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헝다 China Evergrande는 청산 명령을 받았으며 Evergrande Group의 주식은 즉시 거래가 중단되었습니다.
https://cn.ntdtv.com/gb/2024/01/29/a103847396.html
China Evergrande는 청산 명령을 받았으며 Evergrande Group의 주식은 즉시 거래가 중단되었습니다.
사진은 선전에 위치한 Evergrande 본사 건물을 보여줍니다. (게티 이미지를 통한 NOEL CELIS/AFP)
베이징 시간: 2024-01-29 14:33
페이스북 트위터 이메일 인쇄글꼴 크기중국어 번체
[신당통신, 베이징 시간, 2024년 1월 29일] 1월 29일, 홍콩 고등법원은 중국 에버그란데 그룹에 대해 청산 명령을 내렸다. 이번 조치가 불안한 중국 금융시장에 연쇄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보도가 나왔다.
홍콩 고등법원은 29일 오전 9시 30분 에버그란데그룹의 청산 청원을 심리했고 , 판사는 정식으로 청산 명령을 내리고 규제 명령을 처리할 예정이다.
청산 명령이 내려진 후 에버그란데의 주가는 급락했고, 차이나 에버그란데, 에버그란데 프로퍼티, 에버그란데 오토는 회기 중 거래 중단을 발표했다. 거래 정지 전 차이나 에버그란데(China Evergrande)는 주당 0.163홍콩달러로 20.87% 감소했고, 에버그란데 프로퍼티(Evergrande Property)는 주당 0.39홍콩달러로 2.5% 감소했으며, 에버그란데 자동차(Evergrande Automobile)는 주당 0.229홍콩달러로 20.87% 감소했다. 18.21%.
차이나 에버그란데(China Evergrande)는 7차례에 걸쳐 심리를 연기했고 채권단과 구조조정 합의에 이르지 못한 뒤 청산 명령을 받아 중국 최대 기업 파산 사건 중 하나가 끝났다.
Evergrande Group은 2021년 말에 해외 부채에 대한 채무 불이행을 겪었으며 총 부채가 미화 3,270억 달러를 초과하는 세계에서 가장 부채가 많은 부동산 개발업체입니다. 2년여 전부터 부채 상환을 중단한 뒤 채권단과 구조조정을 논의해왔다.
월스트리트저널은 전문가 분석을 인용해 이번 청산명령은 중국의 부동산 위기가 마지막 희망의 거품을 깨뜨렸을 뿐 아니라 관련 산업 전체에 영향을 미칠 판도라의 상자를 열었다는 의미라고 분석했다.
로이터통신은 29일 홍콩 법원이 자산 2400억 달러 규모의 개발사에 대해 청산 판결을 내렸다고 보도했는데, 이는 이미 취약한 중국 자본과 부동산 시장에 더 큰 영향을 미치고 중국 금융에도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가능성이 크다. 시스템은 연쇄 반응을 유발합니다.
중국 당국은 현재 9년 만에 가장 약한 주택 시장과 거의 5년 만에 가장 약한 주식 시장 등 경제적 어려움과 씨름하고 있습니다. 시장에 새로운 타격이 가해지면 경제 성장을 되살리려는 당국의 노력이 더욱 상쇄될 수 있습니다.
청산 명령과 관련해 션 에버그란데 그룹 CEO는 중국 언론에 “그룹이 엄청난 운영 어려움과 극도로 제한된 자원에 직면해 있다”며 “채권자들의 예비 투표 결과가 기대에 미치지 못해 에버그란데 부동산이 조사를 받았다”고 밝혔다. 중국증권감독관리위원회는 감사관 및 기타 문제로 인해 부채 구조 조정 계획을 실행하기가 어려웠습니다.
지난해 9월 28일 에버그란데그룹은 쉬자인(Xu Jiayin) 회사 전무이사 겸 이사회 의장이 “불법범죄 혐의로 강제조치됐다”고 밝혔다. Xu Jiayin이 체포되기 전에 그의 둘째 아들 Xu Tenghe가 체포되었고 많은 Evergrande 경영진도 조사를 받았습니다.
(편집자: 리엔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