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③ 도시/광역철도 생각 부산김해경전철 이용객 늘리기 - 민원전철 365의 Ctrl+C,V ?
station™ 추천 0 조회 666 11.09.09 17:42 댓글 11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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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11.09.09 20:07

    첫댓글 이전에도 언급했긴 합니다만,3호선 연장을 하는게 더 맞았을듯 합니다;
    (일단 환승횟수를 1번씩 기본으로 하니 이용객 입장에선 불편할거고 그렇다고 소요시간 단축이라고 하기엔 의외로
    김해경전철 역수도 많고,김해-부산간 도로교통도 경전철로 옮겨올만큼은 아니니...-장유라면 이야기가 다르겠습니다만
    거기에다 요금도 지하철중 비싸다는 부산지하철보다도 요금이 더 비싸니....)

  • 11.09.09 20:08

    여튼 지금 있는것을 활용한다면 일단 김해에서는 경전철 미운행지역으로 가는 마을버스,시내버스망을 확충해야 되겠고,
    김해공항의 경우 공항청사와의 접근성을 더 높일수있는 방법을 찾아야 겠지요...
    (그나마 김해경전철이 3호선 연장에 비해서 독보적인 것은 김해공항 경유이니까요...)

  • 김해시에서 개통시기에 맞춰서 순환버스 신설하고 노선도 조정도 하고 있습니다.
    김해에서도 시 자체적으로 어느정도 대책은 세우고 있는듯합니다.

  • 11.09.09 21:01

    상식적으로 민원전철 이용하러 오는 승객보다 민원전철 운영 비용이 훨씬 클겁니다.
    게다가 간단한 배선의 경전철 노선이라 중간에 차 세워놓을 곳도 없습니다.
    광주지하철이 노선의 경쟁력이 없으니 역 안에 이것저것 벌여놓아서 고객을 끌어보려고 하는데 일부러 보러 오는 사람은 극히 적다는 인상을 받았습니다.

  • 작성자 11.09.11 22:29

    개인적으로는 시간이 너무 짧아서 효용이 있을지 의문이 들긴 했습니다만...
    광주에서는 어떤 것을 하고 있는지요? 사람이 많은 다른 노선이라면 괜찮을 수도 있을 것 같은데요.

  • 11.09.12 21:42

    광주에서는 특별열차는 518기념 테마열차(그냥 일반 랩핑열차입니다)밖에 없지만
    절반이 넘는 역사에 여러 전시관들을 갖추고 있습니다. 예전에는 그나마 유동인구가 많은 금남로 역들을 중심으로 사랑의 이발소였던가 이런것도 했던것 같은데 지금은 모르겠습니다.

  • 삭제된 댓글 입니다.

  • 작성자 11.09.11 22:33

    서울의 것보다 40cm 남짓 좁겠지만 실제로는 더욱 좁겠군요. 한쪽만 설치하면 더욱 쓸데가 없을테죠.
    길이는 수도권의 20m(노약자석 제외)에 비해 길지만, 김해경전철(27m)이 2량으로 다닌다는걸 생각하면 좁겠군요.

  • 삭제된 댓글 입니다.

  • 작성자 11.09.17 21:57

    직접 타보지 않아서 모르겠지만... 10cm 차이가 크게 다가오는건가요?

  • 11.09.17 21:41

    3호선 연장이 맞는데 아쉽더라구요 ... 객차도 좁고 선반도 없어 간단한 물건 하나 들고 타기도 부담 스러울정도이지요 ...

  • 작성자 11.09.17 21:57

    김해경전철이 23km 라는데, 순수한 김해구간은 딱 절반 정도라는군요.
    3호선 연장이었다면 말씀하신것처럼 오히려 더 편리하지 않았을까? 라는 생각도 듭니다.
    예전에 기사를 찾아봤던걸 기억해보니... 그 쪽 국회의원이 3호선 연장을, 시장이 경전철을 밀었더군요.
    경전철이 아닌 3호선 연장이라면 전차선이 달린 고가전철인데... 이 것만 해결했다면 가능했을지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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