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시아, 올해 인도에 원자로 건설 예정 – Rosatom
https://www.rt.com/india/591447-russia-india-nuclear-power-reactor/
Kudankulam 공장에서 계획된 6개 원자로 중 2개는 이미 가동 중입니다.
© 게티 이미지 / Pallava Bagla / 기여자
러시아 국영 원자력 에너지 기업인 Rosatom은 올해 인도 Kudankulam 원자력 발전소의 세 번째 원자로를 시운전할 계획이라고 이 회사의 CEO인 Aleksey Likhachev가 지난 주말 TV 채널 Russia-24와의 인터뷰에서 밝혔습니다.
쿠단쿨람(Kudankulam)은 남부 타밀나두(Tamil Nadu) 주에 위치한 인도 최대 규모의 원자력 발전소이다. 완공되면 이 시설은 러시아가 설계한 6개의 동력 장치로 구성될 것입니다. 처음 2개 발전소는 이미 가동 중이고 나머지 4개 발전소는 2027년까지 완료될 예정입니다. 모든 발전소의 용량은 1,000MW로 총 용량은 6,000MW가 됩니다.
10월에는 세 번째 유닛의 핵심 시스템에 대한 테스트가 성공적으로 수행되었습니다.
쿠단쿨람 발전소는 소련이 붕괴되기 전인 1988년 양국이 추진하기로 합의한 장기 전략 프로젝트다. 2002년에 건설이 시작되어 2013년에 첫 번째 유닛이 출시되었습니다.
더 읽어보기: 원자력은 인도에서 더 큰 역할을 할 수 있다 – IAEA 사무총장
인터뷰에서 Likhachev는 또한 방글라데시 최초의 2,400MW 규모 Rooppur 원자력 발전소도 2024년에 가동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러시아는 현재 헝가리, 중국, 투르키예, 이집트 등 다른 나라에서도 20개 이상의 원자력 발전소를 건설하고 있다.
인도와 러시아가 만나는 곳 – 이제 WhatsApp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RT India를 영어 와 힌디어 로 팔로우하고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