멀틱스, 삼성서비스센터 키오스크에 ‘수어번역솔루션’ 제공
고객 접수용 키오스크, 수어로 서비스 접수 방법 안내
멀틱스는 전국 180여 곳 삼성서비스센터에 설치된 고객 접수용 키오스크에 ‘수어번역솔루션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20일 밝혔다.
멀틱스는 대전에 본사를 둔 인공지능(AI) 기반의 지능형 배리어프리서비스 전문기업이다. 지능형 배리어프리 민원처리 스마트미러와 챗봇 등 다양한 장애유형을 고려한 서비스를 개발하고 있다.
삼성서비스센터 고객 접수용 키오스크를 통해 제공되는 ‘수어번역솔루션’ 서비스. ⓒ멀틱스
이번 수어번역솔루션은 멀틱스에서 자체 기술력으로 개발한 한국수어3D 생성 번역 기술로,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로부터 소프트웨어 품질인증서(GS 1등급)을 획득한 바 있다.
이번 서비스 제공을 통해, 삼성서비스센터를 방문한 농인이 입구에 설치된 키오스크로 서비스 접수 방법을 수어로 안내받을 수 있다.
멀틱스 유승수 대표는 “삼성전자서비스 고객 접수용 키오스크에 아바타 수어 안내 서비스를 제공, 농인들의 디지털 정보격차를 해소하고 비장애인과 차별 없이 동등한 편의를 누릴 수 있도록 서비스를 시작하게 됐다.”며 “다양한 분야로 농인들의 실생활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서비스 개발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