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시 풍기읍, 새마을부녀회가 만든 꽃길 걸으세요
- 『아름다운 영주, 향기로운 풍기』 만들기 힘써 -
영주시 풍기읍 새마을부녀회(회장 서경미)는 29일 회원 30명과 풍기읍 교촌리 동양대학교 원룸촌 도로변과 풍기인삼축제장 풍기인삼로고 모양에 맞추어 계절 꽃을 식재했다.
이번 활동은 ‘아름다운 영주, 향기로운 풍기’ 만들기 사업의 일환으로 관내 유휴부지 화단 조성, 한평 정원 조성, 가로변 꽃길 조성 등을 통해 마을을 깨끗하고 아름답게 가꾸자는 취지에서 진행했다.
풍기읍은 동양대학교 원룸촌 도로변에 천일홍, 백일홍, 코스모스, 메리골드 등 다양한 꽃을 매년 심어 아름다운 꽃밭이 조성되어 대학생들과 지역주민 소백산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이 날 활동에 참여한 풍기읍 새마을부녀회 회원들과 읍 행정복지센터 직원들은 뜨거운 햇살 아래 구슬땀을 흘리며 하나의 꽃이라도 더 아름답게 피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정성껏 꽃을 심었다.
서경미 새마을부녀회장은 아름다운 가로 환경 조성을 위한 홍보 캠페인도 함께 실시하며 청결한 거리환경 유지를 위한 주민들의 자발적인 참여와 협조를 구하고 "앞으로 마을 주민들과의 소통과 협동을 통해 사후 관리를 철저히 하는 등 아름다운 영주, 향기로운 풍기읍을 만드는데 적극 노력하겠다" 고 말했다.
조강기 풍기읍장은 “바쁘신 가운데도 참여해 주신 새마을부녀회 회원들께 감사드리며 지속적인 관심과 사후관리를 부탁드린다.”면서 “오늘을 시작으로 지역 기관과 단체의 자발적인 참여를 통해 아름답고 쾌적한 풍기읍이 될 수 있도록 적극 동참해 줄 것”을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