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책소개
“문법을 몰라도, 영단어 100개만 알면 왕초보도 영어 말문이 트인다!”
따라만 해도 최단기간에 영어가 되는 기적의 영어회화 솔루션. 왕초보가 영어 말문을 트는 비결은 간단하다. 영어 어순에 맞게 큰소리로 말하는 훈련을 하면 된다. 지금까지 대부분의 한국인들은 실제 영어가 아니라 영어 이론 공부에 더 집중했다. ‘난 영어를 못해’라고 생각할 필요가 전혀 없다. 왜냐하면 아직 충분히 영어로 말해 본적이 없고, 영어 단어는 많이 알고 있으나 실제 단어 활용도는 매우 낮았기 때문이다.
이 책의 저자는 우리나라 최고의 자기계발서 작가이자, 영어 학습법 전문가로 300여권의 영어학습서와 영어원서 200권, 학습법 150권, 자기관리 200여권, 심리학/ 화술/ 고객관리 약 100권 등 약 1000권의 책을 읽고 수천 명의 영어 학습법을 연구해 한국인에게 최적화된 궁극의 영어 회화 비결을 모두 담았다. 특히 수진이 계획법, LBT학습법(LEARNING BY TEACHING, 가르치기), 별표 학습법 등 여타의 영어회화 책에서 보지 못한 저자만의 차별화된 비법을 통해 최소한의 시간으로 자연스럽게 입이 트이는 놀라운 경험을 하게 될 것이다. 초등학교 수준의 가장 쉽고 만만한 100개의 만능 단어로 지금 당장 다양한 영어를 속 시원하게 말해보자.
▶MP3 무료 제공
안드로이드/IOS에서 ‘콜롬북스’ 앱을 다운로드 후 『100단어 영어회화의 기적』을 검색하세요!
저자소개
저자 : 정회일
자기계발과 영어로 수많은 사람들의 인생을 바꾼 대한민국 최고의 영어 학습법 전문가
비전공, 비연수로 독학 6개월 만에 영어 강사를 시작해 억대 스타 강사가 된 ‘대한민국 영어 학습법 최고수’다. 300권이 넘는 영어학습서와 원서를 읽으며 수천 명의 영어학습법을 연구했다. 그중 해외파나, 어려서 영어를 익힌 이들을 제외하고 국내파 중 성인이 되어 영어를 잘하게 된 경우를 연구해서 학습법과 티칭법을 만들었다.
처음에 저자는 학교에서 영어를 배우지 않았고 국내파인 것이 콤플렉스였다. 하지만 영문학과 졸업생들, TESOL 취득자들을 만나면서 자신이 터득한 영어학습법이 기존 영어교육에서 벗어나 새롭고 정말 도움이 된다는 사실을 알았다. 100명이 넘는 원어민들과의 인터뷰를 통해 한국인 초보들을 이해할 수 있는 건 원어민이 아니라 한국인이라는 사실을 깨닫게 되었다. 그 결과로 본인뿐 아니라, 수많은 수강생들의 영어 말문을 트이게 하고, 왕초보 학생들을 강사들로 만듦으로써 한국 영어 교육의 새 역사를 만들고 있다.
현재 강남에서 ‘영나한(영어 연수! 나는 한국에서 한다!)’ 영어학원을 운영하면서 돈을 위해 일하는 게 아닌, ‘자기가 좋아하고 잘하며 남을 기쁘게 하는 일’을 하면 ‘우리’가 행복하고 돈도 벌 수 있는 세상이 된다는 모토로 일하며 해외에서 우물파기와 도서관 짓기 사업도 진행하고 있다. 저서로는 『독서 천재가 된 홍대리』,『읽어야 산다』, 『영어말문 나는 한국에서 튼다』가 있고, 영어학습법, 실천 독서법, 꿈 찾기, 시간관리, 행복한 부자되기 등 자신의 꿈을 이루기 위해 절실히 노력하는 많은 사람들을 위해 다양한 주제의 특강도 즐겁게 하고 있다.
저자의 다른 책
- 영어 피트니스 50일
의 기적 세트 - 2016.01
- 10년째 안 되는 영어
말문, 나는 한... - 2014.10
- [트윈북] 독서 천재
가 된 홍대리 (eB... - 2014.01
- 읽어야 산다 (삶을 바
꾸는 실천 독서법) - 2012.11
목차
머리말
훈련의 목적
학습 계획표
이 책의 구성
활용법
PART 1 워밍업
1. ‘말문 트기’란?
