴遺錄) 도하지(道下止) Ⓟ53에,
『一云人合千口以着冠(일운인합천구이착관)
此言(차언) 不中非天語(불중비천어) 時運不開(시운불개) 否道令(부도령) 』
격암유록(格菴遺錄) 생초지락(生初之樂) Ⓟ44에,
『此言(차언) 不中非天語(불중비천어) 時(運來:운래) 不開(불개) 否道令(부도령)』
호운(好運)에서는
불사영생(不死永生)이 십승(十勝) 정도령인 아들에게서 나온다는 것이다.
악운(惡運)으로서
이 세상이 끝나게 되었을 경우에는, 하나님이 불로써 심판(審判)하게 되니,
정도령도 없게 된다는 것이다.
그래서 시운(時運)이 열리지 않으면,
부도령(否道令) 즉 아들인 정도령의 호운(好運)은 없게 된다는 것이다.
격암유록(格菴遺錄) 도부신인(桃符神人) Ⓟ102를 보면,
『天崩地坼(천붕지탁) 素砂立(소사립)』
하늘이 무너지고, 땅이 갈라지는
악운(惡運)에는 소사(素砂)에 세워진다는 것이다.
그러면 원래 세위지기로 정해진 소사(素砂) 신앙촌(信仰村)을 들어가야 하는 시기는 어느 때인가?
격암유록(格菴遺錄) 말중운(末中運) Ⓟ109를 보면,
『長弓勝敗(장궁승패)
장씨(張氏) 성(姓)을 가진 자(長勉:장면)가 정권(政權)을 잡았다 잃는 때가 그 때인데,
白金鼠牛(백금서우) 中入正當(중입정당) 되오리니
失路彷徨(실로방황) 不去(불거)하고 不失中動(불실중동) 차자들소
그 때가 경자(庚子:1960,4.19의거), 신축(辛丑:1961,5.16쿠데타)년으로 이 때 들어가야 살 수 있다고 한 것이다.
辛臘壬三(신랍임삼) 退却(퇴각)하면 幸之幸運(행지행운) 僥幸(요행)일세 』
이후 신축(辛丑)년 말과 임인(壬寅: 1962)년을 무사히 넘기면 다행(多幸)하고 다행(多幸)하다고 한 것이다.
그런데 이러한 때에, 신앙촌(信仰村)에 피난하여 들어갔던 사람들은 아무 일이 없이 지나가자,
불평불만(不平不滿)이 가득하여 많은 수가 등을 돌려 나가게 되니,
사이비(似而非) 종교집단(宗敎集團)이라는 비난(非難)의 대상이 된 것이다.
그러나 많은 사람을 살리기 위해서는 욕(辱)을 얻어먹어도 어쩔 수 없는 일이 아니겠는가?
격암유록(格菴遺錄) 가사총론(歌辭總論) Ⓟ84에,
『玄兎癸卯(현토계묘) 末運(말운)으로 弓弓之生(궁궁지생) 傳(전)했다네』
격암유록(格菴遺錄) 송가전(松家田) Ⓟ96에,
『三人一夕(삼인일석) 水兎三數(수토삼수) 終末(종말)일세』
그러면 악운(惡運)에서의 말운(末運)
또는 종말(終末)을 언제로 보았느냐 하면, 계묘(癸卯: 1963)년인 것이다.
격암유록(格菴遺錄) 말중운(末中運) Ⓟ110에,
『靑龍(청룡) 濟和元年(제화원년)이라 』
그래서 악운(惡運)시, 새 세상의 원년(元年)을 갑진(甲辰: 1964)년이라 한 것이다.
대순전경(大巡典經) 제4장 천지운로(天地運路) 개조공사(改造公事) 160절에,
『홍성문(洪成文)이 회문산(回文山)에서 이십칠년(二十七年) 동안 헛공부(虛工夫)를 하셨다 하니,
이로부터 이십칠년(二十七年) 동안 헛도수(虛度數)가 있노라』
따라서
하나님이 1964년부터 1990년 돌아가시기까지,
27년 동안 전도관(傳道舘)을 이끌어 오신 일은 헛도수(虛度數)인 것이다.
그러기에 증산(甑山) 상제께서 앞을 내다보고 미리 말씀하신 것이다.
1980년부터 전도관(傳道舘)이란 명칭을 천부교(天父敎)로 개명(改名)하신 것은
구세주(메시아)가 아닌 하나님으로서 자신의 자리를 찾으신 것이다.
이 말은 도하지(道下止)로서의 전도관(傳道舘)의 사명(使命)이 끝났기 때문이다.
그리고는 10년! 아무 말씀도 없이 가신 것이다.
왜냐하면 자신의 장자(長子)인 정도령(鄭道令)이
그동안 숨겨온 비밀(秘密)을 풀어 줄 것을 아시기 때문이다.
격암유록(格菴遺錄) 가사총론(歌辭總論) Ⓟ88에,
『天理弓弓(천리궁궁) 元勝地(원승지)도
하늘이 원래 정해둔 원승지(元勝志)인 소사(素砂) 범박(範朴)의 신앙촌도,
人心惡化(인심악화) 無用(무용)으로
인심이 악화되면 쓸모없고.***
弓乙福地(궁을복지) 一處(일처)인가 好運(호운)이면 多勝地(다승지)라 』
또한 궁을복지(弓乙福地)는 호운(好運)이 되면 한군데가 아니고 여러 곳이라네. 라고 한 것이다.
격암유록(格菴遺錄) 말운론(末運論) Ⓟ32에,
『吉運十勝(길운십승) 何處(하처) 南朝鮮(남조선) 四面如是(사면여시) 』
격암유록(格菴遺錄) 계룡론(鷄龍論) Ⓟ29를 보면,
『次運出現(차운출현) 四面如是(사면여시) 十勝百祖十孫(십승백조십손) 好運矣(호운의) 』
해월선생문집(海月先生文集) 3권 15장 69편에,
古舘槐邊廢(고관괴변폐)
옛날 전도관의 괴나무변(槐邊:괴변) : 하나님이 계신 궁전)이 변하여,
晴川竹外流(청천죽외류)
맑은 냇물은 죽성리(竹城里) 밖으로 흘러가나,
欲殘漁店日(욕잔어점일)
하는 사업이 쇠(衰)하여지는 것이 마치 해 저무는
猶晩野田秋(유만야전추)
가을철의 황량(荒凉)한 들판 같다고 한 모양입니다.
그러면 전도관(傳道舘) 이외에, 구체적으로 도하지(道下止)가 어느 곳이라고 명시된 곳은 없습니까?“
“어찌 없겠는가?
격암(格菴) 선생의 마상록(馬上錄)을 보면 자세히 설명되어 있는 것이다.
예로부터 격암유록(格菴遺錄)을 보고 난 다음, 마상록(馬上錄)을 보라고 하였다.
그 이유는, 악운(惡運)이 지난 다음 호운(好運)에는
격암유록 보다 한 단계 높은 내용이 마상록(馬上錄)에 있기 때문인 것이다.
마상록(馬上錄)은
하나님의 아들이 누구의 자손(子孫)으로, 어디에서 태어나고 어디로 옮기고,
또 어디에서 무엇을 하게 될지를 소상(昭詳)하게 밝힌 글인 것이다.
또한 격암(格菴) 선생의 마상록(馬上錄)과 해월(海月)선생의 글은,
거의가 호조건(好條件)에 대한 이야기인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