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부터 조합원이며, 기자며 문의전화가 많이 왔다.
성수동에 35층짜리 아파트 밖에 못 짓는 거 아닌가 하는 헤럴드 신문기사 때문이다.
한강변 관리 기본계획 다시 들여다보고,
4지구 조합장님과 통화해 보고 했다.
결론은...
'50층이 안된다고 한 사람은 없다'이다.
'4지구 조합장이며, 다른 지구의 조합장/추진위원장/정비업체가 한마음 한 뜻이 되어 애쓰고 있고,
구청장도 적극 지원하고 있고, 서울시는 층수에 대한 언급을 안했다' 가
정확한 현 상황인 듯하다.
그러나....
이 와중에 감지되고 있는 느낌이 있다. 설사 관계자들이 성수동에 50층의 인허가를 내주고 싶은 마음이 굴뚝 같아도 당분간은 내줄 수 없다. 지금 이 정권 들어서서 가장 큰 고민은 '집값 잡기'이다. 특히 강남 집값. 강남 집값과 더불어 핫이슈는 성수동 집값이다.
자고나면 오르고 있으니 안 그럴 수 없다. 그런데 여기다 50층 확정이라고 인허가 내주면 불난 집에 기름 붓는 꼴이 될 것이다.
한강변 관리기본계획 등에 다 50층이라고 언급해 놓고도, 안될 것처럼, 아닌 것처럼 뒷짐 지고 있을 수 밖에 없을 것이다.
명시적으로 아무도 안된다고 못하나, '바로 50층 확정'이라고 할 수 없는 속내가 여기 있는 것이다.
성수전략정비구역이 50층을 인허가를 빨리 받으려면 집 값이 확실히 안정되고, 특히 성수동 집값이 안정돼야 한다.
소유자들은 밖으로 헛소문을 내야하는 것이다. '성수동 집값 안오르고 있어'. '쉬... 사실은 계속 오르네..."
----------------------------------
아래는 4지구 관계자가 서울시에 질의하고 답변 받은 내용이다.다.
첫댓글 하기야 넘 오르면 개포동처럼 누르는 먼가 나오겠죠~오르는것도 문제 ?
제가 봤을덴 서울시의 언론플레이...쨉 먼저 날리고, 인파이터가 어찌 나올지 간보기중
저도 제발 정부 정책 먹혀서 집값 좀 잡혔으면 좋겠습니다. 성수 집값오르는 게 목적이 아니라
성수 개발 돼서 한강 보고 사는게 꿈이네요
저도 동감입니다.
집값이올라서 감정평가에 반영되고 일반분양가도 높아야 개발되서 한강보고 사는데 도움이 되는거 아닌가요. 자세히 한번 알아보세요. 뭔가 잘못아시는듯 해요.
저도요! 저는 실거주 원하는 실 수요자 입니다
그 많은 강남 개발할 때는 강북사람 쳐다보지도 않고, 오히려 강북 개발사업을 강남으로 옮겨놓고 강북 이제 조금 개발하려니 강남 눈치본다. 정말 이상한 사람이네요.
반전있네요~~
현재 재개발 주택 매수 할려고하는데 어떻게 보시나요?
저는 성수 전략 정비 지역이 50층으로 허가가 난 것은 공짜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다른 정비 지역보다 엄청난 기부 채납을 받고 허가해 준 것이라 서울시에서 이것을 무효로 하기는 쉽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만약 서울시가 50층 허가를 안 내주면
성수 전략 정비 지역은 기부 채납을 다른 사업장 수준으로 낮추고
대신 35층으로 층고 높여서 아크로 서울포레스트처럼 지으면 50층으로 짓는 것보다 더 좋은 결과가 날 수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래도 원래 계획대로 빨리 진행되는 것이 물론 최선이겠지요.
아크로 리버파크 아닌가요? 아서포도 35층 인가요??
@Judy 아서포는 50층 맞는데요
제가 이야기한 것은
아서포처럼 층고를 높이자는 의미였습니다.^^
저도요
어찌됐건 빨리좀 갔으면 하네요
저도 빨리 갔으면 하는데
한표 입니다~
글게요 빨리가야..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유용한정보 감사합니다
들어가고싶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