몇일전부터 시동시 일발시동 어렵고 시동이 잘되었다가 안되었다가 한다고 하셔서 배터리 점검해보니 SOC값 78% 아직까지는 양호한 상태라 스타트모터 진단을 내리고 작업 진행합니다.
시동불량 상황을 볼수없는 상태로 정비를 해야 하기때문에 스타트모터 교환전 배터리 "+ , -" 단자를 모두 풀어서 젚점을 브러쉬로 예쁘게 연마시켜 줍니다.
"-" 단자는 작업후 조립할겁니다.
스타트모터가 흡기매니홀드 아래에 숨어있기때문에 작업 공간 확보를 위해 쿨링팬 어셈블리와 에어 인테이크 호스를 탈거하면 스타트모터 고정볼트 두개가 오픈됩니다.
이러면 작업은 이미 다 된거죠.
스타트모터를 앞쪽으로 비틀어 빼낸 다음 메인 전원선과 스타트 전원선을 분리하면 차량에서 완전히 빠져 나옵니다.
그 이후에 탈거된 모습입니다.
구석에 딱 숨어 있습니다.
스타트모터 교품과 모비스 순정품 스타트모터 어셈블리 입니다.
피니언 기어 톱니 이빨을 보시면 교품은 마모되어 각이 많이 죽어 있는게 보이네요.
오랜 기간동안 잘 써왔네요.
조립후 시동성 점검후 만족스러워 출고하였습니다.
055-388-2747
#양산카센터추천드림모터스 #양산자동차정비잘하는집 #서창정직한카센터 #서창합성유교환 #고연공단입구카센타 #가솔린GDI흡기크리닝 #디젤차량흡기크리닝 #에어콘전문수리 #판금도색상담 #자동차검사대행 #하체수리전문점 #수입차정비 #자동차정비 #하체언더코팅 #타이밍벨트교환 #현대자동차정비전문점 #기아자동차정비전문점 #쉐보레정비전문점 #라이닝교환전문 #LED램프장착 #포터2수리전문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