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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ail+ 철도동호회
 
 
 
카페 게시글
③ 도시/광역철도 신분당선 미금역보다는 신분당선-분당선 직결 추진이 더 낫지 않을지...
dogfood 추천 0 조회 1,060 11.08.02 14:45 댓글 12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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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첫댓글 제시한 3가지 방안을 비롯하여 기술적인 부분도 다 검토해봤습니다.
    관련글입니다. http://durl.me/dkdmy

  • 작성자 11.08.02 15:48

    링크를 찾아가봤는데, 만족할만한 내용이 아니었습니다. ^^
    혹시 제가 못 찾은 것일까요?

  • 아 위 링크의 한우진님 덧글에 긴 링크가 하나더 있습니다 용량이나 운행패턴 문제는 문제도 아니죠

  • 11.08.02 21:17

    http://goo.gl/4POnj 이 글은 전 운영자님이 정리하신 내용인데요.
    직결이라고 할때 4호선-과천선-안산선 같이 신호시스템이 달라도 승객입장에서는 거의 느낄 수 없을정도로 자연스럽게 직결이 되는 경우가 있지만,
    분당선과 신분당선은 이 정도로 자연스럽게 직결이 되지는 않는다고 합니다. 저도 직결운행을 할 필요가 있다고는 생각을 하는데, 이 부분부터 먼저 해결을 해야 할 것 같습니다.

  • 11.08.02 16:13

    처음부터 신분당선의 시작역을 미금역으로 하는게 타당했겠지요! 미금역이 정자역보다 승차인원이나 환승수요가 더 많으니까요! 그렇다고 굳이 정자역으로 정해진 것을 미금역을 추가로 정차해달라고 하는것은 반대입니다. 단지 민원사항이고 시장공약사항이라고 해서 미금역 정차를 주장하는것은 지금 시장의 잘못된 생각이라 생각합니다. 성남사람으로서 현직시장을 선거했지만 왜 그러는지 모르겠네요!

  • 11.08.02 22:57

    미금역이 문제가 아니라 이미 광교 방면으로의 연장공사가 시작되었습니다. 분당선 직결은 이미 의미가 없지요

  • 11.08.03 01:46

    광역철도 역신설 반대의견을 보면 대체로 강남리마을전철이나 표정속도하락이 주를 이루는데 일단 강남리마을전철은 수요도없는데 노선중간에다가 3개나 지어서 까이는 반면에 미금역은 신분당선의 주 이용객층이 될 분당지역에 정차역 하나 더 추가해주는 케이스이고, 표정속도에 있어서 신분당선의 핵심은 고속주행구간인 매헌-판교구간이지 분당내구간에서는 표정속도하락도 낮은편이고 지역입장에서는 접근성이 조금이나마 더 향상된다는 이점이 있긴 합니다. 다만 신설해도 되겠느냐에 대해 비용대 편익비를 철저히 따져야 할 필요가 있겠습니다.

  • 11.08.03 10:54

    신호는 누가책임질거야? 신호는?

  • 11.08.06 06:43

    신분당선 차량이 기지 입출고를 위한 ATC장치를 갖추고 있기 때문에 신분당선 차량에 한해서만 분당선 직결운행이 "이론적"으로 가능합니다

  • 11.08.03 22:43

    음... 직결하려면 반입선을 하나 더 만들어야하던데요~
    어차피 광교쪽으로 빠지려면 미금을 지나도 상관없으니까 혹시 미금역 신설을 추진하는게 아닐까요??

  • 11.08.04 12:50

    원래는 신분당선을 동탄 쪽으로 빼는 게 낫지 않겠나 했지만, 수원 광교로 연장공사를 해서 참 아쉽군요. 신분당선이나 분당선 지선(신갈-동탄) 같은 것을 놓으면 굳이 GTX 필요하지 않으리라 생각이 드는데요.

  • 11.08.05 11:04

    글쎄요...광교는 문제가 아니지만 중간경유지인 수지쪽은 난개발로 교통지옥으로 유명했던곳인데요. 지금은 많이 나아진거지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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