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버풀은 안필드 증축에 한걸음 더 나아갔으며 월요일 리버풀 시의회에서 새 계획에 대한 발표가 있을것이다.
리버풀 구단주 존 헨리는 클럽이 스탠리 파크에 새 구장을 짓기보다는 안필드에 남기를 원한다.
의회는 중측에 중요한 준비들의(주위의 집들의 철거 등) 협의를 승인받았음을 발표할것이다.
증축은 아직 예정이며, 2014년에 공사가 시작될것이다.
레지던트들은 안필드 증축과 관련도니 사항을 오래동안 얘기해왔고 여전히 현 45,276명의 수용인원을 몇 명으로 늘일지에 대해서는 확실하지않으며, 얼마나 많은 집들이 이에 영향을 받을것인지도 정해지지않았다.
클럽과 지방 당국 모두 어떠한 공식적인 코멘트도 하지않았으며 정확한 재개발 비용 또한 알려지지않았다.
리버풀은 안필드 로드와 메인 스탠드를 비롯한 경기장 좌석의 줄을 늘일것으로 보이며 새로운 경기장을 건설하는 사항도 고려했었다.
펜웨이 스포츠 그룹은 미국 프로야구 팀 보스턴 레드 삭스도 소유하고있으며, 레드 삭스의 홈 구장인 펜웨이 파크도 비슷한 환경에 처해있다.
약 1년간의 고민 끝에, FSG는 100년된 펜웨이 파크를 재개발하기로 결정내렸다.
헨리는 경기장의 크기가 리버풀의 재정 전망에 타격을 줄 것이라는 근거없는 소문을 사전에 없애기위해 다음과 같이 성명했다.
"리버풀이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아스날 또는 다른 클럽들과의 경쟁을 위해 새 경기장을 가져야만한다는 믿음이 커져가고있습니다."
"새 경기장이나 안필드의 중측은 긴시간 동안 클럽에게 이득이기 때문에, 좌석과 편의 시설을 추가함으로써 재정적 효과를 얻는다는 관점으로 봐야합니다."
"그것이 왜 제가 '경기장 문제가 리버풀의 재정 문제로 마법처럼 둔갑한것'이 말도안되는 소문이라 밝히는 이유입니다."
"우리의 미래는 경기장 문제에 달려있는게 아닙니다. 유럽의 어떤 클럽과도 경쟁 할 수 있는 강력한 축구 클럽을 만드는게 우리의 미래입니다."
첫댓글 오오오오
헨느님 ㅠㅠ엉엉
와우
역시 ....미국 구단주...실리적 ㄷㄷ 차라리 새로옮기고 새로운리버풀을 만드는게 나을듯
fm에서는 내가 새로만들자고 해도 내말 겁나안듣던데 ㅡ.ㅡ
fm에서 구장 새로만들자고 하려면 그 팀에서 감독으로 10년이상은 꾸준히 활약해줘야된다 들었는데 ㅋ
첼시는 4년 정도 챔스우승만 꾸준히 해주면 지어줌 ㅋㅋ
한 3년정도 모든컵 다먹으면 해줌
2008하면 자동으로 뉴 안필드 생김
2-3년 하다보면 알아서 하더라구요ㅋㅋ
에펨에서 첼시로 챔스우승 세번하면 졸라파크 지어줌ㅋ
아우 저 2018년까지 했는데 안해줌 우승 많이했는데 ㅋㅋㅋ 망할
졸라파크 ㅋㅋㅋㅋ
ㅎㅎㅎㅎ굳
나믿헨믿
삭제된 댓글 입니다.
앤필드주인이 에버튼 쫓아내고 직접만든게 리버풀이죠
옛날얘기죠?
무려 120년전 얘기입니다
진짜 초창기때 이야깁니다 ㅋㅋㅋㅋ
이거 아시는분들 많네여 ㅋㅋㅋ 초기 안필드 부지에 에버튼이 있었는데, 임대료문제를 빌미로 갈라서게 되고, 구디슨파크로 옮겨갔죠. 그리고 그 안필드에서 다시 시작한 팀이 리버풀
안필드가 작긴해 스템포드랑
우오 드디어 증축하는구나 ㅠ 나믿헨믿 하앍~~~
아 그 아담해서 열기 쩔던 느낌이 딱 안필든데..ㅠㅠ
와 진짜 구단주 잘 만낫다ㅠ 관중석늘리면 응원소리 제일크것네ㅋㅋㅋ
헨총무 ♥
오래된 구장이고 역사도 깊은 구장이니 옮기는 것보단 증축하는게 훨씬 나을 듯
축구장이 저렇게 큰 이슈가 될 수 있는 잉글랜드가 부럽다...우린 언제쯤 저렇게 인기가 많아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