2. 말문 트기 비법
3. 말문 트기 공식
4. 별표 복습법 | 술렁술렁 자꾸 보면 자기화돼요
5. 수진이 계획법 | 시스템을 만드세요!
PART 2 말문 트기 훈련 코스
DAY1 Do
STEP 1. 와 Come
STEP 2. 그 의자에 앉아 Sit on the chair
필수 꿀팁! 이제까지 영어가 안 됐던 이유
DAY2 Let’s
STEP 1. 그 문을 열자 Let’s open the door
STEP 2. 먹으러 가자 Let’s go to eat
STEP 3. 우리 갈까? Shall we go?
필수 꿀팁! 영어 문제가 아니라 할 말이 없는 게 문제라고?
DAY3 Can
STEP 1. 나 들어가도 돼요? Can I come in?
STEP 2. 내가 1,000원에 이거 살 수 있나요? Can I buy this at 1,000 won?
필수 꿀팁! 잘못된 영어 학습법, 이젠 속지 말자
DAY4 Will
STEP 1. 난 들어갈 거야 I will go in
STEP 2. 난 너와 성공할 거야 I will succeed with you
필수 꿀팁! 멋져 보이려고 시작한 영어가 인생을 바꾸다
DAY5 복습
STEP 1. 우리 빵집에 가자 Let’s go to the bakery
STEP 2. 여기서 달려 Run here
STEP 3. 우리 그 빵집 갈까? Shall we go to the bakery?
STEP 4. 이리와. 앉아. 이거 먹어 Come here. Sit. Eat this
필수 꿀팁! 6개월 만에 영어를 마스터한 게 아니래두?!
DAY 6 현재시제
STEP 1. 언제 선생님이 오셔? When does the teacher come?
STEP 2. 너는 아침에 뭐해? What do you do in the morning?
STEP 3. 그는 뭘 좋아해? What does he like?
STEP 4. 우리는 항상 월말에 만나 We always meet at the end of the month
필수 꿀팁! 연수입 50만 원에서 2억대 연봉을 받기까지
DAY 7 현재진행시제
STEP 1. 그 선생님이 오고 있어? Is the teacher coming?
STEP 2. 그는 그 교회에서 오고 있는 중이야 He is coming from the church
필수 꿀팁! 영어는 공부도, 놀이도 아닌 훈련
DAY 8 복습
STEP 1. 너는 꿈이 있니? Do you have a dream?
STEP 2. 버스에 올라라 Get on the bus
STEP 3. 그는 무엇을 가졌어? What does he have?
STEP 4. 너 공부하게 여기 머물 거야? Will you stay here to study?
필수 꿀팁! 번역은 No! 영어방 만들기
DAY 9 과거진행시제
STEP 1. 그 선생님은 뭐 하고 있었어? What was the teacher doing?
STEP 2. 나는 공부하게 여기 머물 거야. I will stay here to study.
필수 꿀팁! 영어를 쓸 수 밖에 없는 수진이 만들기
DAY 10 be동사
STEP 1. 누가 우리 선생님이니? Who is our teacher?
STEP 2. 걔가 걔야? Is he the man?
필수 꿀팁! 꼭! 권하고 싶은 학습법, 자기계발법 ‘가르쳐보기’!
DAY 11 과거시제
STEP 1. 어제 너 갔니? Did you go yesterday?
STEP 2. 너 언제 왔어? When did you come?
필수 꿀팁! 어떡해 어떡해 슬럼프가 왔어요!
DAY 12 복습
STEP 1. 먹어 / 먹지마 Eat / Don’t eat
STEP 2. 너 왜 이거 못 먹어? Why can’t you eat this?
필수 꿀팁! 관사 a/an, the
DAY 13 분사
STEP 1. 분사 241
STEP 2. 나 잤어, 피곤한 상태로 I slept tired
필수 꿀팁! 영단어 학습에 대해
DAY 14 관계사
STEP 1. 너는 책을 좋아하는 나를 좋아한다 You like me who like books
STEP 2. 내가 좋아하는 날씨 The weather that I like
STEP 3. 이것이 내가 좋아하는 날씨야 This is the weather that I like
STEP 4. 이건 내가 원하는 거야 This is what I want
필수 꿀팁! 사전 활용법과 기본 동사 익히기
D-DAY
내 생각을 영어로 말해보기
필수 꿀팁! 이게 진짜 패턴이다!
