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사실 모발이식은 무조건 받기만 하면 누구나 꿈꾸는 득모를 할 수 있다고 생각했거든요..
설문조사에서도 성형시술중 가장 만족도가 높은게 모발이식이라는 통계도 봤었고..
근데 까페에 간간히 올라오는 게시물들중에 모발이식 실패사례?! 가 있는것 같아 좀 싱숭생숭 하네요
올 7월쯤 모발이식을 하려고 했었거든요..심한 엠자는 아닌데 스타일링 문제도 있고 신경 쓰여서 밀도 보강과 약간 무너진 라인
교정위주로 하려고 했지요..
근데 어떤분들은 5개월이 넘도록 소식이 없어서 불안해 하는 모습, 또 어떤분은 이럴줄 알았다면 차라리 모발이식 하기전이 더 나았다고
모발이식후 동반탈락된 머리가 자라지 않아 오히려 더 휑헤졌다는 분들도 있고..
물론 수술도 사람을 대상으로 하는건지라 그 작용이 모든 사람에게 동등하게 나타날수는 없겠지만..
아 어떻게 해야할지 고민되네요..
제가 정수리는 멀쩡하고 엠자탈모라 엠자만 보강하려고 했거든요..
아직 사람들이 알아볼정도는 아니지만 제 자신이 너무 신경쓰이고 걸리적 거려서..깔끔하게 7월달에 하려고 했는데..
지금 관리한다고 하는데 엠자는 방법이 없는것 같네요
첫댓글 가끔 올라오는 안좋은 후기를 보면 그러한 생각이 드실 수도 있는데요. 안좋은 얘기라는 것은 안나올 수가 없습니다. 안좋은 얘기가 하나도 안나오는 것은 오히려 더 이상한 거죠. 모발이식 수술은 결과가 나오기 까지 최대 1년까지 걸립니다. 그러니 그 전에 결과가 안나오면 불안한 마음에 모발이 안올라온다고 글을 올리시는 분들도 계시고 왼쪽은 잘 나오는데 오른쪽은 안나오나고 하시는 분들도 계시고 무수히 많은 불안한 글들이 올라오죠. 하지만 시간이 어느정도 지나고 나면 그러한 것들이 어느정도는 다 해소가 됩니다.
그리고 모발이식은 기적의 시술이 아닙니다. 탈모가 있기 전 처럼 완전히 복원이 되고 하진 않습니다. 밀도를 너무 높여서 심으면 면적이 좁아지고 면적을 넓혀서 심으려면 밀도를 조금 덜 내야 하고 하는 등의 고려해야 할 사항이 아주 많죠. 모발이식에 대해서 너무 크게 기대는 하지 마시고요. 다만 엠자형탈모의 경우 모발이식으로 커버가 잘되는 유형이기 때문에 너무 불안해 하지 마시고 수술을 받으시면 됩니다.
모든치료는 사람에 따라 그 효과가 차이가 날수 있습니다. 사람들말에 넘 현옥되지마시고 잘알아보시고..
무슨치료든 긍정적인마인드로 출발하세요~몸과 마음이 치료가 되어야 탈모도 치료가 된다고 합니다..
또..엠자형만 고민이시라면 한방치료를 받아보시는 것도 좋을것 같네요.. 모발이식은 치료를 하고나서 마지막으로 찾는 방법이 아닐까 생각합니다..제 작은 소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