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6.20이후 적용 자세한사항은 공지확인하시라예
출처:여성시대 鄭澤運
1탄에서 따라다니는 광고에대해 또 질문한 여시들이있어서 바로 2탄을 가져왔지 ㅋㅋ
흥미돋는다고 해줘서 고마워!
그럼 아래글을 보아줘!
참고로 전문적인 용어들이 있기 때문에 1탄은 꼭 보고와줘
1탄 링크
[목차]
1. 온라인 광고 기본용어
2. 네이버 메인 광고지면 및 단가 (1탄에서 끝냈어! - 1탄 링크)
3. 여시들을 따라다니는 대표 광고들 설명
4. 스르륵 광고 단가
5. 스르륵 최근 트래픽 PC/Mobile (2014년 1월
~ 2015년 12월)
자 이제 3번부터 시작할게!!
3. 여시들을 따라다니는 대표 광고들 설명
지난번에 어떤 글 댓글에 “어떤 광고가 자꾸 날 따라다녀 자꾸 똑같은
것만 보여” 라는 여시들을봤어!
보통 언론사나 크지 않은 커뮤니티 페이지들 혹은 페이스북에 노출되는
광고들이 대부분 저 방식으로 노출이 되고 있지!
저기 위에 빨간 박스 쳐놓은 거 보여?
저런 표시가 있는 광고들은 대부분 “네트워크” 광고들이야
네트워크 광고란 음 (페이지들의 비하 의도는 없음을 미리 말씀 드립니다.)
어쨌든 네트워크 광고란 혼자 판매했을 때 네이버처럼 광고수익을 벌 수도 없을뿐더러
서버관리가 안되거나 광고를 자체적으로 판매할 수
없는 상황에서 광고수익은 얻고 싶을 때
혹은 광고 가능한 지면들이 있을 때 구글이나, 묶어서 팔아주는
곳에 광고 권한을 주고
“너네 마음대로 팔아라~” 하는 것들이야.
네트워크배너는 CPC로 판매하거나, 유저들이
한번 클릭할 때 마다 과금을 하는 방식으로 판매하지.
내가 1,000만원을
걸어놓고 CPC200원짜리 지면이면
1,000만원/CPC 200원 = 5만클릭 달성 할 때까지 광고를 해주는 거야!
자 그렇다면 저 광고들이 왜 여시를 따라다닐까?
네트워크 배너 같은 경우엔 특징이 사실 없잖아. 어떤 특징을 잡아서 페이지들을 카테고리화시켜서
뭐 연예/팬클럽, 포털, 유머, 동영상 등으로 나눠서 단순 페이지 카테고리로 노출 할 수도 있지만
그 외 유저를 분석한 방식으로 여러 가지
타겟팅을 나눌 수도 있어
그래서 들어갔던 페이지를 분석하거나,
검색했던 페이지의 키워드를 분석하거나 하는 방법으로
갖은 수를 써서 여시를 유혹하는 거란다
(1) 리타겟팅
리타겟팅은 이름에 답이있어!
re - 다시 들어오게 하는 타겟팅이라는거야!
광고주 홈페이지에 방문했던 유저를 대상으로
방문유저가 네트워크에 포함되어있는 매체에 방문 시
광고주의 배너를 노출시켜 재방문을
유도하는 방식이야
보통 쇼핑몰에서 많이 사용하는 방식이지
예를 들어 여시가 금겟에 유명한 ㄷ. ㅁ. ㄲ 에 들어갔어!
그럼
언론사나 스르륵이나 네트워크 배너가 나오는 곳에 가면 ㄷ. ㅁ. ㄲ
이 따라다니는걸 볼 수 있어……
(2)유저 / 관심사 타겟팅
이것도 역시 제목에 답이있지!
유저가 관심있는것이나 유저를 대상으로 타겟팅을 해서 광고를 노출하는거야!
여시가 방문한 페이지의 쿠키나 어떤 정보를 분석해서
(일반적으로 쿠키분석을 많이함)
성/연령
등의 정보를 파악하고 그에 따라 적절한 광고를 여시한테 보여주는 거지.
아니면 자주 갔던 페이지들을 보고
"아 이 여자가 화장품에 관심이
많구나~ 하면 화장품 관련 광고주들의 광고를 보여주는 거지
여시들이 궁금해하는 스르륵의 광고들은 대부분 네트워크 광고배너 지면으로 이루어져있고,
우리가 이용하는 쪽의 광고들도 네트워크 배너광고 지면이야
네트워크 광고의 타겟팅 방식에선 여러가지 방법이있어!!!
