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불펌금지
2017년 2월 11일 쭉빵카페 막이슈에는
8년간 대중이 몰랐던 (구) 동방신기 소송 관련 진실 이라는 제목의 게시글이 올라옵니다.
이 게시글은 위의 '8년간 대중이 몰랐던 (구) 동방신기 소송 관련 진실' 에 대한 반박 및 해명글입니다.
2017년 10월 현재 여전히 막이슈에는 해당 제목의 게시글이 4개가 존재합니다.

가장 아래에 위치한 글은 '8년간 대중이 몰랐던 (구) 동방신기 소송 관련 진실' 의 원글로서 쭉빵에서 시작된 글로
자세한 내용은 해당 게시글에서 확인 할수 있습니다.
해당 게시글의 내용을 간단히 요약하면
SM-(구)동방신기간의 계약은 불공정계약이 아니었으며 SM이 JYJ의 활동을 외압한 근거도 없다
입니다.
해당 게시글은 스크랩과 끌올을 거듭하며 여러 커뮤니티로 퍼지게 됩니다.

첫번째 사진과 비교하면 알수 있지만, 끌올도 여러번이었고 댓글수도 현재보다 훨씬 많았습니다.
또한 관련 내용에 대한 다른 게시글도 존재했습니다.
위의 게시글은 이미 JYJ의 매니지먼트에 의해
허위 사실을 내세워 결정 및 조정의 의미를 왜곡하고 JYJ의 명예를 훼손하는 행위로 법적조치 되었습니다.
아래는 법적조치에 대한 씨제스엔터테이먼트의 공지입니다.

위의 입장공지에서 알수 있듯 해당 게시글의 내용은 사실과 다릅니다.
아래는 해당 게시글이 왜곡한 조정 및 결정에 대한 씨제스 엔터테이먼트의 입장입니다.


이 입장문은 JYJ의 입장입니다.
그래서 당연히 의심 할 수 있습니다.
법적 분쟁에있어 한쪽의 말만 무조건 신뢰 할 순 없으니깐요.
그런 분들은 이 게시글이나 위의 게시글이 아닌 아래의 링크를 통해
2009카합2869 전속계약효력정지가처분결정서 정본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https://goo.gl/We0zk0
출처: 씨제스엔터테이먼트
SM과 JYJ의 불공정계약에 대한 소송에대해 이야기하면서
불공정 계약이 아니였다는 주장의 근거로 간혹 JYJ의 '가불'에 대해 이야기 하는 분들이 있습니다.
해당 부분에 관련해서는 아래의 자료로 대신하겠습니다.




출처: 막이슈
JYJ는 소송이후 대한민국 공중파 방송사의 음악, 예능 프로그램에 얼굴을 내비출수 없었습니다.
2015년 4월 EBS 공감 이라는 프로그램에 김준수가 방송 출연하기 전까지 단 한번의 출연도 할 수 없었습니다.
드라마 주연배우가 해당 방송국의 예능에 출연해 드라마 홍보조차 하지 못했습니다.
해당 게시글의 주장처럼 정말,
SM과 JYJ와의 계약이 불공정 하지 않았고 SM이 JYJ의 국내 활동에 어떠한 외압도 하지 않았다면
2015년 일명 "JYJ 법"이라 불리는 방송법 일부 개정안은 왜 발의되었을까요?
아래는 서울고등검찰청 공식 블로그의 포스팅중 일부입니다.

