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Rail+ 철도동호회
 
 
 
카페 게시글
③ 도시/광역철도 생각 부산 사상-하단선의 지선 & 503(엄궁사거리)역에 대한 생각
station™ 추천 0 조회 1,055 11.09.13 01:02 댓글 10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첫댓글 굳이 건설비용 늘여가면서 지을필요가 있을까요... 지금있는 2호선과 버스로도 충분히 커버 될듯 싶은데..
    소요가 있다면 그쪽방향으로 건설하였겠지요..

  • 작성자 11.09.14 20:48

    엄궁과 학장은 현재 2호선이 지나지 않습니다.
    버스로는 부산시내에서 가장 흥하는 구간이기도 하죠.
    그 구간에서 버스가 더 많이 다니게 된다면 말씀하시는 대로 가능성이 있을지도 모르겠군요.

  • 11.09.13 21:21

    엄궁, 학장 지역이라면 근처의 주요 부도심은 서면이 되는데요.
    주례로 잇나 사상으로 잇나 거리도 비슷하고, 서면, 광안리, 해운대 방향으로 갈 때 거리도 짧아지고, 배후 주거지도 있는(엄궁~사상 구간은 공장지대) 데 주례를 버리고 사상으로 가게 한 게 오히려 이상합니다.
    지금이라도 바꿀 수 있다면 주례 방향으로 노선을 잇는 게 좋아 보입니다.

  • 작성자 11.09.14 20:45

    사상은 부도심인데다가 부산시에서 키우려고 하는 지역 중 하나입니다.
    더구나 사상이북과 하단일대를 연결하는 목적도 가지다보니 현 노선대로 한 것 같긴 합니다. ...

  • 11.09.13 22:54

    공단위주라 수요의 편차가 심한 엄궁사거리-사상 구간을 주례-엄궁사거리로 바꾼다면 어떨까요?
    위에 말씀대로 서면,광안리,해운대방향으로 갈때는 거리도 짧아지는데 말입니다.

  • 작성자 11.09.14 20:46

    현재 기본계획까지 나온 노선을 바꾸기는 힘들테고... 지선이나 놓아줬으면 싶습니다.

  • 11.09.14 20:00

    이 노선은 엄궁,학장일대 교통해소도 있지만 1,2호선의 연결 구축과 부도심(사상)과 부도심(하단)간 인프라 활성화에 더 큰 의의가 있기 때문에 둘 중 하나를 택하면 '사상역'이 맞죠. 주례쪽으로도 추가로 건설 된다면 주민들로서는 반대하거나 불평을 내놓는 사람은 하나도 없을 것이지만 문제는 '비용'이겠네요~

  • 작성자 11.09.14 20:47

    바로 짚어주셨습니다. ^^
    엄궁사거리-주례 구간은 건설된다면 학장천을 따라가야 하기 때문에 지상 고가가 필수입니다만...
    지상 고가로 2km 정도 놓는 비용이... 생각보다 많이 들겠군요.

  • 11.09.17 17:44

    공단 지역이라 수요가 그만큼 될까요? 그냥 인프라 구축 하는 정도로 생각 되구요 지하 구간 보단 전부 지상 구간으로 하는게 좋지 않을까 하는 생각 해 봅니다 ...

  • 작성자 11.09.17 17:48

    엄궁사거리~하단까지는 모두 주택과 아파트단지도 많은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모노레일이었다면 차선을 크게 잡아먹지 않을테니 지상이 가능했겠지만...
    부산 4호선과 동일한 차량을 생각하는듯한데.. 이 경우 엄궁사거리~사상역간 도로가 4차선이라 지하로 한것 같더군요.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