자세한게 궁금하다면 다음글을 노력해서 쪄보도록할게 ㅋㅋㅋㅋ
그럼 다음으로 넘어가자!
4. 스르륵 광고 단가
스르륵은 네이버처럼 구좌나 CPM을 팔기도 하지만, 네트워크배너도 판매하고 있어
스르륵의 모든 지면들의 단가를 설명할 수는 없으니 가장 비싼 것과 가장 싼 것을 설명해줄게
스르륵 본가가 돈이 없어서 광고판매를 스르륵 여시를 통해 이익을 창출 한다? 그건
아닐 거야
스르륵 본가 메인 페이지의 메인 우측 최상단 지면을 보자!
저 지면은 1탄에 있는 타임보드처럼 1광고주가
특정한 기간 동안 <독점> 노출하는 지면이야.
대신 기간이 갱장히 길지……
(1) 메인
우측 최상단: 1개월/1광고주 고정/3,000만원
진짜 많이 받지? ...
이건 궁예 질인데 보통 스르륵 말고 다른
매체들 (사이트) 은
어떤 비싼 지면 하나를 돈 주고 구매하겠다는
의사를 밝히면 서비스를 줘.
네이버 같은 경우에도 타임보드를 사면 서비스금액을 줘서 그 금액만큼 다른 지면을 살 수 있어
(뉴스지면이라던지... 롤링보드도 1탄에서 이야기했듯이 최소 집행금액인 1천만원 이상으로 서비스 금액이 있으면
서비스로 살수있음)
그래서 아마 스르륵 본가 젤 비싼 지면을 사면 서비스를 주지 않을까 하는 궁예 ㅇㅅx
(2)메인
우측 상단, 중단: 1개월/2광고주 롤링(돌아가면서 50:50비율로
노출)/1,8000만원
두 지면은 단가가 동일해.
이 경우는 개이득인게있어 만약 내가 광고 구매하는 기간에 다른
광고주가 입점을 안 했다면
나 혼자 나가는거임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개이득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3) 스르륵
본가 지면 중 가장 싼 지면 (그림은 귀찮아서 안올리깨..)
게시판에 보다 보면 게시판 카테고리 맨 밑에 조그만 사이즈의 배너지면이 있어
거긴 최대 3개의 광고주가 입점할 수 있고 구좌당 1개월
기준 250만원에 판매 중이야!
(4) 스르륵
본가에서 최대로 광고를 판매한다면 나오는 1개월 기준 광고 수익
250만원에서 3,000만원까지 그리고 250만원
정도하는 단가가 낮은 지면들은
1광고주에게만 독점독점 판매하는 것이 아니기에 전체 다 팔았다고 따진다면
약 1.9억~ 2억가량을 순수 광고수익으로만 벌 수 있어!!
(서버비나 다른 기타 부대비용을 제하지 않음)
여기서 문제(?) 까진 아니지만 스르륵은 자체 광고상품만 판매하지
않아
여시들을 진짜 귀찮게 따라다니는 <네트워크 배너>까지
판매하고 있어!!
그것들의 수익은 알 수 없지만 보통 CPM 비싸봤자 2,000원대일거야(천번 노출당 2,000원)
CPC는 200원 ~ 800원 선? (1번 클릭당 과금)
그럼 버는 돈이 어마 어마 한 거지……
여시들이 스르륵 겟판에 들어가서 트래픽을 채워서 광고비를 벌게 해주는 것보다..
오히려 그냥 자체적으로 파는 게 돈이 더 될걸?
그리고 그들은 여시들이 쓰는 서버비가 더 나올걸?
그렇다면 그들은 왜 여시에게 게시판을 파줬는가
그건 내가 다룰 수 있을만한 문제는 아닌것같아..
이 글에서 쓸만한 내용도 아닌 것 같고.. 각자가 생각해보도록 해!!!!!!
무책임해서 미안해 하지만 나는 여시 아이디 하나라 ……
5. 스르륵
최근 트래픽 PC/Mobile (2014년 1월 ~ 2015년 12월)
코리안클릭이라는 리서치 회사의 자료야.. 자세한건 첨부파일을 봐도 좋아
저기는 TV 시청률처럼
모수 조사해서 전체 인구 비율로 계산해서 데이터를 내놓기 때문에
정확하다고도, 정확하지 않다고도 할
수 없는 애매한……음 그래..
