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리젤로트 사브로에 | Afp | 게티 이미지
노보 노디스크(Novo Nordisk)는 인기 있는 항비만 및 당뇨병 치료제 매출이 계속 급증하면서 예상보다 나은 2023년 실적을 수요일 발표했다.
체중 감량 약물 Wegovy 와 당뇨병 약물 Ozempic 의 제조업체는 덴마크 크로네로 매출이 31%, 고정 환율(CER) 기준으로 36% 증가한 2,323억 크로네(337억 1천만 달러)를 기록했다고 보고했습니다.
연간 영업 이익은 크로네 기준으로 37%, 고정 환율 기준으로 44% 증가한 1,026억 크로네를 기록했습니다.
덴마크의 거대 제약회사는 동일한 활성 성분을 함유한 Wegovy와 Ozempic에 대한 수요가 급증함에 따라 올해 CER 기준으로 18%에서 26% 사이의 매출 성장을 기대한다고 밝혔습니다.
이 회사의 주가는 수요일 아침 일찍 약 3.7% 상승하여 사상 최고치를 경신했으며 시가총액이 5,000억 달러를 넘어섰다가 약간 냉각되었습니다. 런던 시간으로 이날 오전 9시에 주가는 1.6% 상승했다.
2023년 실적은 회사 당뇨병 및 비만 관리 부문의 강력한 성과에 힘입어 특히 비만 관리 부문에서 CER이 154% 증가한 416억 달러를 기록했습니다.
지금보기
비디오 19:19
Ozempic과 Wegovy의 급증하는 수요는 Novo Nordisk의 급부상을 가져왔습니다.
Helge Lund 회장 겸 CEO Lars Fruergaard Jørgensen은 “제2형 당뇨병과 비만에 대한 충족되지 않은 수요가 나날이 증가하고 있으며, 전 세계 건강에 밀접하게 관련된 이러한 위협의 확산이 증가함에 따라 GLP-1 기반 치료법에 대한 수요가 급증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수익 보고서에서 밝혔습니다.
″이를 통해 우리는 100년 역사상 어느 시점보다 더 많은 환자에게 다가갈 수 있게 되었고, 북미 및 국제 사업 부문에서 강력한 매출 성장에 기여했습니다.”
또한 회사는 이로 인해 공급망에 대한 압박이 증가하고 2023년 수요를 따라가기 위해 고군분투하면서 포트폴리오 전반에 걸쳐 ”주기적인 제약”이 발생했다는 점을 인정했습니다.
“우리는 전 세계적으로 수백만 명의 더 많은 환자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생산 능력을 확장하는 데 막대한 투자를 해왔습니다. 2023년에만 우리는 전 세계 생산 현장 확장에 총 750억 DKK 이상의 투자를 발표했습니다.”라고 회장 겸 CEO가 말했습니다.
″현재 이 프로젝트에 대한 공사가 진행 중이며, 우리는 이전보다 삶을 변화시키는 의약품을 더 많이 생산하면서 기존 시설을 하루 24시간, 일주일 내내 운영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노보노디스크는 지난 5월부터 저용량 위고비 공급을 제한해온 미국 내 저용량 위고비 공급을 점차 늘리기 시작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