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소프트, 주가 상승으로 AI 기반 매출 급증 예상
https://www.channelnewsasia.com/business/microsoft-set-ai-powered-revenue-surge-stock-pulls-ahead-4082601
마이크로소프트는 생성 AI가 탑재된 제품의 채택이 증가하면서 클라우드 서비스에 대한 수요가 늘어나면서 분기별 매출이 15.8% 증가해 거의 2년 만에 가장 높은 성장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인공지능 분야에서 일찍부터 선두를 달리고 있는 덕분에 올해 시장가치 기준 최대 기업으로서의 선두 자리를 확고히 할 것으로 보인다. 소프트웨어 거대 기업인 이 거대 소프트웨어는 지난 금요일 기업가치 3조 달러로 2011년 이후 가장 가치 있는 기업인 애플을 근소한 차이로 제치고 1위를 차지했습니다.
생성적 AI 포스터차일드와 ChatGPT 제조업체인 OpenAI에 100억 달러 이상을 투자하기로 약속한 Microsoft의 화요일 결과는 투자자들이 2023년에 이 기술에 수십억 달러를 쏟아부은 이후 올해 AI에 대한 기대에 대한 분위기를 조성할 것입니다.
분석가들은 기업의 톱라인 증가가 향후 몇 달 동안 여전히 미미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월스트리트는 이러한 투자가 수익을 내기 시작하는지 면밀히 관찰할 것입니다.
Morgan Stanley의 분석가인 Keith Weiss는 메모에서 "Gen AI는 최고 정보 책임자(CIO)의 최우선 순위로 부상했으며 Microsoft는 대다수의 CIO가 향후 12개월 내에 Microsoft AI 제품을 사용할 것으로 예상하는 등 독보적으로 좋은 위치에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1월 11일자.
지난 3개월 동안 Windows 제조업체는 이메일 초안 작성, 프레젠테이션 작성, 회의 하이라이트 정리가 가능한 Microsoft 365 서비스용 월 30달러짜리 "Copilot"이라는 주요 AI 도구를 널리 출시했습니다.
Jefferies의 분석가인 Brent Thill은 연구 노트에서 "우리는 Azure AI 서비스에 대한 수요가 높다는 점을 확인하면서 Azure 성장에 대한 AI 기여도가 높아질 것으로 기대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OpenAI의 상황이 (2분기) Azure의 AI 기여에 최소한의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한다는 점을 강조할 가치가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고객이 AI 서비스 사용을 기대하여 컴퓨팅 성능을 구매함에 따라 Microsoft의 클라우드 비즈니스 성장도 가속화되고 있습니다. 이는 Azure가 Amazon.com의 AWS 및 Alphabet의 Google Cloud와 경쟁하면서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는 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12월 31일 마감된 2분기에 Azure가 26~27% 성장할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Visible Alpha의 분석가들은 Azure가 27.7% 성장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RBC Capital Markets 분석가 Rishi Jaluria는 "Microsoft라는 이름이 아닌 소프트웨어 회사에 대해 2025년 이전에 GenAI의 수익 기여를 모델링하기에는 너무 이르다"고 말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지난 10월 증가하는 수요를 충족하기 위해 AI 인프라를 확장하는 데 비용을 지출하기 때문에 클라우드 비즈니스의 12월 분기 총이익이 1년 전과 거의 비슷할 것으로 예상한다고 밝혔습니다. LSEG에 따르면 2분기 영업비용은 5분기 만에 가장 큰 폭으로 급증할 것으로 예상된다.
개인용 컴퓨터 시장의 회복으로 인해 회사의 Windows 및 장치 사업 부문의 매출 성장이 4년 만에 가장 높아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최근 게임 회사인 Activision을 인수한 Windows 기반 사업 부문에서 회사는 2분기 매출 성장을 약 16%~19%로 예상했습니다. 지난주 마이크로소프트는 액티비전 블리자드와 엑스박스 직원 1,900명을 해고하겠다고 발표했는데, 이는 전체 마이크로소프트 게이밍 사업부의 약 8%에 해당한다.
마이크로소프트의 주가는 지난해 57% 상승했다. 알파벳과 엔비디아를 포함한 다른 기술주의 상승과 함께 마이크로소프트는 2023년 S&P 500의 24% 급등을 촉진하는 데 일조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