어쨌든 온라인 광고에서 트래픽자료 중 가장 많이 쓰는 곳이야
안궁안물 일 수 있지만 스르륵 최근 24개월간 트래픽을 보자
노란색으로 표시해둔게 우리가 스르륵겟판을 첨 이용한 월이야
처음이용을 2014년 8월 말쯤에 했다고 알고
있어!
전 / 후로 갑자기 뚝 떨어졌지?
그런데 여기서 이상한 점은 2014년 7월, 8월 트래픽과 2014년 9월의
트래픽을보면 갑자기 엄청나게 떨어진걸 볼 수 있지.
그리고 12월로가면 더 떨어졌어..
스르륵 본가의
아재들이 빠진 건 알겠는데 14년 8월과 9월은 왜케 차이가날까
그리고 여시 스르륵 겟판의 주소가 서브도메인이라 안 잡힐 수 있다고?
아니 그렇지 않아 1탄의 UV/PV 설명을 보아주면
(1) UV (Unique Visitor): 순 방문자 수, 측정 기간 중 해당 도메인=사이트(서브도메인=사이트의 서브면들 다음카페, 다음블로그 같은/섹션)에 1회 이상 방문경험이
있는 방문자수
(2) PV (Page Views): 페이지 뷰, 측정 기간 중 해당 도메인(서브도메인/섹션)에 방문한 방문자들의 총 페이지 조회수
★★★ 측정 기간 중 해당 도메인=사이트(서브도메인=사이트의
서브면들 다음카페, 다음블로그 같은/섹션) ★★★
서브도메인의 데이터도 잡혀야 정상이야
나는 서버관리나 코더, 개발자가 아니고 기획자기에 자세한 내용을 말할 수는 없지만
만약 우리가 언제부터 테스트를 시작했는지 스르륵 유저들은 모르는 상태고
우리가 유입하면서 늘어야 되는 게 정상인데 줄어들었어……
그리고 쿠키나 주소 기반으로 분석을 하는 리서치회사이기 때문에
원래의 주소 값이 같은 상태에서 (slrclub.com이
항상 붙어)
다르게 데이터가 체크되었다고 보기에는.. 흠 난 잘 몰라서 더이상 말할수없다 ㅠㅠ
물론 데이터 산출에 있어 여러 가지 변수가 있긴 해!!
그걸 꼭 염두해 두길 바래!!!!!!!!
이 점은 여시들이 참고하고 나머지는 나는 더 이상 말을 하지 않을게!
음모론을 이야기하는 것이 아니라 나도 잘 몰라서 이야기를 못하는 거야..
아까 말했듯이 난 기획자라서 ㅠㅠ
페이지는 스토리보드로 기획만하고 개발은 하지 못해..
대략적인건 알지만 자세하게 서버까지 파헤칠 수도 없고
서버도 개발자나 코딩 하는 사람마다 다르게 방향을 짜기 때문에 ……
만약 코리안클릭에 잡히지 않게 무언가 페이지를 짰다면 나야 그건 ..뭐라고 할 수 없는
것 ㅠㅠ
자 내가 오늘 하고싶은 이야기는 여기서 끝났어!!
혹시라도 다음글을 쓰게된다면 여시들이 궁금해하는 다른 온라인/모바일
광고에 대해서 쪄볼게!!
이경우 궁금한걸 남겨주면 취합해서 정리해서 올려보도록하께!!
그럼 여시들 궁금한점은 언제든 댓으로라도 물어봐 알고있는선에선 대답해볼게!!
오늘하루도
좋은하루 되길!
B.xlsx
문제시 알려주면 고친뒤에 아래 프로필분과 연애 후 결혼
안문제시 아래 프로필분과 결혼 후 알콩달콩 잘살게
완벽하거나 문제가없거나 아무렇지도않거나 모든 상태값을 나왔을때는
아래프로필분과 결혼 후 큰애이름은 정사랑 ㅇㅅㅇ
레오 (정택운|LEO) 1990년 11월 10일
신체 183cm, 63kg
소속그룹 빅스, 빅스LR
소속사 젤리피쉬 엔터테인먼트
학력 백석대학교 대학원 작곡
데뷔 2012년 VIXX 싱글
앨범 [SUPER HERO]
★★★★★★★★★추가 !! 만약 여시들이 광고가 여시를 따라다니는게 싫다면
쿠키도지우고 싹밀어봐 앵간한건 다 안따라다닐거야 ㅋㅋㅋ
대신 또 어디든 들어가면 쌓이게되는건 알아주라 ㅇㅅ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