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로타리 3740지구 괴산로타리클럽 회원 집수리 봉사 활동
괴산 청천면 덕평 다문화가정 도배와 씽크대 교체 봉사
국제로타리 3740지구 괴산로타리클럽 회원들이 괴산 다문화가정 도배와 씽크대 교체 봉사활동
국제로타리3740지구 11지역 괴산로타리클럽(회장 이인구) 회원들은 25일 충북 괴산군 문광면 덕평리에서 '세상의 선물이 되자'는 구호 아래 집수리 봉사활동에 나섰다.
이날 집수리는 매년 이뤄지는 봉사활동의 일환으로 PHF기금(국제봉사기금) 1백만원을 지원 받고, 회원들의 성금 150만원을 보태 250만원을 가지고 회원들의 자력으로 하는 순수한 봉사활동이다.
국제로타리에서는 봉사활동시 인력을 사지 말고 각 직업별로 회원을 영입하여 회원들만의 순수한 봉사활동을 적극 장려하고 있다.
이번 집수리 대상 농가는 베트남에서 시집와서 슬하에 자식 2명을 둔 다문화가정이다.
회원들은 집안의 낡고 오래된 도배를 교체하고, 싱크대를 교체하여 주었다.
괴산 로타리에서는 봉사활동 대상 선정시 괴산군다문화가정지원센터 이윤숙 사무국장의 도움을 받아, 정부의 지원을 받지 않는 제도권 밖의 사각지대에 놓이고 자활 의지가 있는 가정을 지원하고 있다.
이인구 로타리 회장은 "정부의 손길이 미치지 않는, 진짜 어렵고 손길이 필요한 곳에 도움을 줘 재도약의 길을 만들어 주는 역할을 할 것"이라며, "올해는 집수리 봉사활동과 내년에는 저소득층의 도배봉사, 집 지붕 교체 봉사를 계획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국제로타리 3740지구 11지역 괴산로타리클럽은 매년 PHF기금(국제봉사기금)과 회원들의 성금으로 저소득층, 독거노인, 경로당 등에 연탄, 장작 봉사활동과 도배, 장판, 씽크대 교체 등의 집수리 봉사활동을 해 오고 있다.
지난해는 거동이 불편한 독거노인의 재래식 화장실을 수세식 화장실로 수리하여 주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