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2월 3일 월요일 #감사일기 2200회
눈에 보이는 현상에 집착하게 되면
정작 중요한 흐름을 놓칠수 있다.
세상 모든것은 끝없이 변화하는 것
모든 흐름(과정)이 현상(결과)가 되기까지
시간이 필요하기에 우리가 관심을 가져야 할 것은
현상이 아닌 흐름일 것이다.
1. 2025년의 1월도 벌써 과거에 묻혀 버리고 이제 2월의 첫 주를 맞이합니다. 긴긴 터널에서 빠져 나와 1월을 희망으로 마무리 할 수 있음에 감사합니다.
2. 지난 주말 사무실에 출근하여 나만의 여유로운 시간을 보냅니다. 감사합니다.
3. 하안10,11단지 재 개발을 한다고 하네요, 그쪽 분야에 대해서는 잘 모르고 재개발에 대해 그닥 긍정으로 생각하지 않는 편이어서 관심을 갖지 않았는데 어제 오후 조합에서 찾아왔다고 합니다, 조금씩 알아가 봐야 할 듯 합니다. 일부러 집까지 방문해 주시고 전화 해 주심에 감사합니다.
4. 차갑게 식은 외부 공기를 가슴에 품고 출근길에 오릅니다. 어제 질펀했던 안양천 제방길도 꽁꽁 얼어 걷기에 나쁘지 않음에 감사합니다.
5. 기상하자 마자 특별한 주제 없이 쓰기 시작하는 모닝페이지는 의식화 되지 않은 다른 차원의 내용에 직면하곤 합니다. 최근 집중하고 있는 일들을 다른 관점에서 재 정리하는 계기가 되고 집약적으로 접근할 수 있는 계기가 됨에 감사합니다.
6. 오후에는 줌 화상회의가 있어 참여합니다. 되면 좋고 안되면 그만 인 일이지만, 새로운 환경에 나를 내어 놓고 그 환경에서 또 다른 차원의 나를 알아갈 수 있는 계기이기에 관심을 기울여 들어봅니다. 또 다른 도전에 감사합니다.
7. 새로운 어플이 계속해서 서비스 되고 있네요^^ 문명의 도구를 활용으로 미래의 나를 향한 연결고리를 만들어 봅니다. 감사합니다.
8. 요술램프속의 지니 처럼, 나의 부족함을 채워주는 새로운 도구들이 지속해서 출시되고 그를 활용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어 감에 감사합니다.
소생커뮤니티는 대전환 사회에 있어 인간의 존엄성을 소생시키고자 공동체 단위의 공동체 순환경제를 지향하며 교육과 경제 시스템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소생커뮤니티 #공동체 #심보의감사일기 #채기석 #가치디자이너 #노인공동체 #노년사회화프로그램 #노인리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