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Rail+ 철도동호회
 
 
 
카페 게시글
③ 도시/광역철도 부산 김해 경전철 시승기
1호선신평역 추천 0 조회 657 11.09.17 18:18 댓글 7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11.09.17 21:35

    첫댓글 수용 능력이 문제 될것 같아요..러시아워 때(출퇴근) 1분 1초를 다투는 입장에서 다음차를 기다리게 한다는건 큰 부담이 될수 있지요... 급격한 수요 감소 우려 됩니다....

  • 11.09.18 00:45

    실제 차량의 정원과 편수를 계산해 볼때 17만명은 4량1편성을 해야 달성가능한 숫자입니다. 2량으로는 어림도 없습죠. 2량 1편성 만차가 300명이니... 중간에 타고 오르는 걸 감안해도... 전역 전편성 가축수송해야 될까말까..

  • 11.09.19 11:13

    그런데 김해.인제대는 상당히먼것같은데요 ㅡㅡ;; 버스로 갈아타야됩니다

  • 11.09.20 01:46

    아주 뭐.. 코앞이네요.ㅋ 2호선 개통 전에는 덕포역도 부산여대역이었다던데, 오버스런 역명은 상식적으로(!) 지양해야 할 듯.ㅎㅎ

  • 11.09.20 07:46

    개통 두달 내에 대학역명들은 지역명·00대입구로 개정된다고 합니다 "활천·인제대입구"와 같은 식으로

  • 작성자 11.09.20 08:11

    인제대입구라 하기에도 좀...... 차라리 괘법.르네시떼야 내리면 지척인데... 저정도면 3~4km 거리인데.. 문제는 기존에 부산-김해 이동수요(버스)를 가져와야 하는데... 개통이후 버스 이용객이 어떻게 변했는지 궁금하네요.. 김해-사상 수요 보다는 김해-덕천,부산대,동래 수요가 더많지 싶은데.. 이대로 승객 수준이 4~5만명수준이라면.. 공항 접근 편의성 & 적자 줄이려다 적자는 별차이 없이 보고 계륵 같은 노선이 될수도 있겠습니다..,

  • 김해-덕천 출퇴근 수요 감안한다면 어느정도 잡을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출퇴근 시간대 구포역 일대 마비지경이니..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