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부터 끓여라]
쉬어 가는 길목에서
쉬어 가는 길목에서
살다 보니 돈 보다 잘난 거 보다
많이 배운 거 보다
마음이 편한 게 좋다.
살아가다 보니 돈이 많은 사람보다
잘난 사람보다 많이 배운 사람보다
마음이 편한 사람이 좋다.
내가 살다 보니 돈이 다가 아니고
잘난게 다가 아니고
많이 배운게 다가 아닌
마음이 편한 게 좋다.
사람과 사람에 있어
돈보다는 마음을 잘남보다는 겸손을
배움보다는 깨달음을 반성할 줄 알아야
한다.
내가 너를 대함에 있어
이유가 없고 계산이 없고 조건이 없고
어제와 오늘이 다르지 않은
물의 한결같음으로 흔들림이 없어야
한다.
산다는 건
사람을 귀하게 여길 줄 알고
그 마음을 소중히 할 줄 알고
너 때문이 아닌 내 탓으로
마음의 빚을 지지 않아야 한다.
내가 세상을 살아감에 있어
맑은 정신과 밝은 눈과 깊은 마음으로
눈빛이 아닌 시선을 볼 수 있어야 한다.
-‘내 서재에는 책이 있다‘ 중-
[에필로그]
"等着天上掉馅饼"
"등착천상도함병"
중국 속담에 "하늘에서 파이가
떨어지길 기다리고 있다" 라는
말이 있는데 우리식으로 직역
하면 '노력없이 대가를 바란다'
의미지만 중국식으로 풀이하면
"손하나 대지 않고 이득을 취한다"
즉 "날로 처 먹는다는 뜻입니다".
(현실1)
지금 거래처가면 점주,점장들이
오리온 영업사원들에게 하는말
입니다. 과자파는 카테고리에서
말도 없이 생수음료를 들이대며
전혀 다른분야의 공간을 별다른
대가를 치루지않고 치고 들어온
이 상황을 달갑게 보지않는 현실
(현실2)
제주도와 천신만고끝에 국내생산
일일한도 200톤한정 판매허가를
받아내고 배송유통망의 체계적인
준비도 없이 시장의혼란과 점주들
과 마찰을 발생시키고 배송업체
와 협의부족으로 배송 크레임을
고스란히 영업사원들이 받아주고
과자진열 하다 말고 생수 까데기
에 진열 해주러가는 우슬픈 현실
(현실3)
사원들 원성과 불만이 폭주하니
부랴부랴 콘테스트 걸어놓고서
판매금을 쫒았다가, 개인실적은
반영이 안되다보니 분포율쪽에
쫒았다가, 제과 신제품 분포율도
챙겨야 하고,매출채권, CMS등록
컴방 과정관리, 거래중지처 정리
몸이 열개라도 모자랄 영업사원
들은 오늘도 이 여름 무더위속에
코로나19 예방 마스크까지 쓰고
버티는것이 신기한 안타까운 현실
《리더십 부활》
위에서 지 살라고 아무리 쪼아대도
준비가 되지 않았으면 안된다고도
할 수 있는것이 진짜 "파트의 장"
의 역활이 아닐런지 이것도 우리의
욕심인가?
앞으로 음료들이 라인업 되어 나온
다고 하는데 일상적인 과자팔듯이
점과의 대응이 될거라 보는것인지
지금은 규모가 적어 거래처 점주.장
들과의 문제지만, 차후에는 식음료
경쟁사들과의 전쟁이 시작할것인데
상대는 식음료 ,제과,빙과, 유제품등
개별로 움직이는데 우리 현실은.......
하루빨리 식음료 사업부 만들어 놓고
발빠르게 준비하세요.
영업소 용암수 용차 배송기사 왈!!!
많은 생수회사 배송 다녀 보았지만
여기처럼 전혀 준비 안되고 시작한
회사 첨본단 혀끌차는 소리가 그냥
들리지 않더이다.
생수를 옮기는 위태 위태한 지게차
의 모습에 우리 오리온 노동자들의
안쓰러움이 데쟈뷰 되는것은 나만의
기우는 아닐거라 생각합니다.
우리는 제과시장에는 60년이 넘는
장수기업이고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회사이지만, 음료나 기타 분야에선
이제 걸음마 단계입니다. 빨리가는
것이 중요 한것이 절대 아닙니다.
"虎視牛步 牛步千里"
"호시우보 우보천리"
호랑이의 시선으로 상대를 보고
소의 우직한 발걸음으로 천리를
이왕한것 제대로 해봅시다.
그 어디처럼
생사람 잡지말고 앞장서서....
첫댓글 무더위속에 마스크 써가며 어제도
오늘도 폭포수같은 구슬땀을 흘리는
오리온 진짜 노동자 영업 사원분들
노고에 경의를 표합니다.
단결!
하절기에 동복을 주네요
구슬땀 많이 흘리라고?
그래서 우릴 익혀 잡수실라고
날로 먹으면 배탈나니까 허허
이시점에서 가장 필요한것은
지상파 생수 광고인것 같네요
입점은 분포하라고 해서 했고
사원들 열심히 점장,점주에게
설파까지 했고, 남은것은 고객
의 선택인데 인지도를 단시간
에 올리는 방법은 매체의 힘이
아닐런지 일단 마셔봐야 알지
지금 호기를 놓치면 물도 회수
해야 할겁니다.
오리온이 지금까지 광고효과
를 못본 이유는 기획의 문제지
광고시장의 비효율성이 아님
거져먹는다
딱 이말이 너무 와 닿네요.
큰 비용안들고
영업사원들의 유대관계로
이만큼의 시장 장악력은
오리온의 자산이지만
다른한편으로는
부당이익임을
아시고들은 계실런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