마치며
출판사 서평
"타 영어강사, 학원에서도 몰래 듣고 가는
한국인에게 최적화된 최고의 영어학습법"
수천 명의 영포자 수강생이 열광한 쉽고 재미있는 화제의 영어회화 명강의
저자는 비전공, 비연수로 독학 6개월 만에 영어강사가 된 ‘대한민국 영어 학습법 최고수’다. 평범한 대학생이었던 그는 우연한 계기로 영어에 관심을 갖게 된다. 어느 날 지하철에서 주위를 둘러보는데 영어 원서를 꺼내 읽는 사람을 보고 멋져 보였다. 그래서 당장 서점으로 가 영어 원서를 샀지만 전혀 읽지 못했다.
“어떻게 하면 영어를 잘 할 수 있을까?”로 시작한 고민은 “왜 한국인들은 영어를 못하지?” “왜 기존 영어 학습법으로 영어가 늘지 않지?” “왜 유명한 영어 강사의 방법으로 안 되지?” 등 질문은 꼬리에 꼬리를 물었다. 저자는 숱한 고민 끝에 300여권의 영어 학습서와 영어 원서 200권, 학습법 150권, 자기관리 200여권, 심리학/화술/고객관리 약 100권 등 약 950권 정도를 읽고 수천 명의 영어 학습법을 연구하고 더 어려운 레벨에 도전하여, 5년 뒤에는 어학연수, 해외파에게도 밀리지 않는 영어 실력을 만들었다.
더불어 해외파나 어려서 영어를 익힌 이들을 제외하고 국내파 중 성인이 되어 영어를 잘하게 된 경우를 집중 연구해 문장을 그대로 외우기보다 외국인이 자주 쓰는 기초 영단어 100개를 활용해 문장을 스스로 만들어 영어 말문이 확실히 트이는 한국인에 최적화된 새롭고 효과적인 영어 학습법을 찾아냈다. 핵심은 한국어 문장을 영어식 어순으로 바꾸어 영어로 말하는 연습이다. 이 방법은 기존에 대다수 한국인들이 알고 있는 단어를 적극 활용할 수 있다.
화제의 책 『100단어 영어회화의 기적』은 수천 명의 한국인과 외국인들에게 증명된 인기강의를 2주 안에 끝낼 수 있도록 한 권에 오롯이 담았다. 특히 핵심을 콕 집어주어 귀에 쏙쏙 박히는 저자의 말투를 생생한 입말로 그대로 옮겨 실제로 옆에서 영어회화 트레이닝을 받는 듯한 현장감을 전달한다.
“아직도 문법과 단어만 공부하니?
초등학교 수준의 아는 단어 100개로 하고 싶은 말 다 할 수 있어」”
영어 왕초보도 독학으로 6개월 만에 강사가 된 기적의 영어 트레이닝 솔루션
지금까지 대부분의 한국인들이 영어가 안 됐던 이유는 뭘까? 실제 영어가 아니라 영어 이론 공부에 더 집중했기 때문이다. 특히 리딩과 문법 중심의 시험 영어에 얽매여, ‘틀리면 절대 안 돼’라는 강박증을 갖고 있어 영어에 대한 장벽을 쉽게 뛰어넘지 못했다. 또한 남이 영어로 말하는 걸 보기만 했다. 그래서 머릿속에서 맴도는 영단어는 많지만 외국인만 만나면 입도 뻥긋하지 못하는 경우가 허다하다. 생각해보면 우리라고 한국어를 100% 완벽하게 한다고 보장하는가?
그리고 온갖 시행착오를 통해 잘못된 영어학습법을 만나 시간과 돈만 허비하고 다녔다. 우선 영어가 서툴다는 막연한 두려움부터 날려버려라. 그리고 누구나 초등학교 수준의 영단어 100개를 중심으로 집중적으로 훈련하기만 해도 지금 당장 영어로 말하고 싶어 입이 근질근질 할 것이다.
