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이조절이 형편상 잘 안되어 저녁을 소식하거나 잘 먹지 않고 아침저녁만 소식으로 챙겨먹고 퇴근한이후 헬스와 수영을 병행하고 있습니다.
최근에 회사 업무량이 몇배 많아져서 바쁘다보니 그렇게 빠지지 않던 살이 1~2키로 정도 빠졌는데요.
꾸준히 운동도 하고, 먹는것도 없는데 몸은 띵딩붓고 피곤합니다.
붓기가 빠지질않네요.
스트레스를 받아서 그런건지 ,,,,
몸무게를 달면 더 찌지 않고 오히려 빠졌는데 보기에는 엄청 더 찐것처럼 보인다네요.
어떻해야할가요?
안그래도 통통한 제 얼굴인데 볼이 막 씹히네요 ㅋㅋ
감기기도 있고 옆구리도 결리고 12시전에 자면 새벽3~4시에 꼭 있다가 6시에 잠들고 7시에 기상하네요.
몸이 왜이런지 모르겠어요.
님들의 조언을 구합니다.
첫댓글 피곤하면 그래요 ㅠㅠ 운동해도 살 잘 안빠지니까 수면은 꼭 취해주셔야 해요!!!
피곤하신 거 같은데 헬스와 수영 병행하는건 몸에 너무 무리를 주는 것 같습니다. 과도한 업무상황이 해결될때까지 운동을 조금 쉬엄쉬엄 하시는 것이 좋을 거 같아요. 과도한 운동은 수면을 방해하는 경우도 있으니까요. 퇴근 후 몸풀이 정도로만 스트레칭+헬스 또는 짧게 수영하시구 한시간 정도 아무것도 하지 마시고 누워 계셔요. 명상이나 생각도 좋구, 티비나 컴터 말고 조용히 쉬는 시간을 조금 가져보세요. 스트레스가 훨씬 가라앉습니다. 분위기 있게 아로마 캔들 하나 준비하셔도 좋을 거 같구요. 아, 그리고 영양제 챙겨 드세요; 스트레스 받으면 몸 안에서 칼륨 기타 비타민이 제기능을 못해서 나트륨대사가 안좋습니다
스트레스는 다이어트의 적~~ 몸도 마음도 편히 쉬어야 잘 빠지는뎅~~힘내세요..!
ㅠㅠ지금스트레스도스트레스이지만 생활패턴을조금바꿔보세여 ㅜㅜ 운동을 조금줄이셔서 수면을 많이하시던지 ㅠㅜ
제가 아는 분은 꿀을 한숟가락씩 매일 꼬옥 드셨다고 하네요. 그래서 인지 몸 붓는게 들하다고 옥수수수염을 말려서 차로 다려 드세요. 몸 붓는데 좋대요. 호박즙도 추천!!
몸이 너무 피로해서 그런게 아닐까요?? 운동량이 많으신것 같은데.. 몸이 붓는 원인은 여러가지가 있겠지만..계속그런 현상이 유지되면 병원에가서 간단하게 검사를 받아보는 것도 좋을것같아요, 호박이 몸에 붓기 빼는데는 좋다고 들었어요~
다른 분들 말씀처럼 운동량을 줄여보시고, 되도록이면 무리가 안가는 내에서 운동 하시는게 좋을 거에요
사람이 너무 피곤해도 잠도 잘 못자고,,, 붓기도 하잖아요~ 생활패턴을 좀 바꿔보셔도 좋을 듯 합니다...
혹시 나이가 어찌 되는지 모르겠지만 갑성선기능검사해보세요~ 저도 몸이 붓고 피곤이 오래가고해서 피검사했더니 갑상선 저하증이더라구요..저하증은 오히려 살이 찐데요..
꼭 피검사 해보세요..여성들한테 흔하게 생기고..또 호르몬제 먹어서 조절하면 되는거라..큰병은 아니예요..
짜게드시는건 아니시겠죠 짜게먹으면 몸이 잘 붓는거같더라구요
잘때 다리를 올려 놓고 주무시던가.. 아님 평소 압박스타킹 추천. 다리부종은 서서일하는 직업인에게 많이 나타나는데 이유는 피가 다리쪽으로 내렸갔다 올라와야 하는데 중력에 의해 (계속 서서 있으니까) 잘 못 올라와 생기는 경우도 있어요. 그래서 압박을 해줘서 혈관벽이 탱탱해서 잘 올라오록 해주는 데요.. 그냥 쪼이는거 말고 의료용 압박 스타킹 쓰셔야 효과있음. 싸구려 말고.. 의료용은 대략 6만원정도 해요..
힘내세요
전 국만 먹으면 부어요 ㅡ.ㅡ
염분을 많이 드시면 좀붓는거같기도하던데ㅠㅠㅠㅠ 자기전에 엘자다리같은거 해보세요 조금 붓기가 빠지는 느낌도 들어요ㅠㅠㅠㅠ아참 그리구 호박즙이 붓기에좋다고들 하더라구요ㅜ
모두들 감사합니다. 여러가지 알려주신방법으로 한번 실천해볼께요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