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글 본문내용
|
다음검색
개요 |
---|
종합적인 국토개바과 국토건설사업의 조사, 계획, 연구, 설계, 분석 및 평가 등의 업무 를 수행하는 데 필요한 전문적인 지식과 풍부한 실무기술을 겸비한 인력을 양성하기 위 하여 자격제도 제정. |
변천과정 |
---|
1974년 토목기술사(도로 및 공학)로 신설되어 1991년 도로및공항기술사로 개정 |
수행직무 |
---|
도로및공항 분야의 토목기술에 관한 고도의 전문지식과 실무경험에 입각한 계획, 연구, 설계, 분석, 시험, 운영, 시공, 평가 또는 이에 관한 지도, 감리 등의 기술업무 수행. |
실시기관 홈페이지 |
---|
http://www.q-net.or.kr |
실시기관명 |
---|
한국산업인력공단 |
진로 및 전망 |
---|
- 시공회사, 설계회사, 관공서, 학계, 연구소 등에서 설계, 해석, 시공·감리부서로 진 출할 수 있다. - 급격한 자동차보유대수의 증가, 국민소득의 향상과 생활양식의 변화로 관광·위락 등 여가통행수요의 계절적 집중, 수도권과 경부축에 교통수요 집중, 수출입 규모의 증가에 따른 수출입 화물통행 증가 등 도로교통수요의 증가에 따른 도로시설은 매우 낮은 증가실적을 보이고 있으며, 자동차 1대당 도로연장은 80년대 후반 이루 급격한 감소추세에 있다. 따라서 도로의 확장 및 신설공사가 계속될 전망이다. 항공은 첨 단산업 발달, 시간가치의 증대, 안전수송요구 증대로 여객과 화물 모두 분담율이 계 속 증가될 전망이어서 도로및공항기술사 자격 취득자에 대한 인력수요는 증가할 것이 다. |
종목별 검정현황 |
---|
종목명 | 연도 | 필기 | 실기 | ||||
---|---|---|---|---|---|---|---|
응시 | 합격 | 합격률(%) | 응시 | 합격 | 합격률(%) | ||
도로및공항기술사 | 2009 | 513 | 37 | 7.2% | 63 | 41 | 65.1% |
도로및공항기술사 | 2008 | 531 | 13 | 2.4% | 33 | 19 | 57.6% |
도로및공항기술사 | 2007 | 602 | 30 | 5% | 45 | 30 | 66.7% |
도로및공항기술사 | 2006 | 704 | 28 | 4% | 40 | 28 | 70% |
도로및공항기술사 | 2005 | 722 | 28 | 3.9% | 46 | 31 | 67.4% |
도로및공항기술사 | 2004 | 921 | 29 | 3.1% | 52 | 34 | 65.4% |
도로및공항기술사 | 2003 | 810 | 58 | 7.2% | 73 | 51 | 69.9% |
도로및공항기술사 | 2002 | 745 | 56 | 7.5% | 75 | 56 | 74.7% |
도로및공항기술사 | 2001 | 901 | 73 | 8.1% | 88 | 72 | 81.8% |
도로및공항기술사 | 1977.2000 | 5,799 | 557 | 9.6% | 674 | 557 | 82.6% |
소 계 | 12,248 | 909 | 7.4 | 1,189 | 919 | 77.3 |
|
첫댓글 올해는 몇%나 될까요 ^^
정말 쉽지 않은 시험인데..그래도 포기하면 안되겠죠.
감사합니다..
흠... 열심히하는 것 말고는... ㅋㅋ 화이팅!!
감사합니다 다들 화이팅^^
실기는 합격률이 50% 이상이네요...
좋은 자료 감사합니다...
열공합시다.
자료 감사합니다.
합격율 ㅎㄷ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