점점 커지는 홍해 위기가 인도에 수십억 달러의 위험을 초래하는 방법
https://www.aljazeera.com/economy/2024/1/31/how-escalating-red-sea-crisis-poses-billions-of-dollars-of-risk-for-india
홍해에 대한 후티 반군 공격으로 인해 화주들은 세계에서 가장 중요한 무역로 중 하나를 피할 수밖에 없었습니다.
인도의 다양한 제품 수출입이 홍해에서 후티 반군 공격으로 인해 방해를 받았습니다. [파일: Maxar Technologies]
작성자: 비부다 타 프라드한(Bibhudatta Pradhan)
게시일: 2024년 1월 31일2024년 1월 31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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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도, 뉴델리 – 중동, 미국, 유럽의 전통적인 구매자들로부터 인도의 장립 향기로운 쌀인 바스마티에 대한 수요가 가격이 비싸지면서 감소했습니다. 그 이유는 아시아에서 유럽으로 이동하는 선박의 가장 짧고 효율적인 무역 경로인 홍해의 긴장이 고조되고 있기 때문입니다.
이란의 지원을 받는 예멘 후티 반군이 홍해를 통과하는 상선을 공격하면서 화주들은 세계에서 가장 중요한 무역로 중 하나를 피하게 되었습니다. 아프리카 남단에 있는 희망봉 주변의 더 긴 대체 경로는 여행에 3,500해리(6,500km) 이상을 추가하고 각 여행마다 항해 시간이 거의 반달에 가까워 운송 비용이 크게 증가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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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haman Lal Setia Imports Ltd의 Vijay Kumar Setia 이사는 "인도에서 Basmati를 수출하는 것은 보험료 인상, 컨테이너 부족, 운송 시간 연장으로 인해 화물 비용이 5배나 치솟았기 때문에 화주들에게 어려운 일이 되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인도 전인도 쌀 수출업체의 전 회장.
재고의 일부는 다양한 항구나 가공 시설에 놓여 있고 일부 재고는 현재 국내 시장에서 판매되고 있어 현지 시장에서 가격이 약 8% 하락했습니다.
세계 최대의 쌀 수출국인 인도는 매년 450만 톤 이상의 바스마티 쌀을 해외로 수출합니다. 약 750만 톤의 생산량 중 약 35%가 홍해를 통해 유럽, 북미, 북아프리카 및 중동으로 배송됩니다.
Setia는 “구매자들은 더 높은 가격에 구매하는 것을 주저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일부 수출도 진행되고 있지만 사업이 순조롭지는 않습니다. 물류비 상승으로 인해 이익이 줄어들고 있습니다.”
바스마티와 마찬가지로 홍해의 혼란으로 인해 인도에서 차, 향신료, 포도, 버팔로 고기에 이르기까지 농산물 운송이 중단되어 수출업체에 손실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인도로의 비료, 해바라기유, 기계 부품 및 전자 제품의 수입이 지연되어 소비자의 비용이 높아질 위험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 불안이 공급망 혼란과 무역 위축으로 이어지고 식품 인플레이션 둔화를 멈출 것이라는 우려가 제기되었습니다.
인도는 유럽, 북미, 북아프리카 및 중동과의 무역을 위해 수에즈 운하를 통과하는 홍해 항로에 크게 의존하고 있습니다. CRISIL Ratings에 따르면 이 지역은 2023년 3월 종료된 연도에 인도 수출 18조 루피(2,170억 달러)의 약 50%, 수입 17조 루피(2,050억 달러)의 약 30%를 차지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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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 배송이 21~28일 정도 지연되고 있습니다. 개발도상국 연구정보시스템 사무총장 사친 차투르베디는 이번 위기로 인해 3월로 끝나는 회계연도에 300억 달러 이상의 수출 손실이 발생할 수 있으며, 1년 전 수출액은 4,510억 달러로 약 6.8% 증가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뉴델리에 본사를 둔 싱크탱크.
인도 무역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공식 추정치는 정부가 2월 중순쯤 1월 수출 및 수입 데이터를 발표할 때 알려질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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후티 반군은 지난 11월부터 홍해에서 화물선에 대해 미사일과 드론 공격을 감행해 왔으며, 이는 이스라엘의 가자지구 전쟁에 대한 대응이라고 그들은 말했습니다. 선박의 안전한 이동을 돕기 위한 미국 주도 연합군의 보복 공격에도 불구하고 후티 반군의 공격은 멈추지 않았습니다.
