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형 할인점, 홈쇼핑 등의 공세에 밀리고 있는 가전유통업체들은 대대적인 변신을 꾀하고 있으며, 의류 중심의 대형 패션몰들도 '종합 쇼핑 공간'으로 탈바꿈을 시도하고 있다.
27일 유통 업계에 따르면 전자랜드21은 전자제품만 취급하는 '디지털편의점' 마이전자랜드를 선보인다.점포 크기는 5~20평 규모로 휴대폰, 디지털카메라, MP3, 노트북 등 소형 가전제품이 주력상품이다.
전자랜드21은 올해 수도권을 중심으로 100개의 디지털편의점을 낼 계획이다. 또 29일 오픈하는 안양 비산점 등 신규 점포는 전자제품 뿐만 아니라 인테리어가구와 소품도 판매하는 복합 매장으로 꾸밀 계획이며 용산, 일산, 중동점 등 기존점포도 다음달 리모델링할 예정이다.
테크노마트는 '재밌는 매장'을 테마로 엔터테인먼트 쇼핑 공간을 지향하고 있다. 매장을 드라마 촬영 장소로 제공하는 등 고객들에게 볼거리와 즐거움을 줘 경기침체로 위축된 소비심리를 되살린다는 방침이다.
또 봄가을 신학기와 여름, 겨울방학에는 학생들을 위한 콘서트, 라디오 공개방송, 댄스 경연대회를, 봄가을 혼수시즌엔 예비 부부들을 위한 패션쇼를 열 계획이다.
밀리오레, 프레야타운, 메사 등 패션몰도 백화점과 할인점 등에 빼앗긴 고객을되찾기 위해 의류 외에 다양한 매장을 입점시키고 있다.광주 밀레오레는 지난해 11월 대형 헬스사우나장을 개장한 데 이어 다음달에는복합 스포츠 센터를 입점시키기로 했다.
부산 밀레오레에는 지난해 10~11월 하우스맥주 전문점과 2천400평 규모의 휘트니스센터가 들어섰으며 대구 밀레오레에도 지난달 하우스맥주 전문점이 입점했다. 프레야타운은 놀이공간과 24시간 멀티플렉스 영화관, 사우나, 골프연습장, 스포츠센터, 병원 등 각종 편의시설을 갖춘 복합 쇼핑몰로 차별화하고 있다.
프레야타운 관계자는 "패션 하나만으로는 경쟁 패션몰과 차별화가 어렵다"며 "쇼핑과 재미를 함께 즐길 수 있는 종합 쇼핑 공간으로 경쟁력을 갖추어 나갈 방침"이라고 말했다.
남대문 메사는 7층 생활용품 전문매장 리빙메사와 국내 중저가 브랜드부터 해외명품 브랜드까지 한 자리에서 쇼핑할 수 있는 6층 안경전문매장, 지하 2층 인삼매장과 와인 아울렛 매장 등을 운영하고 있다.또 4~5층에는 대형 스포츠 매장과 명품 매장이 들어설 예정이며 오는 3월에는 2만~18만원대의 PB(자체 브랜드) 맞춤속옷 '보쉬르'를 선보일 계획이다.
첫댓글 맞습니다....지금은 현상유지두 힘들어요,,,,살아남기 위해 더욱 열심히 노력해야합니다... 남들보다 한발더 움직이지 않으면,,,,나도 모르게 제자리가 아닌 저~~ 뒤에 있게 됩니다... 여러분들 힘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