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송에도 불구하고 독점으로 인해 보잉의 사업은 그대로 유지될 수 있다
https://www.aljazeera.com/economy/2024/1/30/despite-lawsuits-monopoly-may-keep-boeings-business-intact
보잉과 알래스카항공은 소송을 응시하고 있고, 보잉 고객들은 특정 항공기 없이 사업을 고민하고 있다.
알래스카 항공 사고 이후 보잉 737-9 MAX 항공기 171대가 거의 3주 동안 운항이 중단되었습니다. [파일: Tiksa Negeri/Reuters]
다니엘 포크스
게시일: 2024년 1월 30일2024년 1월 30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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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laska Airlines Boeing 737-9 MAX의 문 파열은 2024년 첫 주가 펼쳐질 것으로 예상한 사람이 그리 많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사고 이후 검사와 조사를 통해 보잉의 생산 결함이 추가로 발견되면서 안전과 함께 주요 제조업체의 품질 관리에 대한 우려가 제기되었습니다.
알래스카 항공 사고 이후 보잉 737-9 MAX 항공기 171대가 거의 3주 동안 운항이 중단되었습니다. 연방항공청(FAA)은 비행기 제조사의 생산 관행에 대한 조사를 시작했고, 알래스카 항공은 보잉에 대한 감독을 강화했으며, 주요 공급업체는 공격을 받고 있으며, 소방 모드에 있는 보잉은 "품질 강화를 위한 즉각적인 조치를 취했다"고 말했습니다.
계속 읽으세요3개 항목 목록목록 1/3테이크: 보잉 737 MAX 비행기가 다시 이륙했습니다. 안전한가요?목록 2/3보잉, 737 MAX 항공기에 대한 추가 품질 검사 발표3개 중 3개 목록역사 그림: 보잉 737의 파란만장한 여정목록 끝
보잉과 알래스카항공은 현재 소송을 앞두고 있는 반면, 보잉의 고객들은 항공기 일부 없이 사업 계획을 고민하고 있다.
비행기 탑승 중
폭발을 경험한 알래스카 항공 항공기 AS1282 내부에서 승객 171명과 승무원 6명의 가장 중요한 주제는 혼란이었다고 NTSB(National Transportation Safety Board) 의장 Jennifer L Homendy가 기자회견에서 말했습니다.
급격한 감압으로 인해 항공기 앞쪽의 조종석 문이 열렸습니다. 조종사들은 이런 일이 일어날 수 있다는 것을 인식하지 못했습니다. 또한 조종사들은 비행기를 공항까지 안전하게 데려가려고 시도하는 항공 교통 관제사와 명확하게 의사소통하는 데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NTSB 의장 Jennifer L Homendy가 확인한 것처럼 조종석 음성 녹음기가 회수 전에 자체적으로 덮어쓰기 때문에 조종석 사건을 완전히 이해하는 것은 여전히 복잡합니다.
승객 4명이 보잉을 상대로 제기한 소송에 따르면, 승객들은 문이 터졌을 때 “소음 제거 기능이 있는 Beats 헤드폰과 Apple AirPods를 뚫고 승객의 귀에 해를 끼칠 만큼 큰 소리가 났다”고 보고했습니다. 알 자지라. 소송에서는 폭발로 인해 “두려움, 괴로움, 불안, 트라우마, 신체적 고통 및 기타 부상”이 발생했다고 밝혔습니다.
조종사들과 마찬가지로 기내 승무원들도 서로 소통하고 피해 등 전개 상황을 파악하기 위해 고군분투했다고 워싱턴포스트(WP)는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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결국, 기내 내부의 스트레스 수준이 높아지면서 승객들은 소송에 따라 상황이 "비행기 파괴와 사망 가능성의 전주곡"이라고 믿게 되었습니다.
현재 볼 수 없는 동영상에서 AS1282 비행기 앞쪽에 앉아 있던 TikTok 사용자 @imsocorny는 폭발을 "시끄러운 쾅하고 충격을 가한 후 공기가 쉭쉭"하는 소리라고 묘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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폭발이 발생한 비행기 뒤쪽을 향해 소란이 이어졌습니다. 그러나 산소마스크가 떨어지고 겁에 질린 승객들이 산소마스크를 붙잡아 시야를 가리자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는 분명하지 않았습니다. 이로 인해 승객들은 언제든지 기수 다이빙을 시작할 수 있다고 믿게 되었습니다.
내부 고발자의 말을 인용해, 터진 도어 플러그는 수리를 위해 항공기에서 제거한 후 부적절하게 다시 설치했다고 보도했습니다.
소송
4명의 승객이 보잉과 알래스카 항공을 상대로 소송을 제기했으며 더 많은 승객이 [NTSB/Handout via Reuters]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승객 4명은 사건 발생 직후인 1월 16일 보잉과 알래스카항공을 상대로 소송을 제기했다. 이들 원고는 “2024년 1월 5일 알래스카 항공 1282편에 탑승하는 동안 개인 부상으로 인한 손해 배상”을 모색하고 있다고 그들의 변호사인 마크 린드퀴스트가 알 자지라에 말했습니다.
