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정감사NGO모니터단 출범식 및 교육
(국회 제320회(19-2)정기국회 국정감사모니터링)
일시 : 2013.09.16(월) 10;00
장소 : 국회 의원회관 대회의실
주최/주관 : 국정감사NGO모니터단/법률소비자연맹 총본부
한국문화관광해설사중앙협의회에서 처음으로 국정감사NGO모니터단에 합류를 하게 되었습니다.
국정감사 모니터링이란 민주국가의 국민대표 최고기관이며 헌법기관인 국회.국회의원의 국정감사활동을 처음부터 끝까지 국감현장과 방송(유선.케이블 TV).인터넷.언론방송을 통해 지켜보면서 주도 면밀히 분석.계량화하고 이를 통해 국민의 총의에 기한 의정(국정감사) 활동을 충실히 할 수 있도록 하고, 의회민주주의가 더욱 성숙할 수 있도록 촉진하면서 국민들의 대표인 국회의원의 국정감사활동을 자세히 알 수 있도록 자료를 제공하는 활동으로서, 작은 힘으로 국가과 사회에 큰 영향력을 미칠 수 있는 지렛대와 같은 야물찬 시민운동의 꽃이라고 국정모니터링의 의의를 정의할 수 있습니다.
한국문화관광해설사중앙협의에서 참여한 목적은 위의 내용에 따라 국민의 꽃이되는 일을 하는 것도 있지만
문화관광해설사의 현제도를 행정부에서 부족한 부분을 입법부를 통해서 해설사 현황을 알려보자자 하는 뜻도 있습니다.
270여 개의 단체 중 한국문화관광해설사는 처음 합류 했지만 전국조직이라 김태종 회장께서 공동단장으로 위촉되었습니다. 오고가는 길이 힘들고 교통비며 식비를 자비로 해야되는 일이지만 회원들의 열정으로 힘이 되었으면 합니다.
먼 길 다녀가신 회원님 무사히 귀가하셨는지요.
연천군 박찬명 회장님 아드님께서 참석하신 회원님들께 오늘 점심을 대접했습니다.
감사하는마음 전합니다.


2013년 9월 16일 참석한 회원님

공동단장
김태종 회장 공동단장으로 위촉


위촉장

문구를 잘 보시면 주비위원회가 있습니다. 준비가 아니고 한자가 주비랍니다.

새벽 같이 달려온 회원님 얼굴입니다.


20일동안 공동 단장으로 활동하실 분들입니다.






많은 인원 중에 오늘 참석한 한국문화관광해설사는 22~23명입니다.

경기도 해설사님들

연천 박찬명 회장님 아드님께서 오늘 참석한 회원님들께 점심대접을 했습니다. 감사의마음 전합니다.

오후 일정은 한국관광공사에 들렀습니다.
한국관광공사 방문
일시 : 2013년 9월 16일(월) 오후
장소 : 한국관광공사 12층 사무실
참석 : 김태종 회장, 김정희 사무국장, 임미향 홍보이사
내용
이강길 아카데미 원장님, 조희진 관광아카데미 팀장, 임새미 실무자를 만나 2010년부터 사용한 한국문화관광해설사중앙협의회 로고 시안을 참조하여 진행하는 문제와 전국해설사 로고 뺏지 제작문제, 영문표기문제, 사찰 해설을 하고 있는 전국해설사를 대상으로 템플스테이문제, 관광공사아카데미 교육에 참석하는 교육생(2박 3일)보험문제 등을 논의 했으며 그밖의 해설사들의 고충을 전달하였습니다. 더디 가지만 하나씩 해결하리라 믿습니다.
해설 현장에서 고장의 대표로 열정적인 활동을 하고 있는 문화관광해설사가 있어 대한민국의 관광발전에
역량을 발휘하고 있다고 자부합니다..
풍성한 한가위를 보내시기바랍니다.
2013년 9월 16일 늦은밤
한문관 홍보이사 임미향
첫댓글 수고하셨습니다. 차차 좋아지겟지요. 그러나 계속 울어야 합니다.
공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