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티만 없었어도, 정말 피부 미인이 될 수 있는데..! 날이 갈수록 점점 늘어나는 잡티. 잡티란, 얼굴에 생기는 기미, 주근깨, 검버섯,기타 색소 침착등 다양한 모양과 색깔의 피부병명을 모두 일컬어서 이르는 명칭이다. 대체 잡티는 왜 생기는 거며, 또 어떻게 해결해야 되는걸까?
● 잡티의 원인 ● 1. 여성호르몬 : 20~40대의 여성의 호르몬이 잡티를 유발한다. 경구피임제 속에 포함된 여성 호르몬인 에스트로겐 또한 멜라닌 세포를 자극하여 피부를 악화시킨다. 임신에 의한 호르몬 증가가 아닌 4~5개월 쯤부터 잡티를 생기게 한다. 출산과 함께 상당 부분 없어지는 경우도 있지만 없어지지 않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한다.
2. 자외선 : 햇빛 속의 자외선이 피부의 멜라닌 세포를 자극함년 피부에서 색소가 만들어지면서 생기게 된다.
3. 스트레스 : 스트레스를 받게 되면 부신피질 호르몬이 증가하게 되어 멜라닌 색소를 자극하여 잡티가 악화된다. 만성 스트레스는 그 원인이 없어질때까지 변화된 피부의 복구는 힘들다.
4. 내부장기이상 : 간이나 난소, 갑상선의 이상으로 생길 수 있다.내부 장기의 이상이나 내분비 질환으로 인한 잡티는 드물지만 갑자기 광범위하게 나타날 수 있으며 자외선이나 피임약에 의한 것보다 더 짙게 나타나기 때문에 주의해야 한다. 또한 전문가의 진단도 필요하다.
그럼, 피부미인이 되기위한 잡티제거 방법 을 알아보자.
1. 사과를 이용한 잡티제거 방법. 맛있는 사과 역시 피부에도 좋다. 넓은 모공을 줄이는데 사과팩이 제격. 사과를 반으로 잘라 씨를 뺀 다음 잘게 썰어 냄비에 우유를 붓고 사과를 넣어 푹~ 끓인다. 사과가 젤처럼 됐으면 식혀서 얼굴에 골고루 펴 바름다음 20-30분 정도 후 씻어낸다. 이렇게 하므로써 모공이 수축된다는 사실!
2. 식초를 이용한 잡티제거 방법. 유난히 피부가 건조한 분들에게 추천해 드리고 싶은 방법. 세안하고 마지막에 헹구는 물에 식초 몇방울만 떨어뜨려서 헹구면 피부가 촉촉해지는 방법으로, 평소에도 부담없이 관리 할 수 있는 방법.
3. 미역을 이용한 잡티제거 방법. 마른 미역을 찬물에 불린다음 믹서에 곱게 갈아 레몬즙을 몇 방울 떨어뜨린뒤 냉장고에 하루동안 보관한 다음 그것으로 팩을하면 백옥같은 미백효과가 있다. 게다가 보습효과에도 좋다.
4. 우유 마스크를 이용한 잡티제거 방법. 미백효과가 탁월한 우유는 유난히 어둡거나 칙칙한 피부에 효과적이다. 세안후 물기를 닦어내가 화장솜에 우유를 충분히 적셔 칙칙하거나 어두운 부분에 올려놓는다. 화장솜이 마르면 떼어낸 후 세안을 하면 잡티제거에 효과적이다.
|
출처: 하얀마음 원문보기 글쓴이: 하얀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