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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년 9월 29일| 회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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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olaluz의 공동 설립자 Carlota Pi Amorós는 신생 기업이 분산형 에너지 서비스형 녹색 기술 회사가 되려는 그녀의 야망을 자세히 설명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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녹색 기술 혁신이 시장에서 성공할 수 있는지에 대한 질문이 있다면 스페인의 Holaluz는 강력하고 설득력 있는 사례 연구를 제공합니다. 2021년 매출이 5억 유로 이상인 이 회사는 에너지 거래에서 분산형 에너지 생성에 이르는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McKinsey의 Philipp Hillenbrand와의 이 대화에서 Holaluz 공동 설립자 Carlota Pi Amorós는 왜 친환경 에너지가 적절한 시기인지, 회사 발전에서 기술의 역할, 그리고 그 과정에서 발생한 실수가 어떻게 Holaluz가 장기적으로 성공할 수 있게 되었는지에 대해 논의합니다.
핵심 통찰 #1: 산업 혼란을 해결하기 위해 설립된 회사는 자연스럽게 더 민첩합니다.
Philipp Hillenbrand: 지난 몇 년 동안 공급자와 소비자 모두에게 일련의 파괴적인 변화를 가져왔습니다. 이러한 추세는 가속화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에너지 가격과 CO 2 배출 비용은 천정부지로 치솟았고 에너지 자립은 국가의 전략적 우선순위가 되었으며 청정 에너지는 거의 모든 곳에서 우선순위가 되었습니다. 이러한 극적인 변화를 어느 정도 예상하셨으며, Holaluz는 이에 대응하기 위해 얼마나 준비가 되어 있었습니까?
Carlota Pi Amorós: 우리는 업계에 시스템적인 문제가 있다는 믿음을 바탕으로 회사를 시작했습니다. 에너지 시장은 오염에 비용이 들지 않으며 우리가 석유, 가스, 탄소와 같은 저렴한 화석 연료에 영원히 의존할 수 있다는 가정 위에 구축되었습니다. 이제 이 시스템은 매우 갑작스럽게 무너지고 있습니다. 또한 화석 연료가 환경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대중의 압력이 지속되고 있으며, 그 원인은 소비자, 입법자, 보다 일반적인 방식으로 대중 사상가들이 채택하고 있습니다.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은 에너지 전환을 초가속화한 가장 최근의 촉매적 요소였습니다. 우리는 항상 이러한 전환을 추진할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민첩한 기업으로서 새로운 현실에 빠르게 적응할 수 있었습니다.
핵심 통찰력 #2: 기술은 녹색 에너지의 중앙 집중식 및 분산식 생산을 관리하는 데 중요한 요소이지만 전략적으로 적용해야 합니다.
Philipp Hillenbrand: 기술은 현재 Holaluz에서 어떤 역할을 하고 있으며, 미래에는 어떻게 변할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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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arlota Pi Amorós 전기
Carlota Pi Amorós: 지난 5년 동안 우리는 수력, 풍력, 바이오가스, 바이오매스 및 태양 에너지에서 녹색 에너지를 효율적으로 공급하기 위한 특정 기술 플랫폼을 개발해 왔습니다. 우리의 기술을 통해 에너지의 변동성을 세분화된 방식으로 실시간으로 확인하고 관리하여 약 50만 소매 고객의 수요 패턴에 이러한 생산자를 맞출 수 있습니다. 또한 이 기술을 사용하여 헤징을 통해 큰 가격 변동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완벽한 에너지 시스템은 전송 네트워크를 완화하고 전체 시스템을 최적화하기 위해 중앙 집중식 생산과 분산식 생산의 균형을 맞춥니다. 우리의 새로운 "프로슈머"와 함께1사업부, 우리는 또한 분산 생산 공간에서 성장하고 있습니다. 생산을 실시간 시스템에 연결하고 이러한 흐름을 최적화하는 방법을 알고 있으면 전체 시스템을 보다 효율적으로 만드는 데 도움이 됩니다. 소비자와 회사를 위한 경제적 가치를 창출합니다. 따라서 우리는 현재의 혼란에 대비했지만 그것이 언제 어느 정도로 일어날지 정확히 예측했기 때문은 아닙니다. 수년 동안 우리는 생존에 집중했기 때문에 훨씬 더 크고 확고한 경쟁자보다 더 나은 기술을 사용하려고 노력했습니다.
