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미방

여기 돈도 많고 승질머리도 많은 양반이 있습니다. 500억대 자산을 가진 유명 화가, 유인호입니다.
이 인간은 최근 말기암으로 시한부 판정을 받은 데다 곧 생일이라, 자기가 죽기 전에 재산분할에 대한 유언을 발표하겠다며 온가족들 자신의 집으로 초대합니다.

가족관계도를 살펴볼까요.

지설영. 연극연출가 입니다. 20년 전, 화가 유인호와 결혼했습니다. 슬하에 자식은 없고요. 그렇게 3년정도 결혼생활을 유지하다 이혼합니다.

이게 그 이혼의 사유입니다.

김지혜. 17년 전, 당시 잘나가던 22살의 모델이었으나 유인호와 불륜을 저질러, 유인호는 지설영과 이혼하고 김지혜는 임신했습니다.

유빛나. 유인호의 김지혜 사이에서 난 딸이고 올해 스무살, 간호학과 대학생입니다.

김지혜와의 불륜으로 이혼했던 지설영과 유인호였으나 유인호는 김지혜를 버리고 전처인 지설영에게 돌아섭니다. 둘은 재혼하지는 않았으나 17년째 연인 사이를 유지, 1년 전부터는 유인호의 집에서 동거를 하고 있습니다.

독고 철. 고철이 아니고 철이. 유인호와 독고철은 같은 엄마, 다른 아빠의 자식입니다. 사이는 좋지 않고요.
심지어 독고철은 사기 전과 4범, 간통 전과 1범으로 도합 전과 5범의 전과자입니다. 이런 개망나니같은 놈에게도 딸이 하나 있는데요.

독고 선. 고선이 아니고 선이. 선희아니곳선이. 독고철의 딸입니다. 올해 스무살로 유빛나와 같은 나이이며, 재수중입니다. 전과자인 아빠와 사이는 좋지 않습니다.

유인호의 대학 동기이자 절친한 친구입니다. 오랫동안 유인호의 매니저를 하고 있고요.

유인호의 조카입니다. 유인호의 친동생인 유인국의 아들입니다만, 동생인 유인국이 실종되는 바람에 유인호가 도맡아 키웠습니다. 현재 스물다섯, 로스쿨생입니다.

그리고 이 집안의 가정부. 박 여사입니다.

외딴 곳에 지어진 으리으리한 대저택에 가족들이 하나 둘 모이기 시작합니다.



다같이 식사하는 도중, 유인호는 자기 유언장을 곧 공개하겠다면서도 본인이 죽을 날만을 기다리며 제 재산에만 눈독 들이는 가족들을 모두 파렴치한으로 만들어버립니다.
"내가 혈육 챙기는 성격도 아니고. 내 심기에 거스른다면 단 한 푼도 못 줘!"
그리고 다음날

유인호의 생일을 맞아, 한창 화기애애한 분위기 속에 인터뷰도 한창 진행 중입니다.

다들 이렇게 한 푼이라도 더 받고자, 괴팍한 노인네 비위를 맞추기 위해 눈물의 똥꼬쇼를 벌이는 중이지요.

"두 분은.. 재결합 하실 의향은 없으세요? 이렇게 사이가 좋으신데."

"꼭 법적절차를 밟지 않더라도, 이 사람이 곁에 있다는 게 중요하다는 거 아니겠습니까? 저는 이 사람만을 평생 사랑해왔고 죽을 때도 이 사람 곁에서 죽고 싶습니다."


"놀고들 있네."




그래도 여차저차 생일 파티는 벌어집니다.


눈물의 똥꼬쇼도

여전히

진행 중이고요.
(움짤주의 / 피에로 나옴)

그러나 선물 개봉식 때 벌어지는 이상한 사건.

"이..이거 제가 준비한 선물 아니에요! 제가 그런 게 아니에요! 선물이 바꿔치기 된 거야! 내가 아냐! 아니라고!"
"저리 치워!!!"

완전히 아수라장이 되어버리고 만 생일 파티.

그리고 그날밤.

모두가 잠든 새벽.

방문 앞에 이상한 편지 하나가 놓여집니다.

열어보니 일부분이 삭제된, 아직 공개되지 않은 그의 유언장이 들어있습니다.

그의 비밀금고 사용법과

동봉된 유인호의 방 열쇠까지.
그리고 그 비밀스러운 새벽이 지난 다음날 아침.

유인호는 사망한 채 발견됩니다.
시한부라서 죽었냐고요?
그랬으면 좋았겠지만은, 유인호의 팔에 의심스러운 주삿자국이 발견됩니다.

최초 발견자인 유빛나는, 유인호의 팔에 주삿자국이 있는 까닭에 제1용의자로 의심되어 조사를 받게 됩니다.
유인호의 팔에 니코틴 원액이 주사되었다고 하고요.

그러나 정확한 사체 부검 결과가 밝혀집니다.
"부검 결과, 고인은 '수면제 부작용'으'로 사망하셨습니다. 니코틴은 사망 후에 주사된 것이고요."

"그럴리가요. 유 화백은 수면제를 복용하지 않습니다. 이 집에서 20년동안 일하면서 단 한 번도 먹는 걸 본 적이 없어요. 그 꼬장꼬장한 양반이 말하기를, 수면제 같은 약이 사람을 인위적으로 재워 몸의 리듬을 깨뜨린다고, 사모님께서 드시는 것조차 달가워하지 않으셨다고요."

설상가상 유언 대리 집행자인 변호사가 저택에 방문해, 유언장의 내용을 공개하고 특이사항이 없을 시에는 사흘 내로 유언장에 쓰인 내용대로 유언을 집행할 것이며, 만약 이중 고 유인호 화백의 죽음에 조금이라도 관계가 있는 자에게는 유산이 한 푼도 돌아가지 않을 것임을 명시합니다.

이 모든 말대로라면 유인호는 살해당한 것이며, 수면제와 니코틴 등 그를 살해하려던 범인 역시 한 명이 아님을 깨닫게 된 유빛나는 집안을 뒤져 범인이 남긴 단서를 찾고자 합니다.

그리고 무언가를 찾게 되는데...

[완 치 판 정]
유인호는 시한부가 아니었습니다.

그리고 누군가 유빛나를 뒤에서 공격하는데..................

MBC 8부작 종영드라마 '십시일반'.
*십시일반十匙一飯: 열 사람이 한 숟가락씩 모으면 한 사람이 먹을 만한 양이 된다는 뜻으로 여러 사람이 뜻을 모아 한 사람을 돕는다는 말이다.
첫댓글 와존나재밋겟다!!!!!!!
이거 얼마전에 재방 11횐가 봤는데 존잼이더라ㅠㅠ
잉 8부작이네
@필라테스 처돌이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ㄱㅇㅇ잉
@필라테스 처돌이 요새 드라마 중간에 광고껴서 1,2부로 나눠서 그런거인듯? 1화를 1,2화 이렇게 말하던데
삭제된 댓글 입니다.
3 나도 ㅋㅋ
4 나도 보자마자 딱 생각남ㅋㅋㅋ
재밌겠다 추천 고마워 글쓴아! 봐야겠어
5개똑같앸ㅋㅋㅋㅋㅋ
6
7 하는거 지나가면서 봤는데 3분틀어놨나? 걍 나이브스아웃
이거 엄마가 재밌다더라
다들 연기를 진짜 너무 잘해...
우와
이거 재밌어
와 존잼이겠다
지난주에 끝났네 봐야겟다
재밌어ㅋㅋㅋㅋ 오나라님 연기 찰떡이야
크라임씬같애
시작부터나이브스아웃생각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