저자는 왕초보가 영어가 늘 수밖에 없는 영어 말문트기 비법을 이 책에 모두 공개했다. 첫째, 아는 단어로, 영어어순으로 소리 내어 말하기다. 둘째, 문장을 낳는 마술 영어 5구조, 셋째, 응용을 부르는 기적의 4변형 훈련이다. 저자 자신도 이 방법을 통해 영어 학습을 시작한 지 6개월 만에 가르치기에 도전할 수 있었다. 그리고 수많은 학생들이 이 학습법을 연습해 최단기간에 영어 말문이 트이는 놀라운 효과를 경험했다. 이 책의 최종 목표는 영어로 자기 생각을 말해보는 것이다. 책으로 훈련한 다음에 아래 내용을 직접 영어로 말해보라.
"나는 요즘 일찍 일어난다. 7시쯤 일어나서 운동하고 달리기를 한다. 그리고 나는 아침을 먹은 뒤 일하러 간다. 나는 일하러 가는 지하철에서 책을 읽는다. 나는 걸어가면서 영어 말하기를 연습한다. 나는 회사에서 열심히 일한다. 나는 예전엔 친구와 잡담을 했다. 나는 1주일에 2번은 저녁을 혼자 먹는다. 왜냐면 내가 저녁을 먹으면서 생각할 수 있어서다. 난 1주일에 3번 영어를 연습하러 학원에 간다. 거기서 나는 새 친구들을 만났다. 그들도 열심히 책을 읽고 영어를 연습하는 중이다. 나는 꿈을 찾기 시작했다. 나는 많은 것들을 여기서 배웠다. 나는 더 행복해질 것이다."
“가짜 간절함으로 진짜 영어실력을 바라지 마라.
영어 문제가 아니라, 할 말이 없는 게 진짜 문제다」”
1000권의 노하우를 한 권에 모두 담은 신개념 영어 머리 처방전
저자는 수많은 사람들을 만나면서 큰 깨달음을 얻었다. 우리나라 사람들은 이미 영단어를 충분히 알고 있음에도 영어로 말을 못 하기도 하고, 무엇보다 말을 할 때 중요한 이야깃거리(콘텐츠)도 많이 부족하다는 사실이다. 영어로 취미가 뭐냐는 질문에 ‘독서야’라고 말은 했는데, ‘좋아하는 작가가 누구고 왜 좋아하니?’라는 질문에 답을 못 하는 경우가 허다하다.
특별히 좋아하는 작가가 누구인지 관심이 없었을 수도 있고, 왜 그 작가를 좋아하는지 평소에 깊게 생각해보지 않고 자신만의 뚜렷한 의견도 없다. 생각해보면 좋아하는 이유는 다양하다. 일단 우리말로 그 이유를 말해보고 영어로 다시 얘기해보라. 한국말부터 제대로 말하지 못한다면 자신의 관점부터 길러라.
또한 이 책은 영어회화뿐 아니라 시간관리, 자기관리, 메모, 학습법, 꿈 찾기, 심리 등 다양한 분야를 연구하면서 여타의 영어회화 책에서 보지 못한 저자만의 차별화된 비법을 소개한다. 스스로 영어를 할 수 밖에 없는 상태로 몰아넣는 최적의 시스템인 「수진이 계획법」, 일방적 공부법이 아닌 능동적으로 하게 만드는 「LBT학습법(Learning by teaching, 가르치기)」, 한 번 볼 때 완벽히 알려고 하지 말고 부담 없이 이해되는 부분만 보고 수시로 반복하다보면 어느 순간 자기 실력이 되는 「별표 학습법」, 우리말로 번역할 필요 없이 계속 영어를 읽고 말하게 되는 「영어방 만들기」, 열심히 한다고 했는데 빨리 실력이 늘지 않아 속상할 때 현명하게 대처하는 「슬럼프 극복법」, 한영사전, 영한사전, 영영사전을 각각 특성에 맞게 활용해 엄청난 무기로 만드는 「사전 활용법」 등 다양한 필수 꿀팁을 통해 자신만의 진짜 실력을 쌓도록 도와준다.
