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독교 서점에 가면
강병국 목사
기독교 서점에 가면 종말에 관한 예언들을 해석한 책들이 꽤 많이 진열되어 있는 모습을 보게 됩니다. 그 중에도 아마겟돈 전쟁에 대한 코너에는 거의 매달마다 새로운 책들이 출판되어 나오고 있는 듯합니다.
이 문제에 대한 관심이 점점 더 고조되어 가고 있는데, 그 이유는 이 전쟁이야말로 인류가 싸워야 할 마지막 전쟁이기 때문에 그러합니다. 심지어는 할리웃에서 만들어졌었던 공상 과학 영화도 아마겟돈이라는 이름이 붙여졌을 정도입니다. 그런데 한 가지 흥미있는 사실은 아마겟돈에 관한 책의 거의 모두 다가 이 전쟁을 이스라엘 나라를 중심으로 싸우게 될 실재적인 세계 대전으로 해석하고 있다는 점입니다.
이스라엘의 므깃도 골짜기는 매우 적은 평야로서 아무리 살펴보아도 세계 전쟁이 벌어질 수 있는 장소가 아닙니다. 또한 유프라테스강도 그것이 꼭 말라야지만 동방으로부터 오는 대군이 건널 수 있는 그렇게 큰 강이 아닙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구태여 아마겟돈 전쟁을 이스라엘을 중심으로 한 실제 전쟁이라고 고집하고 있는 이유가 무엇일까요?
이번 호는 성경의 예언을 연구하고 있는 사람들에게 있어서 놀라운 연구 자료를 제공하는 기사들로 가득 차 있습니다. 여러분들은 이 글들을 읽으시면서 성경 말씀과 예언의 해석 원칙들에 관하여 배우게 되실 것입니다. 또한 성경의 상징적 예언들이 마지막 시대를 살아가고 있는 우리들에게 어떻게 성취될 것인지에 대해서도 매우 중요한 이해를 얻게 되실 것입니다.
무엇보다도 아마겟돈 전쟁에 관한 예언을 통하여 얻게 되는 유익은, 마지막 시대에 사단이 아마겟돈 전쟁을 위하여 사람들을 끌어모으는 기만적인 전략과, 하나님께서 당신의 백성들을 사단의 속임으로부터 보호하시면서 인도하시는 계획을 발견하게 되는 것입니다. 세상은 점점 더 좋아지고 있는 것이 아닙니다. 세상은 지금 마지막을 향하여 달려가고 있습니다. 여러분은 다가오고 있는 아마겟돈 전쟁과 새로운 천년기를 위하여 준비되어 있습니까? 이번 호를 통하여 하늘의 지혜를 발견케 되시기를 기도드립니다.
9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