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믿음으로 모든 세계(그 아니오나스)가 하나님의 말씀(흐레마티)으로 지어진 줄(완료, 수동태)을 우리가 아나니 보이는 것은 나타난 것으로 말미암아 된 것이 아니니라(히 11:3).” 이 역시 잘못 번역되어 오해를 불러오는 대표적인 구절이다.
모든 세계를 하나님의 말씀으로 창조한 것으로 오역한 이 구절 때문에 천지 만물을 창조한 것으로 오해하고 또 그렇게 믿고 있다. 이러한 오역으로 하나님이 전지전능한 신으로 둔갑하여 하나님이 거짓말하는 자며, 살인자며, 귀신이며, 사탄으로서 다른 하나님이 된 것이다.
본문의 원어는 (피스테이 누우멘 카테르티 스디아 투스 아이오나스 흐레마티 데우, 에이스-토 메 에크 하이노메논 타 블레포메나 게고네나이)
“우리가(1인칭) 예수께서 가지고 온 믿음에 의해 하나님(관사 없음)의 말씀(흐레마티)으로 ‘그 아이오나(복수)’가 온전케 된 것(수동태)을 우리가 현재 알고 있다. 하나님과 하나 되어(기노마이) 깨닫게 된 것(블레포)은 문자적으로 보이는(파이오메논, 수동태) 것이 아니다. 기노마이는 하나 되다(완료)의 뜻이다.”
아들 안에 몸 된 성전(아이오나스)이 온전케 회복된 것(수동태)은 하나님 말씀으로 하나님과 하나 되었다는 뜻이다. 내면에서 일어나는 일을 말하는 것이지, 하나님 말씀으로 우주 창조한 내용이 아니다. 비사와 비유의 관계를 모르는데서 일어난 일이다.
그 생명의 그 빛(근본)!
첫댓글 아멘~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