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엄청 열심히 써서 올리려했는데 다 날아갔네요..망할
A : 버프 스크롤 피감.(-70%)
-버프 스크롤
-룬 스킬(투명 갑옷)
-카드 스킬(강피, 마면, 뿌리내리기)
-게이지 스킬(헌신의 빛)
-이공간 물방/마방 (각각 이스핀, 티치)
#패치로 버프 스크롤 하나만 먹어도 무조건 70%로 바뀜.
고로 A는 버프스크롤만 쓰면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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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 : 프로텍트류 피감(-70%)
-캐릭터 전용 피감 패시브(얼음 장미, 스테빌라이징등, 리노베이션 된 캐릭터들 대부분)
-티치엘 프로텍트
-이스핀 인커리지(캐슬링)
-갑옷 랜덤 옵션(피해 감소)
-메일/방패 세트 효과(피해 감소) : '루시안, 이스핀' 만 방패 착용가능.
#피해 증가류(200%)와 상충됨.
-골모답의 기운
-신발 랜덤 옵션(이속증가, 피해증가)
-장비 좀비류 랜덤 옵션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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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 장비 세트 효과(1-합연산)
-엔키라 2셋, 인퍼널 3셋 하면 '물리방어력 %' 중첩가능.
#방어력 증가라 표시되지만, '광검 제르나' 선생님의 실험과, 오니암 선생님의 댓글, 그리고 이후 작성한 데미지 공식을 보면 별도의 '피해감소'로 빼는게 맞다 생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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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 : 디펜시오 피감
-아티팩트류(디펜시오) : 기타 방어력 올려준다는 아티팩트류.
-버프/이벤트 아이템류(방어력 증가) :
탐험 포인트류 스킬,
이벤트로 뿌리는 버프스킬,
쌍둥이 경단 같은 음식류!
-찬스 가드 같은 '확률형 피해감소 스킬'(란지에 '공화국 주화'도 여기 일거 같은데...정확히 모름...)
#일단 피감인지 방어력 증가인지 모르지만..아무튼 피감으로 생각.
#오니암 선생님의 글을 참고 함.
#모두 '곱연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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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 : 심화 룬 스킬 : 방어
애도 저기 프로텍트쪽으로 가야하는지..아니면 아예 새로운 데로 빼야하는지 모르지만...
따로 빼는게 맞다는게 우세한 여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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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외. 피해감소는 아니지만 방어력 올려주는 방법.
1. (보급) + 방어구 연마 : 섭취시 [장비 물리/마법 방어력]을 기준으로 올려줌.(5+20 = 총 25%]
2. 어빌리티 방어율 : 장비에 다는 어빌리티이며, [DEF, 물리방어력]으로 올라가는 수치에 곱해줌.
(mr, 마법방어력은 적용안됨)
3. 3콤보 효과로 올라가는 방어력 증가 100% : 방어구 연마와 마찬가지로 [장비 물리/마법 방어력]만 올려줌
#참고로 '별개의효과' 라는건 서로 '곱연산'을 한다는 것...
[베리어계 X 프로텍트계 X 장비 셋트효과 X 디펜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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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수님들 이거 맞나요?
의견 달아주셔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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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이런대가 있네요. 근데 여기도 심화 룬 : 방어랑, 디펜시오, 신발 랜옵, 이공간 버프는 없는거 같은뎅...
@미스] 리타 감사합니다! 짱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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봐주셔서 땡큐합니다.
삭제된 댓글 입니다.
그룹A쪽은 버프스크롤 하나면 상한치70퍼가 되니, 괜히 룬스킬 찍지말고, 카드스킬 저렇게 만들지 말고,이공간 버프받을때 물리.마법 받지 말라는 거에요,
@Opus 멘트를 조금 수정했어요~
엄청 좋은글이네
어우 좋은글이네요 감사합니다.
혹시 신발 이속감소 피격감소는 a.b.c.d 중 어디로 들어 가는지 알수있을까요?
신발류는 B입니다. 잘보시면 써져있어요!
감사합니다
ㅇ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