배송비 상승
위험을 피하기 위해 해운 업계는 수에즈 운하 운송을 일시적으로 중단했습니다. 국제통화기금(IMF) 포트워치(PortWatch) 데이터에 따르면 수에즈 운하를 통과하는 유조선과 화물선의 평균 수는 1월 28일까지 두 달 동안 약 46% 감소한 반면 희망봉 주변 항해는 32% 증가했다.
그 사이 배송비도 인상됐다. Drewry's World Container Index에 따르면, 화물선으로 40피트(12미터) 컨테이너를 운송하는 평균 가격은 12월 14일 $1,521에서 1월 25일 $3,964로 161% 상승했습니다.
혼란은 인도에 우려를 불러일으켰습니다. 인도로 향하는 선박 또는 인도 승무원이 탑승한 선박 약 6척이 후티 반군에 의해 공격을 받았거나 무장 해적에게 납치된 것으로 추정됩니다. 이에 대응하여 인도는 약 12척의 군함을 배치하여 아라비아해에서 해상 입지를 강화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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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러나 두려움이 너무 커서 홍해를 통과하는 수출 화물의 약 25%가 보류되고 인도에서 출발하는 화물선의 약 95%가 희망봉을 통해 경로가 변경되었다고 아제이 사하이 사무총장이 말했습니다. 인도 상공부가 설립한 인도수출기구연맹.
수입품은 비싸지고 수출은 타격을 입는다
러시아는 인도에 원유를 공급하는 최대 공급국 중 하나로 부상했습니다. [파일: AP 사진]
그러나 홍해는 원유 수요의 80%를 수입하는 인도의 주요 석유 수송 경로 중 하나임에도 불구하고 석유 흐름에는 아무런 차질이 없습니다.
러시아는 2023년 인도에 대한 최대 원유 공급국 중 하나로 부상하여 수입의 3분의 1 이상을 차지했습니다. S&P Global에 따르면 다른 부문과 달리 홍해를 거쳐 인도로 향하는 원유를 운반하는 러시아 선박의 우회는 없습니다.
그러나 세계 최대 식물성 기름 수입국인 인도의 경우 해바라기유 공급이 부족해졌습니다. 식물성 기름 중개업체인 선빈 그룹(Sunvin Group)의 산딥 바조리아(Sandeep Bajoria) CEO는 러시아와 우크라이나발 선박 대부분이 희망봉을 통과해 항로를 변경하면서 화물 비용이 35% 증가하고 운송 시간이 15일 늘어났다고 말했다. 더 높은 비용의 일부가 소비자에게 전가되었다고 그는 말했습니다.
마찬가지로 비료 선적이 지연되고 물류 비용이 상승했다고 화학비료부 장관 만수크 만다비야(Mansukh Mandaviya)가 기자들에게 말했습니다. 인도는 충분한 매장량이 있기 때문에 국가의 식량 안보에 중요한 비료가 부족하지 않을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그러나 위기는 버팔로 고기 수출에 타격을 주고 있습니다. 인도는 국제 시장에 버팔로 고기를 공급하는 주요 공급업체 중 하나입니다. 국가 화물의 약 60%가 홍해를 거쳐 북아프리카와 러시아를 포함한 국가로 이동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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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인도 육류 및 가축 수출 협회 대변인 Fauzan Alavi는 화물 비용이 3배나 올랐고 배송이 약 2~3주 지연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인도차협회 사무총장 PK 바타차르지(PK Bhattacharjee)는 물류 비용이 최소 60% 증가하고 운송 시간이 두 배로 늘어나 차 수출도 막대한 손실을 입고 있다고 말했다.
인도수출기구연맹의 사하이는 "이제 우리는 홍해 위기가 꽤 오랫동안 지속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런 일이 발생하면 공급망이 계속 중단되고 인플레이션 억제가 지연될 것입니다.”
정부는 위기상황을 감시하기 위해 부처간 패널을 구성했다.
출처 : 알자지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