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라스틱 업사이클링 챌린지>
플라스틱 업사이클링 챌린지는 버려지는 플라스틱을 이용해 새로운 물건을 만들어 사용하는 클린액션입니다.
업사이클링Up-cycling
재활용품에 디자인 또는 활용도를 더해 그 가치를 높인 제품으로 재탄생시키는 것!
플라스틱’ 하면 무엇이 떠오르나요? 보통 페트병을 많이 생각하는데, 사실 플라스틱은 아주 다양한 모습을 하고 있답니다. 비닐봉지부터 세제 용기처럼 딱딱한 고형물, 빨대, 컵라면 용기, 부드럽고 유연한 신발이나 가방 등도 플라스틱으로 된 게 많습니다.
옷을 만드는 데 쓰이는 합성섬유 역시 생수병같이 플라스틱 소재라서 입고 다닐 때는 물론 세탁할 때도 다량의 미세섬유를 발생시킨다고 합니다. 엄청나게 많은 이 미세 플라스틱은 해양오염의 주범으로 꼽히지요.
실크나 면 같은 천연섬유로 된 옷 역시 생산 과정에서 또 다른 오염물질을 만들어 환경에 악영향을 끼치는 건 마찬가지입니다. 중요한 건 어떤 옷을 구입하느냐가 아니라 과다한 소비를 하지 않는 것입니다.
1. 재활용품에 붙은 라벨을 제거해 주세요.
2. 씻지 않으면 재활용이 힘들어요. 씻어주세요!
3. 작은 플라스틱은 따로 분류해 모아주세요!
4. 작은 플라스틱은 수거함에 배출해 주세요!
https://youtu.be/luNC9BwguXs
쓰레기는 줄이고! 환경은 살리고! 일상 속에서 실천하는 플라스틱 업사이클링!
위러브유와 함께해요!
첫댓글 4월에도 환경보호에 앞장서는 위러브유와 함께 업사이클링 챌린지 함께 실천해 봅시다.^^
4월에도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와 함께 환경지키기 앞장서서 실천해보겠습니다~!
옷을 만드는 합성섬유에서도 플라스틱이 나온다니 충격적이예요..ㅜ. 과다한 소비를 하지않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일회용 플라스틱을 절감하여 지구를 살리는데 동참하겠습니다~
아이랑 아빠랑 업사이클링 챌린지를 하면서 서로 양보(?)를 하네요~~
"이건 네가 먹었지? 네가 분리 해~"
"이건 아빠거네요~~ 자 받으세요~~"
플라스틱은 사실 재활용하기 정말 좋은데 이미지 때문에 한번만 쓰고 버리는 경우가 많죠
이번 업사이클링을 계기로 많은 분들이 플라스틱 사용을 줄여나가면 좋을 것 같습니다~
버려지는 플라스틱 이제는 위러브유 업사이클링 챌린지로 새롭게 만들어 보겠습니다^^
우리가 살고 있는 지구를 위해 움직여야할때쥬!! 함께해유!!
역시!! 저도 동참할래요~!!^^
재활용은 선택이 아니라 필수입니다~! 위러브유운동본부 최고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