그는 영어를 가르치기 시작하면서 삶에 대해 고민하고 내가 누굴까를 생각하게 되었다고 고백한다. 그래서 학생들과 인생에 대해 많은 이야기를 나누며 항상 제일 중요한 두 가지 질문을 한다. “Who Am I? What do I live for?” (나는 누구이고, 왜 사는가?)에 대한 답을 찾아야 한다고 하면서 이런저런 이야기를 많이 들려주기도 했다.
빌 게이츠도 수십 년 동안 살아오면서 가장 중요한 질문이 저 두 가지였다고 한다. 책 곳곳에 스며있는 저자의 조언과 당부, 경험담을 통해 영어에 대한 순수한 열정을 높이고 각오를 새롭게 다져보자. 맨땅에 헤딩해 영어트레이닝의 신이 된 새로운 성공 비결을 통해 모든 실패는 성공으로 가는 첫 걸음이라는 저자의 진심어린 응원이 허투루 들리지 않을 것이다.
이 책의 구성 및 효과
워밍업 - 본격적인 말문 트기 훈련을 시작하기 전에 꼭 알고 넘어가야 할 내용을 미리 확인하세요.
말문 트기 훈련 코스 - Step1~4까지 간단한 문장부터 다양한 문장에 이르기까지 수준별로 영어 트레이닝 할 수 있어요. Step1에서는 한국어 예문을 보고 스스로 영어 문장을 만들어 소리 내어 크게 말하고 뒷장에서 스스로 말해본 영어 문장이 실제로 어떻게 쓰이는지를 친절한 설명과 함께 확인한 후 반복 연습하세요. Step2~4에는 앞에서 연습한 내용의 심화 연습 예문이 실려 있어요. Step1을 연습한 뒤, 각자의 진도에 맞게 학습할 수 있어요.
필수 꿀팁- DAY마다 말문 트기 훈련에 도움이 되는 경험담, 당부, 조언을 들으며 학습 각오를 새롭게 다져보세요.
책속으로
1. 수많은 방법들을 조사해서 좋은 점을 모으고 부족한 부분은 새로 만들어 추가해서 학습법, 티칭법을 만들고
2. 그 방법으로 저만 영어 실력이 느는 게 아니라
3. 적용한 수천 명의 학생에게도 효과를 확인했으며
4. 학생 출신 트레이너(강사)에게 훈련받은 왕초보 학생이 또 영어가 늘어 트레이너가 될 정도로 검증이 완료된 방법입니다.
--- p.6, ‘머리말’에서
『100단어 영어 훈련 필수 마인드』가 ‘자기화’될 때까지 폰 배경으로 넣어두거나, 자주 보이는 곳에 복사해서 붙여두세요!
아이디어를 행동으로 옮길 때 변화가 일어납니다. 지금 당장 실천하세요. 붙이면 누구에게 도움이 되나요? 뒤에 계속 나오는 내용들도 마찬가지예요. 꼭 직접 만나서 ‘붙이셨어요?’ ‘아뇨.’ ‘책(편지)에서 붙여두라 했잖아요. 붙여두세요.’ ‘아, 네.’ 이렇게 하지 마시고 그냥 바로 실천을!
--- p.18, ‘활용법’에서
여러분이 알고 있는 영어 학습법의 상당수가 일제 강점기 시대의 잔재라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과장된 광고 속 영어 공부법에 더 이상 속지 마세요.
--- p.102, ‘잘못된 영어 학습법, 이젠 속지 말자’에서
‘영미인들이 한국인을 이해할 리 없구나!
원래 영어 잘하는 사람들, 일찍 시작한 사람들, 원래 공부를 잘한 사람들이 한국인 왕초보 이해를 못하겠구나!
한국인 영어, 내가 책임져야겠다!’
누군가에게 멋져 보이려고 시작한 원서 읽기였는데 결국 영어를 통해 제 삶의 의미와 목표를 찾았어요.
--- p.118, ‘멋져 보이려고 시작한 영어가 인생을 바꾸다’에서
여기서 영어 실력의 한계를 경험하게 됩니다. 이 상태에서 계속 고민을 하다가 적절한 표현을 찾아내거나 검색하거나 질문해서 답을 알게 되면 (아!! wash my face구나!!) 잘 안 잊게 되죠. 이렇게 해서 한참 목마르다가 물을 마신 듯한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 ‘영단어 학습에 대해’에서 --- p.2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