Lindquist는 이전에 인도네시아와 에티오피아에서 각각 비행기가 추락한 2018년과 2019년 보잉 737 MAX 8 추락 사고 이후 수십 명의 피해자 가족을 대표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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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시 그 가족들과 Lindquist는 "Boeing이 MAX 8 충돌로부터 교훈을 얻고 품질 관리를 개선하기를" 바랐습니다. 그러나 Lindquist는 미국 제조업체에 대한 최신 사례는 "Boeing이 여전히 해결해야 할 심각하고 위험한 품질 관리 문제를 가지고 있음을 보여줍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알래스카 항공 문 폭발은 "생명을 위협하는 극단적인 사건"이었고 아무도 죽지 않은 것은 행운이라고 Lindquist는 말했습니다.
Lindquist가 4명의 승객을 대신하여 소송을 제기한 이후 14명의 승객이 추가로 Lindquist에게 연락하여 변호를 요청했습니다. Lindquist는 어느 시점에 새로운 고객과 새로운 정보에 대해 수정된 불만 사항을 제출할 가능성이 높다고 덧붙였습니다.
Lindquist는 더 많은 법률 회사가 Boeing과 Alaska Airlines에 대한 법적 조치에 참여하여 책임을 묻고 "이런 일이 누구에게도 다시 발생하지 않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보잉은 알자지라의 논평 요청에 응답하지 않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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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잉 고객에게 미치는 영향
알래스카 항공과 유나이티드 항공은 737-9 MAX 접지의 영향을 받은 주요 항공사입니다. 설상가상으로 이 쌍은 변형의 가장 큰 두 연산자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접지에 대한 그들의 경험은 달랐습니다. 알래스카에는 65대의 737-9 MAX 비행기가 있는데, 이는 유나이티드 항공의 79대와 비교됩니다. 그러나 737-9 MAX가 전체 항공기의 20%를 차지하기 때문에 알래스카의 전체 항공편 취소 비율은 더 높았습니다. United Airlines의 경우 planespotters.net의 항공기 데이터를 기준으로 737-9 MAX는 8%에 불과합니다.
서류에서 유나이티드는 2024년 1분기에 주당 35센트에서 85센트 사이의 조정 손실을 기록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이 결과는 737 MAX 접지를 따릅니다. 한편 알래스카 항공은 이 시련에 1억 5천만 달러의 비용이 들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항공 컨설팅 회사인 Leeham Company의 설립자이자 상무이사인 Scott Hamilton은 이렇게 말했습니다. “65대의 항공기는 전체 항공기의 20% 정도를 차지합니다. 손실이 발생하기 전에는 오랫동안 용량의 20%를 제거할 수 없습니다.”
접지에 대한 이러한 좌절감으로 인해 두 항공사의 경영진은 향후 항공기 선택을 재고하게 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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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laska Airlines CEO Ben Minicucci는 NBC News와의 인터뷰에서 MAX 시리즈 중 가장 큰 기종인 737-10을 주문할 계획이지만 항공기 구성에 대한 결정은 인증을 받은 후에만 이루어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737-10 승인 일정은 불분명합니다.
유나이티드 항공(United Airlines)의 스콧 커비(Scott Kirby) 최고경영자(CEO)도 CNBC에 자신들이 “세계에서 보잉의 가장 큰 고객”이라며 “성공하려면 보잉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그러나 그들은 이제 상당한 기간 동안 737-10을 포함하지 않는 계획을 세울 것입니다.
내부적으로 United의 최선의 시나리오는 737-10이 5년 이상 지연되는 것입니다. United의 이러한 지연에 대처하기 위해 "아마도 주문 목록을 변경하고 향후 몇 년 동안 MAX 10 대신 비행기라는 대체 수단이 있다는 것을 의미하며 이는 또한 우리가 그렇게 빨리 성장하지 않을 것임을 의미합니다." CEO 당.
일부 승객의 변호사는 알래스카 항공의 문 폭발이 '생명을 위협하는 극단적인 사건'이라고 말했습니다. [파일: Stephen Brashear/Getty Images]에어버스에게 기회?
보잉에 대한 좌절감이 커짐에 따라, 업계 경쟁사인 에어버스가 이를 활용하여 해당 사업의 일부를 장악할 수 있을지 의문이 듭니다.
해밀턴은 그렇게 간단하지 않으며 반대로 에어버스는 성공 때문에 자본화에 어려움을 겪을 것이라고 경고했습니다.
해밀턴은 “A320 라인은 2030년까지 매진되고 판매는 2030년 이후까지 연장된다”며 “오늘 항공사들이 와도 에어버스는 새로운 항공기를 대량으로 제공할 수 없을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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따라서 이들 항공사가 품질 문제로 아무리 좌절하더라도 보잉을 고수하는 것 외에는 실질적인 선택이 없을 수 있습니다.
해밀턴은 “항공사는 기본적으로 이번 10년 동안 737 크기 항공기를 원한다면 원하든 원하지 않든 보잉을 고수해야 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AeroDynamic Advisory의 전무이사인 Richard Aboulafia는 에어버스의 적체와 보잉의 지위는 항공기의 품질에도 불구하고 항공기 주문을 하려는 기업들이 적어도 어느 정도 보잉에 붙어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덧붙였습니다. “보잉 경영진이 단순히 관심을 두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그들은 Airbus가 빠르게 입지를 다지고 있지만 그것은 자신들의 시간 범위를 넘어서는 것이라고 생각했을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최근의 문제는 경영진이 예상한 냉소적 계산을 크게 위태롭게 하고 있다고 그는 말했다.
출처 : 알자지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