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에버그란데의 청산 청문회 마감일이 다가오고 있으며, 외국 채권자들도 청산 청원에 동참할 계획이다.
https://cn.ntdtv.com/gb/2024/01/27/a103846997.html
에버그란데의 청산 청문회 마감일이 다가오고 있으며, 외국 채권자들도 청산 청원에 동참할 계획이다.
선전에 위치한 China Evergrande Group의 본사 건물. (게티 이미지를 통한 NOEL CELIS/AFP)
베이징 시간: 2024-01-27 22:08
페이스북 트위터 이메일 인쇄글꼴 크기중국어 번체
[신당통신, 베이징시간 2024년 1월 27일] 중국 에버그란데 의 청산 청문회가 7번의 연기 끝에 이달 29일 홍콩 법원에서 열린다. 이때 에버그란데의 해외채무 20억 달러 이상을 보유하고 있는 채권단 집단이 청산 청원에 동참할 예정이라는 소식이 나왔다.
로이터통신은 26일 중국 에버그란데 역외채권 보유자들이 29일 열리는 청산 청문회에서 청산 청원에 동참할 계획이라고 보도했다 . 이들은 20억 달러가 넘는 에버그란데 역외채권을 보유하고 있다. 변호사들은 이것이 법원이 Evergrande에 대해 즉각적인 청산 명령을 내릴 가능성을 높일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공개된 내용에 따르면 홍콩 법원이 이번에 실제로 청산 명령을 내릴 경우 우선 임시 청산인을 선임한 뒤 정식 청산인을 선임해 에버그란데의 자산을 인수한 뒤 자산 매각을 준비해 빚을 갚을 예정이다. 그러나 청산인이 Evergrande가 부채를 충당할 만큼 충분한 자산을 보유하고 있거나 "백인 전사"가 Evergrande에 도움을 제공할 것으로 판단하는 경우 청산인은 외채 보유자에게 새로운 부채 구조 조정 계획을 고려하도록 권장할 수도 있습니다.
보고서는 에버그란데도 항소할 수 있지만 항소 기간 동안 청산 절차는 계속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법원이 청산 명령을 내린 후에도 에버그란데의 주식이 계속 거래될 수 있는지 여부는 여전히 불분명합니다.
최종 보고서는 또한 에버그란데의 부채 규모가 크기 때문에 부주의한 처리로 인해 이미 취약한 중국 본토의 부동산 시장에 영향을 미칠 것이며 청산 과정은 필연적으로 많은 정치적 고려 사항과 혼합될 것이라고 구체적으로 지적했습니다.
실제로 에버그란데의 청산 청원은 당초 사모아에 등록된 채권자인 탑샤인글로벌(Top Shine Global)이 2022년 6월 제기한 것이다. 그러나 여러 가지 복잡한 사유로 청문회가 거듭 연기됐고, 지금까지 총 7차례나 연기됐다. .
차이나 에버그란데의 마지막 심리는 2023년 12월 4일로 예정되어 있었는데, 당시 에버그란데 측 변호인들은 에버그란데의 청산을 적극적으로 요구하는 채권자가 없다는 이유로 심리를 다시 연기해 달라고 요청했고, 이에 홍콩 고등법원은 청산 심리를 다음과 같이 연기하겠다고 밝혔다. 해당 소식은 올해 1월 29일로 연기됐고, 이미 부채가 컸던 에버그란데는 청산을 피하기 위해 내년 1월 29일 이전에 구조조정 계획을 세워야 한다고 촉구했다.
현재 Evergrande는 세계에서 부채가 가장 많은 부동산 회사로 작년 11월 30일 Evergrande Group이 발표한 발표에 따르면 2023년 10월 말 현재 Evergrande Real Estate Group의 누적 미지불 부채가 3000억 위안을 초과했습니다. , 누적된 연체 상업어음 금액은 약 2,059억 위안에 이릅니다.
해외 경제학자들은 에버그란데 청산 청문회가 거듭 연기되는 데 대해 중국 공산당 당국이 에버그란데가 완전한 파산 선고를 받는 것을 원하지 않고 중국 실질 거품을 계속 유지하려 하기 때문이라고 지적했다. 부동산 시장이 최종 상태를 유지할 수 있을지 희망의 빛입니다.
셰티안 사우스캐롤라이나대 에이컨 경영대학원 교수는 지난해 12월 6일 NTD 기자와의 인터뷰에서 에버그란데가 공식적으로 청산돼 파산한다면 다른 기업들에 경고가 될 것이라고 분석했다. . 그는 "청문회가 연기됐다는 것은 최종 결정을 내리지 않고 에버그란데가 파산하도록 내버려두지 않을 것이라는 의미다. 이는 중국 공산당이 (부동산) 거품을 계속 유지하고 거품이 계속 유지되도록 허용할 것이라는 의미"라고 말했다. 그래서 이것은 실제로 중국 공산당의 무력한 접근 방식입니다."
미국에 거주하는 경제학자 리헝칭(Li Hengqing)도 NTDTV와의 인터뷰에서 에버그란데 청산 청문회가 계속 연기되는 이유는 주로 현재 에버그란데를 보호하고 있는 관리 부서가 "청산을 막기 위해 모든 수단을 동원하고 있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청산, Evergrande는 또한 "희망의 빛"이 있을 것입니다.
Li Hengqing은 Evergrande가 중국 최대의 부동산 개발업체이자 중국에서 가장 부채가 많은 회사라고 직설적으로 말했습니다. Evergrande가 최종적으로 청산되면 많은 문제가 발생할 것이며 이는 전체 부동산 산업과 중국 경제 전체에 큰 타격을 줄 것입니다." 이는 중국 경제가 완전히 절망적이라는 것을 모든 사람에게 알려주는 것입니다. 직설적으로 말하자면 그렇습니다."
(리밍 종합보도기자/편집자: 린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