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로 인해 전체 자동차 시장에서 전기 자동차의 점유율이 7.6%로 높아졌지만 Cox Automotive는 Clean Technica가 "모든 EV 반과대 광고를 믿지 마십시오"라고 말했음에도 불구하고 EV에 대한 수요가 분명히 둔화되고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한편 Cox Automotive는 EV가 아직 내연 기관 차량과 가격 동등성에 도달하지 않았으며 이는 다양한 보조금 덕분에 향후 몇 년 동안 점점 더 가능해질 것으로 보였지만 현재로서는 EV가 상당히 비싸다고 지적했습니다.
최근 미국 내 11월 EV 판매에 대한 InsideEVs 보고서는 판매 성장 둔화를 확인했습니다. 보고서는 S&P 글로벌 모빌리티 자료를 인용해 11월 배터리 전기차 총 판매량이 8만9527대로 연간 30% 증가했다고 밝혔다. 시장 점유율은 전년 동기 6.5%에서 7.7%로 1.2% 증가에 그쳤다. .
해당 보고서에 따르면 Tesla는 올해 두 번째 달 동안 판매량이 상대적으로 완만하게 증가한 반면, Ford를 포함한 다른 EV 제조업체는 11월 판매량이 전년보다 21% 증가하여 두 자릿수 판매량 증가를 기록했습니다. 기아차와 현대차의 11월 미국 전기차 판매량은 2배 증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