Philipp Hillenbrand: 기술은 한 가지입니다. 하지만 옥상에 태양광 패널을 설치해야 하는 프로슈머에게는 많은 인력이 필요한 것처럼 들립니다. 이러한 운영 리소스 증가를 어떻게 효과적으로 관리합니까?
Carlota Pi Amorós: 우리의 기원은 디지털이기 때문에 처음에는 태양광 패널을 설치하는 방법에 대한 "IKEA 스타일" 가이드를 갖춘 기술 전용 솔루션과 외부 공급업체 네트워크에 의존하려고 했습니다. 옥상. 우리는 실패했습니다. 시장은 준비되지 않았습니다. 호텔을 서비스로 삼으면서 홈쉐어링 앱을 출시하려는 것과 비슷했습니다. 우리는 올바른 고객 경험을 보장하고 프로세스를 제어하기 위해 자체 운영 인력을 구축해야 한다는 것을 배웠습니다. 물론 경로 계획에서 설치까지 프로세스를 최대한 효율적으로 만들기 위해 여전히 기술에 크게 의존하고 있습니다. 또한 운영 단위 경제성을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고 단위 비용을 낮추기 위해 노력합니다.
도약하는 법 배우기 인터뷰
핵심 통찰력 #3: 기업의 성장이 가속화됨에 따라 기업 문화를 유지하고 핵심 가치를 강화하기 위해 새로운 방법을 배포해야 합니다.
Philipp Hillenbrand: 인력이 크게 증가한 것 같습니다. Holaluz의 문화적 DNA를 보존하면서 빠르게 규모를 확장하고 인원을 늘리는 방법은 무엇입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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홀라루즈 소개
카를로타 피 아모로스:확장하는 동안 이 문제를 확인했습니다. 처음에 우리는 공동 창립자로서 설교자처럼 행동했습니다. 작은 조직에서 우리를 성공으로 이끄는 것의 본질에 대해 설교하기는 쉽습니다. 그러나 직원이 50명을 넘어 성장하면 더욱 어려워집니다. 그런 다음 많은 회사가 그렇듯이 우리 회사의 DNA를 설명한다고 생각되는 몇 가지 가치를 추출하려고 했습니다. 예를 들어 #KeepRowing은 다섯 가지 핵심 가치 중 하나입니다. 그러나 곧 이것은 충분하지 않았습니다. #KeepRowing이 무엇인지 모든 신입 사원에게 설명할 수 있었을 때는 간단했습니다. 그러나 확장할 때 갑자기 해석의 여지가 생깁니다. 어떤 사람들에게 #KeepRowing은 현재에 역행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다른 사람들에게는 탄력성을 의미합니다. 따라서 우리는 이러한 각 값을 간단히 설명하려고 노력했습니다.
최근에 우리는 모든 직원이 2주마다 5가지 가치에 따라 팀의 성과를 평가해야 하는 30초 설문 조사를 시작했습니다. 결과는 다음 스프린트 동안 가장 낮은 점수를 가진 가치에 대해 어떻게 더 잘할 수 있는지 개별적으로 약속하는 것을 목표로 팀의 회고전을 위한 토대를 형성합니다. 이러한 방식으로 우리는 우리의 DNA를 일상 업무에 포함시키고 이를 지속적인 문화 개선의 사고방식과 연결합니다.
