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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ail+ 철도동호회
 
 
 
카페 게시글
③ 도시/광역철도 정보 경의선-신분당선 직결, 재검토에도 불가능 결론
한우진 추천 0 조회 1,716 11.07.29 22:02 댓글 12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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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11.07.30 00:43

    첫댓글 PIMBY 소리를 듣지만 다른건 몰라도 근성만큼은 인정해야겠군요...
    덧글에서는 용산보다는 한남 환승이 나을거라는데 어쩌면 저 분의 이야기는 아직 끝나지 않은듯 합니다.

  • 11.07.30 00:28

    욱천배수펌프장 얘기는 언급이 안되어있군요. 그 외에도 뭐 직결이 어려운 이유는 많군요.

  • 11.07.30 00:26

    "애초에 서울의 용산구, 중구, 종로구 출신 국회의원들이 용산과 강남 연결 대신 광화문과 강남 연결을 위해 집요하게 해오던 공작(?) 막는데 쓴 노력의 일부를 직결에다 쏟았다면 무언가 달라질 수도 있지 않았을까 싶기도 합니다."

  • 11.07.30 06:51

    철도팬 머리에 살살 김올라오게 하는 글이군요^^ 하긴 아전인철을 하려면 저 정도 근성은 있어야죠. 그런데 바라는대로 GTX도 같이 개통된다면 경의-신분당선 승객은 뚝 떨어질텐데요... 지역민들을 위해 많이만 끌어오면 그만이다 이건가요.

  • 11.07.30 10:56

    직결은 기술적으로 불가능한데 왜 억지를 씁니까? 한심한 작자들이네요. ㅉㅉㅉㅉ

  • 11.07.30 13:29

    그럼 이렇게 나오겠죠. '욱천펌프장을 옮기면 되지 않느냐'라고요. 하지만 빗물펌프장을 환영할 만한 곳이 있을까요? 빗물펌프장이 혐오시설인지는 잘 모릅니다만.

  • 11.07.30 16:09

    빗물펌프장 위치 자체가 물이 잘 고여 침수 위험이 높은 곳이라 ㄷㄷㄷ 이런 부분에 있어서 지하철 공사를 주저하는지도 모르겠습니다.

  • 11.07.31 15:51

    http://durl.me/dfhyf

    침수가 보통일은 아닐테니까요.
    그러나 주민들의 반응이 여의치 않으면 욱천배수장을 일본의 대심도 배수터널로 바꾸되 직결하는 방안을 들고 나오실지도 모르겠습니다. 경의선 용산연장이 2014년 개통 예정이라더군요.

  • 11.07.31 01:22

    백성운 의원 꼴 좋습니다.

  • 11.08.01 09:21

    백성운 의원은 이미 승자가 된겁니다. 선거철 앞두고 지역구를 위해 엄청 열심히 했다는 제스처를 보여줫으니... ㄱ-... 선거 때 써먹기 좋은거죠.

  • 11.08.01 10:36

    다른 철도 사업도 저런 근성을 가진 지역 대표가 나와줘야 탄력을 받으려나요. 하지만 저 근성도 현실적인 문제는 뛰어넘지 못하는군요.

  • 11.08.01 11:58

    정치인으로써 가장 아름다운 승리를 거둔 것 같군요. 백 의원에겐 두고두고 아름다운 역사가 되겠지요. 어떤 부작용도 없는. -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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