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 상장 중국 에버그란데(China Evergrande) 청산 명령
https://www.chinadailyhk.com/article/374048#HK-listed-China-Evergrande-ordered-to-liquidate
오스왈드 챈(Oswald Chan) 홍콩
2021년 10월 4일 홍콩 차이나 에버그란데 그룹 본사에 경비원이 서 있다. (사진/AP)
부동산 개발업체인 차이나 에버그란데 그룹(China Evergrande Group)은 구조조정 계획이 실행 중이고 자산이 부채를 충당하기에 충분하다는 점을 홍콩 고등법원에 설득하지 못한 뒤 월요일 청산 명령을 내렸다.
Linda Chan 판사는 "회사 측에서 실행 가능한 구조조정 제안을 제출하는 데 명백히 진전이 없기 때문에 법원이 회사에 대해 청산 명령을 내리는 것이 적절하다고 생각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청산 청원 청문회.
홍콩 법원의 이번 결정은 에버그란데의 해외 채권자들이 이번 주말 구조조정을 위한 11시간 안에 합의에 도달하지 못했다는 보도가 나온 후에 나온 것입니다.
홍콩 상장 개발업체의 주가는 월요일 오전 거래가 중단되기 전까지 20% 넘게 하락해 HK$0.163(0.021달러)를 기록했습니다.
차이나 에버그란데 그룹 전무이사 숀 시우(Shawn Siu)는 청산 명령에 대해 매우 유감스럽게 생각하며 이번 판결은 홍콩 상장 중국 에버그란데 그룹에만 해당되며 에버그란데 그룹과 기타 국내외 자회사의 현재 경영 및 운영 시스템은 영향을 받지 않는다고 강조했다. .
시우는 21세기비즈니스와의 인터뷰에서 "국내 사업과 운영의 안정성을 보장하기 위한 관련 절차를 수행하기 위해 청산인과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협력할 것"이라며 "건물 인도 보장 등 주요 업무를 꾸준히 추진하고 위험 해결과 자산 처분을 촉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헤럴드.
시우는 "부동산 회사의 실제 통제자는 불법 범죄 혐의에 대해 법률에 따라 강제 조치를 받았기 때문에 회사는 해외 부채 구조 조정의 주요 측면에 대한 관련 법적 조건을 충족할 수 없다고 판단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부채구조조정 계획 실행 어려워"
개발업체는 지난해 3월 해외 부채 구조조정 프로그램을 발표한 바 있다.
Chan 판사는 월요일 Alvarez와 Marsal의 전무이사인 Tiffany Wong과 Edward Middleton을 청산인으로 임명했습니다.
Wong은 첫 번째 임무는 China Evergrande Group의 사업을 최대한 유지, 재편성 또는 계속 운영하고, 회사의 가치를 체계적으로 유지하며, 채권자와 기타 주주들이 상환될 수 있는 가능성을 높이는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녀는 청산 과정의 틀 내에서 실행 가능한 계획이 모두 고려될 것이며 그녀와 그녀의 회사는 경영진과 연락하여 회사의 상황을 이해하고 다음 단계에 대해 논의할 것이라고 지적했습니다.
연체금이 3,000억 달러가 넘는 세계에서 가장 부채가 많은 부동산 개발업체인 China Evergrande의 추정 자산은 2,400억 달러입니다. 2021년 처음으로 해외 부채에 대한 디폴트를 선언했다.
중국 은행의 수석 분석가인 Li Peijia는 China Evergrande Group의 청산이 중국 금융 시스템에 미치는 영향은 제한적일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Li는 China Daily와의 인터뷰에서 "한편으로 중국 정부는 개발자들이 부동산을 인도할 수 있도록 특별 대출 자금을 제공했으며 지방 정부도 부동산 회사의 부채 처리 조직과 조정을 강화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이것은 개별 부동산 회사의 부채 위험이 일련의 위험 전염을 형성하는 것을 어렵게 만들고, 일부 부동산 회사의 부채 위험 정리가 금융 기관에 미치는 영향을 효과적으로 줄입니다."
베이징의 Liu Zhihua가 이 이야기에 기고했습니다.
oswald@chinadailyhk.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