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헝다 에버그란데 강제 청산 분석: 도미노 효과는 중국 경제에 심각한 피해를 입힌다
https://cn.ntdtv.com/gb/2024/01/29/a103847426.html
에버그란데 강제 청산 분석: 도미노 효과는 중국 경제에 심각한 피해를 입힌다
2024년 1월 29일, Evergrande Group은 강제 청산되었습니다. 사진은 선전에 위치한 Evergrande 본사 건물을 보여줍니다. (게티 이미지를 통한 NOEL CELIS/AFP)
베이징 시간: 2024-01-29 17:29
페이스북 트위터 이메일 인쇄글꼴 크기중국어 번체
[신당통신, 베이징시간, 2024년 1월 29일] 1월 29일, 중국 Evergrande 그룹이 강제로 청산 되었습니다 . 분석가들은 이것이 도미노 효과를 낳고 다른 부동산 회사에 영향을 미치고 중국 경제에 심각한 피해를 줄 수 있다고 믿습니다 .
총부채 3,270억 달러가 넘는 차이나 에버그란데 그룹(China Evergrande Group)은 지난 29일 홍콩고등법원으로부터 청산 명령을 받았다. 이날 에버그란데의 주가는 폭락했고, 차이나 에버그란데, 에버그란데 프로퍼티, 에버그란데 오토는 2019년 중 거래 정지를 발표했다. 세션.
로이터 통신은 이것이 이미 취약한 중국의 자본과 부동산 시장에 더 큰 영향을 미쳐 중국 금융 시스템에 연쇄 반응을 촉발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홍콩 언론은 딜로이트 차이나 리젠(Li Jiaen) 부회장의 분석을 인용해 에버그란데의 강제 청산이 도미노 효과를 낳고 부채 구조조정에 직면한 일부 부동산 기업을 위축시킬 수 있다고 분석했다.
홍콩 중문대학교 경영대학원 아시아태평양 경영연구소 명예 교수이자 연구학자인 리자오보(Li Zhaobo)는 에버그란데가 청산되면 소액 주주들뿐만 아니라 많은 채권자들도 돈을 잃을 수 있다고 믿는다. 은행, 공급업체 등 채권 투자자를 포함한 자금을 회수합니다.
그는 “미완성 건물을 매입한 영세 건축주들은 결국 건물을 받지 못할 수도 있다”고 말했다.
또한 업계 분석가들은 에버그란데의 청산이 자본시장과 중국 부동산 업계뿐 아니라 건설, 시멘트, 금융업, 소매업 등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보고 있다. 결국 더 많은 기업이 청산되고, 이로 인해 중국 경제에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독립평론가 차이신쿤(Cai Shenkun)은 부동산 규제권한이 다양한 지역에 위임돼 각 지역이 자체적으로 구제금융 정책을 내놓고 있다”며 “에버그란데 등 선두 부동산 기업이 몰락하면서 수많은 부동산 기업이 몰락할 것”이라고 분석했다. 특히 인구가 급감하는 대도시와 중도시에서는 또 다른 부동산 매각 물결이 일고 있습니다.”
중국 경제에 초점을 맞춘 '라오만 채널'은 "양측 간 상호사법적 인정 규정은 에버그란데의 국내 자산도 모두 청산된다는 뜻이며, 국내 기관은 홍콩 법원의 판결에 협조해야 한다"고 밝혔다.
그는 "이번 청산명령은 해외 채권자가 낸 것"이라며 "홍콩 법원은 정말 손익이 있어서 이 신청을 피할 수 없어 청산 판결만 할 수 있었다. 따라서 홍콩에 상장된 국내 기업은 모두 사실상 포괄적 청산 위기에 처해 있다”고 말했다.
(종합취재 나정정 기자/담당 편집자 원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