-보이지 않는 억압을 규제한다: JYJ 법 발의 中 -
출처: http://blog.naver.com/hpros/220357212784
이 세상 그 어떤 국회의원도 단순히 자녀의 말만 듣고 법안을 발의하지 않습니다.
일부 악플러들이 주장하는바와 달리 해당 법안은
정당한 이유 없이 방송 출연을 금지당한 연에인, 제작자등을 보호 하며 시청자가 충분히 시청권을 누릴 수 있기
위해 발의 되었습니다.
그리고 그해 12월 법안소위 통과 했습니다.
물론 이 법안이 발의된 이후에도 JYJ는 여전히 공중파 음방 및 예능 프로그램에 나오지 못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 법안이 일부 루머유포자들의 주장처럼 JYJ의 쇼에 놀아난 대중과 국회의원들의 행동으로
발의되고 법안소위를 통과한건 아닙니다.
SM이 해당 소송과 관련해서 JYJ와 그들의 팬들에 의해 왜곡된 사실이 유포되고
명예훼손을 당했다면 JYJ처럼 하면됩니다.
공식입장을 내놓고 법원의 조정서와 결정문을 올리고 그 루머유포 및 악플러를 상대로 법적조치를 행하면됩니다.
8년간 침묵하고 있던 쪽은 JYJ가 아닌 SM입니다.
소송이후 JYJ의 행보과 관련없이 해당 소송은 SM과 JYJ의 불공정 계약의 문제이며
이 문제에서 JYJ는 피해자입니다.
그들의 이후 행보가 어찌되었든간에 이 사건을 왜곡하고 왜곡한 내용을 유포하는 행위는 범죄입니다.
이 글은 JYJ가 연예계의 부조리를 까발리고 해결한 선도자라고 주장하는 글이 아닙니다.
JYJ는 당시 자신들의 20대와 미래를 걸고 소송을 진행했으며
그들이 지난 8년간 대중을 속인 사기꾼이 아니라 말하는 글입니다.
간단 요약
SM과 JYJ 사이의 소송에 대해 JYJ가 사기친게 아님
관련 부분 유포시 법적조치 당함
해당 게시글 최소 유포자는 자탈한 상태
+)
덕질이 여러분들의 인생을 책임져주지 않아요.
악플로 빨간줄 그어도 빨간줄은 빨간줄입니다.
언제 어디서든 끌올 환영합니다. 단, 불펌금지.
문제시 수정 및 삭제
삭제된 댓글 입니다.
나간뒤의 행보는 JYJ와 SM간의 소송과는 전혀 상관없는데. 이 소송에서 SM은 명백히 가해자고 JYJ는 명백히 피해자야. 노동법을 지켜달라고 한 피해자에대한 악의적인 루머가 조직적으로 여기 쭉빵에서 퍼졌고 그걸 해명하는 글인데 왜 이런 댓글이 달리는지 모르겠다. 이 문제만큼은 SM에 대한 어떤 쉴드도 불가한데.
@아드보스굴 내용(소송)이랑 관련 없는 댓글이라고 생각해서 댓 남긴건데. 그것도 마치 양쪽중에서 피해자측이 나쁘단식으로 읽히기도 하고. 본문에도 언급했다싶이 소송이후의 JYJ 행보와 관련없이 이 소송의 피해자는 JYJ다.가 본문 내용인데 굳이 소송이후 행보에 대해 이야기해서 남긴건데..?
@아드보스굴 루머 해명 글에서 파생된 내용인지 쉽게 공감이 안가지만..쟤네 이야기라면 쟤네 이야기니깐 다만, 논란은 양측 다 있고, 특히 소송 관련된 논란은 한쪽이 유독 많은데 가해자 보다 피해자가 더 나쁘게 보이는 듯한 늬앙스로 읽히는 댓글이 굳이 본문 내용도 아닌데 피해자가 문제된다는 식의 내용을 피해자 루머 해명 글에 달리는지 궁금해서 물어본거야. 물론 공감하는 댓글만 달 수 있는건 아니지만, 피해자에 대한 악의적이고 조직적인 루머에 대한 해명 글에 피해자 쪽이 더 나쁘단 식의 늬앙스로 읽혔거든 가해자를 강력히 쉴드친건 아니지만 피해자측이 나쁘게 보이고 반대로 가해자측은 가려지는 듯 해서.
@여우비 나만 그렇게 느낀거 아니지..? 나 진짜 내가 예민보스인가 했어..ㅠ
개빡침 진짜 말하기도입아파 ㅅㅂ 여기서도 옛날에 쌈닭처럼 존나 싸우고다녔었음 루머유포하는사람들ㅋㅋㅋ 팩트로 조지니까 도망치더라
JYJ 중에 범죄자도 있고 나도 여러가지로 걔네한테 정떨어진지 오래인데 그거랑 별개로
이것때문에 고생한 세월 생각하면 개빡침
말도안되는 루머유포글 막이슈에 막 올라오던 거 안 잊혀짐ㅋㅋㅋ
sm은 바보라는둥ㅋㅋ 온갖 갑질 다 한 회사를 몇몇팬들은 왜 그렇게 싸고돌았는지 이해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