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시장을 구하기 위한 중국 공산당의 '약'은 이틀 반 밖에 걸리지 않는다고요? 본토 주식은 돌아서 다시 전반적으로 하락했습니다.
https://cn.ntdtv.com/gb/2024/01/29/a103847539.html
시장을 구하기 위한 중국 공산당의 '약'은 이틀 반 밖에 걸리지 않는다고요? 본토 주식은 돌아서 다시 전반적으로 하락했습니다.
중국 주식시장 데이터 지도. (게티 이미지를 통한 STR/AFP)
베이징 시간: 2024-01-30 03:07
페이스북 트위터 이메일 인쇄글꼴 크기중국어 번체
[신당통신, 베이징시간 2024년 1월 30일] 중국 주식시장이 급락하자 중국 공산당 당국이 시장을 구하기 위해 개입했고, 지난 목요일(1월 25일) 오후부터 주식시장이 급격하게 반등하기 시작했다. . 그러나 집회는 이틀 반 동안만 지속됐다. 긴 주말을 보낸 후, 이번 주 첫 거래일에 본토 주식 시장은 다시 전반적으로 하락했습니다.
월요일(1월 29일) 장을 마감하면서 모든 주요 본토 주식 시장 지수는 -0.92%에서 -3.49% 범위에서 하락했습니다. 이 가운데 상하이종합지수는 -0.92% 하락한 2883.36포인트로 마감하며 다시 2900포인트 아래로 떨어졌다. 선전부품지수는 -2.06% 하락해 180.57포인트 하락했다. 벤처지수는 -3.49% 하락했다.
월요일(1월 29일) 중국 본토 증시는 전반적으로 하락했습니다. (웹페이지 스크린샷)
홍콩 항셍지수는 월요일 개장 후 한때 16,243.00포인트까지 상승한 뒤 등락을 거듭하며 하락세를 보이다가 이날 0.78% 상승한 16,077.24포인트로 마감했다.
본토 주식시장은 지난 목요일부터 전반적으로 반등했습니다. 상하이종합지수는 금요일과 토요일 모두 2,900포인트를 넘어서 마감했지만 이틀만에 이어졌고, 이틀간의 주말이 끝난 직후 다시 2,900포인트 아래로 떨어졌다.
일부 금융 전문가들은 해외 소셜 플랫폼에서 중국 공산당의 구제금융 정책이 이틀 반밖에 지속되지 않았다고 한탄했다. 일부 네티즌들은 “시장을 구하기 위해 2조 위안을 투자한다”는 중국 공산당의 주장은 단지 쇼에 불과할 수도 있다고 추측했습니다. 일부 네티즌들은 중국 공산당의 구제금융이 “매번 덜 효과적”이었고 핵심은 “경제가 망가졌다”고 말했다 . 일각에서는 "귀저우의 기술이 고갈되고 주식, 주택, 부채가 모두 붕괴되는 급격한 플래시 붕괴가 곧 시작될 것"이라고 예측합니다.
바로 월요일, 홍콩 고등법원은 Evergrande Group에 대해 청산 명령을 내렸는데, 이는 이미 매우 취약한 중국 부동산 산업에 대한 신뢰를 다시 한번 약화시키고 주식 시장에도 영향을 미쳤습니다.
같은 날, 중국 공산당 재무담당 부총리 허리펑(河伊峰)이 소위 '상장회사의 고품질 발전 촉진' 전국 화상회의를 주재하며 더 많은 지원을 요구했다. 이른바 '자본시장 안정'에 도움을 주기 위한 상장기업들이다.
블룸버그는 중국 공산당의 현재 시장 구제 조치에 대해 베이징 당국의 시장 구제 기록, 심각한 경제 상황, 당국의 장기 정책 로드맵을 되돌아보면 이번 구제 조치가 어렵다고 말했다. 투자자들의 의심을 불식시키기 위해 이러한 주식 시장 상승이 지속될 수 없게 되면 시장 심리는 계속해서 하락할 위험에 직면하게 될 것입니다. 왜냐하면 투자자들은 3년 연속 주식 시장 하락세에 극도로 당황했기 때문입니다.
중국 경제는 계속 쇠퇴하고 있으며 중국 공산당은 거의 무력하다. 중국 민간부문과 해외 투자자 모두 베이징 당국의 경제 회복 능력에 의문을 제기하고 있다.
파이낸셜타임스는 지난달 2023년 중국 주식시장에 유입된 외국자금의 87%가 이미 빠져나갔다고 보도했다. 이러한 반전은 중국 경제 전망에 대한 글로벌 펀드매니저들의 비관론을 반영합니다.
(종합취재 이청위 기자/담당 편집자 린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