핵심 통찰 #4: 진화하는 녹색 에너지 공간에서 열망적으로 생각하는 기업은 성장을 극적으로 가속화할 수 있는 잠재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Philipp Hillenbrand: 10년 후 Holaluz는 어떤 모습일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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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cKinsey의 도약
카를로타 피 아모로스:우리의 비즈니스 모델이 역동적으로 진화하고 있기 때문에 말하기는 어렵습니다. 처음에는 친환경 에너지 소매업체로 시작했습니다. 그런 다음 기술 지원 중앙 집중식 에너지 소싱을 잘하는 방법을 배웠습니다. 오늘날 우리는 고전적인 플라이휠 상황에 처해 있습니다. 우리는 스페인의 모든 우편번호에 에너지 소비자가 있으며, 송전 비용을 부담하지 않고 에너지를 제공할 수 있는 프로슈머가 있습니다. 또한 중앙에서 생산되는 에너지에 최적화된 친환경 에너지 소싱을 제공합니다. 프로슈머가 많을수록 소비자에게 유리하고 소비자와 프로슈머가 많을수록 중앙 집중식 에너지 판매자에게 유리합니다. 앞으로 우리는 더 많은 기술과 빠른 실행 속도를 통해 이 플라이휠에 계속 힘을 실어줄 것입니다. 하지만 10년 후에? 우리는 모빌리티 제품군 전체를 포함하는 본격적인 에너지 서비스 제공업체가 되기를 원합니다.
핵심 통찰 #5: 빠르게 확장하는 회사는 당연히 실수를 하지만 최고의 회사는 이러한 경험에서 귀중한 지식을 축적합니다.
Philipp Hillenbrand: Holaluz는 스페인 회사이지만 국내 시장을 넘어설 계획이 있는 것 같습니다.
Carlota Pi Amorós: 확실히! 문제는 언제, 그리고 국제화의 이상적인 경로와 속도는 무엇입니까? 우리는 공격적으로 확장하기 전에 수행 중인 작업의 핵심을 정말 잘하는 것이 더 낫다는 것을 약간의 고통을 통해 배웠습니다. 현재 우리는 이 새로운 코어가 무엇인지 정의하고 있으며, 그런 다음 이 새로운 코어에서 최고가 되기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그럼 확장해보겠습니다.
Philipp Hillenbrand: 신생 기업은 귀하의 속도로 발전할 때 종종 실수를 합니다. 가장 좋아하는 실수는 무엇이며 그로부터 무엇을 배웠습니까?
Carlota Pi Amorós: 실수는 우리 운영 체제의 일부입니다. 하지만 나에게 있어 가장 통찰력 있는 것은 나 자신에 대해 배울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우리는 미래 수익 흐름을 보다 직접적으로 성장 자금으로 유입하는 데 도움이 되는 상당히 복잡한 재무 모델을 설계하고 시작하려고 했습니다. 실수는 "무엇"에 관한 것이 아닙니다. 그것은 우리가 이제 마침내 구현할 훌륭한 아이디어였습니다. "어떻게"에 대한 나의 결정이었습니다. 내가 선택한 설정은 처음부터 완전히 잘못된 설정이었습니다. 그러나 나는 너무 헌신적이어서 내 직감이 몇 주 동안 그것을 죽이고 비용을 부담하고 다시 시작하라고 말하는 동안 작업을 인위적으로 유지했습니다. 우리는 몇 달을 잃었습니다. 하지만 이번 경험을 통해 고집스럽게 진행하는 것보다 일찍 실수를 인정하는 것이 가치 있다는 것을 많이 배웠습니다.
Philipp Hillenbrand: 스페인에는 "공식적인" 유니콘이 거의 없습니다. 소수인 이유는 무엇이며 향후 이 숫자를 늘리기 위해 무엇을 변경해야 합니까?
Carlota Pi Amorós: 차세대 유니콘이 되기 위해 열심히 노력하고 있으며 기여하고 있습니다. 로컬 스타트업 및 스케일업 생태계는 이제 매우 빠르게 발전하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세 가지 요소가 필요합니다. 사람들이 기업가적 위험을 감수하도록 장려하는 규제, 위험 자본에 대한 접근, 진정한 기업가입니다. 스페인에는 후자가 있지만 전자 드라이버는 개발하는 데 시간이 필요했습니다. 규제를 신생 기업에 보다 우호적으로 만들 수 있는 여지는 여전히 많습니다. 위험 자본 투자자는 최근의 성공적인 사례를 통해 점점 더 스페인을 찾고 있지만 여기서도 더 많은 개발이 필요합니다. 이것은 시간이 걸리지만 조금씩 가속화되고 있습니다. 따라서 저는 스페인 유니콘의 수가 앞으로 몇 년 동안 상당히 증가할 것이라고 낙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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