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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페 게시글
장비 게시판 입문자를 위한 이펙터 알아보기 - 3. 공간계 페달과 앰프 시뮬레이터
JMHendrix 추천 0 조회 541 17.03.18 00:15 댓글 14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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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삭제된 댓글 입니다.

  • 작성자 17.03.18 16:32

    필승 코리아......... 제길 개그 실패

  • 17.03.18 13:58

    장난치고 싶은데, 글이 진지해서 못치겠네. 잘썼다. 밥사줄께.

  • 작성자 17.03.18 16:32

    캡쳐-

  • 17.03.19 02:12

    고생하셨습니다. ^^

  • 작성자 17.03.19 02:22

    감사합니다!!!

  • 17.05.05 18:59

    와 이런 분이신 줄 몰랐어요..

  • 작성자 17.05.06 00:08

    안녕하세요. 프로 지름 도우미 JM입니다.

  •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17.07.21 10:50

  •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17.07.21 12:19

  • 작성자 17.07.21 12:22

    리버브를 간단히 얘기하자면, '수많은 딜레이의 조합'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예를들어 내가 가로세로 4m인 정사각형 방에 갖혀있어서 '살려줘요~' 소리를 지른다고 생각해보죠. 이 소리가 직선으로 가서 앞벽에 맞고 정확히 나한테 돌아오기만 하진 않겠죠? 옆벽으로 가서 부딪쳐 돌아오는 음이 또 뒷벽을 맞고 반사되고... 수많은 반사가 일어나는 것을 시뮬레이트한게 바로 리버브입니다.

  • 17.07.21 12:35

    별 시덥지 않은 글로 긴 댓글을 써주셨군요.. ㅋㅋ
    홈오디오나 룸어쿠스틱 기본하고 비슷한점이 많아 보여요.
    기타도 칠줄 모름서 해보고픈 욕망만 가득~ ㅋㅋ
    장가 가기전에 해봤으면 하는 아쉬음도 ㅜㅜ

  • 작성자 17.07.21 13:26

    뭐 결국은 모든게 룸/홀 어쿠스틱 환경에서 파생되는거니까요.

  • 작성자 17.07.21 13:25

    여기에, 또하나의 변수가 있어요. 리버브를 간단히 얘기해 수많은 딜레이의 조합이라고 하지만 리버브 사운드를 결정짓는 하나의 요소가 더 있습니다. 바로 반사면의 재질이나 반사 방식입니다. 돌벽이냐, 철판이냐, 높은 산이냐 등등에 따라 프리딜레이가 달라지는건 물론, 서로 반사음이 섞이면서 디스토션 현상이 일어나거든요. 그에 따라서도 상당히 다른 질감의 소리가 납니다. 참고로, 보컬은 보통 Plate 리버브를 많이써요. 그 이유는 잘 모르것습니다 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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