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 경전철은 내년 개통이라고 하네요.
클릭하면 커집니다.
의정부경전철은
경원선이라는 간선철도에 연결되는
지선철도 역할을 하게 됩니다.
아래는 차량기지 사진입니다.
첫댓글 잘 봤습니다. (--)(__)의정부 경전철의 환승은 사실상 회룡역에서 이뤄지겠지만...경원선 의정부역과 경전철 의정부 역 사이를 잘 잇는다면 의정부역세권이 더 활성화될 수도 있지 않을까요?예전에 순환선 계획까지 있었던 것 같은데...설사 시도한다고 해도 110(장암)에서 동쪽으로 연장하기에는 2차선 또는 4차선 도로라서 상당히 힘들겠군요.
차량기지 정말 단촐하네요...경전철의 또다른 장점이라고 할만하겠어요.
110번 장암에서 차량기지까서 이어서 아예 순환선을 만들면 어떨지....민락지구하고 송산지구에서는 좀 돌아가야 되니 말입니다;
장기적으로 순환선으로 만들 계획이 있다고 하더라구요
환승요금제때문에 말이많아서... 어떻게되어가는지 모르겠군요.
잘 보았습니다.
두번째 사진... 민락동 근처에 있는 곳이군요.. 제가 포천쪽으로 가는 도로를 타다보니 나오더군요..(만가대 지나서..)
의정부 경전철은 수입산 경전철이네요... [환승역 : 회룡역(1호선) ]독일 지멘스 모델..2량 1편성
최소한 7호선하고 환승연계를 하여야 수익성이 있지 싶습니다.
의정부역은 환승통로가 엄청 길게되거나, 직접환승이 안될수도 있을것 같네요. 순환선으로 계획되더라도 장암역 경유는 필히 필요할듯 하네요. 아마 장암쪽으로 하게되면 지하로 파야될것 같군요.
의정부역은 소프트 환승조차도 불가능하다 합니다.
첫댓글 잘 봤습니다. (--)(__)
의정부 경전철의 환승은 사실상 회룡역에서 이뤄지겠지만...
경원선 의정부역과 경전철 의정부 역 사이를 잘 잇는다면 의정부역세권이 더 활성화될 수도 있지 않을까요?
예전에 순환선 계획까지 있었던 것 같은데...
설사 시도한다고 해도 110(장암)에서 동쪽으로 연장하기에는 2차선 또는 4차선 도로라서 상당히 힘들겠군요.
차량기지 정말 단촐하네요...경전철의 또다른 장점이라고 할만하겠어요.
110번 장암에서 차량기지까서 이어서 아예 순환선을 만들면 어떨지....
민락지구하고 송산지구에서는 좀 돌아가야 되니 말입니다;
장기적으로 순환선으로 만들 계획이 있다고 하더라구요
환승요금제때문에 말이많아서... 어떻게되어가는지 모르겠군요.
잘 보았습니다.
두번째 사진... 민락동 근처에 있는 곳이군요.. 제가 포천쪽으로 가는 도로를 타다보니 나오더군요..(만가대 지나서..)
의정부 경전철은 수입산 경전철이네요... [환승역 : 회룡역(1호선) ]
독일 지멘스 모델..2량 1편성
최소한 7호선하고 환승연계를 하여야 수익성이 있지 싶습니다.
의정부역은 환승통로가 엄청 길게되거나, 직접환승이 안될수도 있을것 같네요. 순환선으로 계획되더라도 장암역 경유는 필히 필요할듯 하네요. 아마 장암쪽으로 하게되면 지하로 파야될것 같군요.
의정부역은 소프트 환승조차도 불가능하다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