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옥문화는 8000 년 이상의 개발 역사를가지고 있습니다.
시대에는 랴오닝 샤 니 안과 내 몽고 츠 펑 싱 롱 두 사이트는 초기에 옥을 발견 했다. 식별 후 강에서 발견 된 비 취는 진정한 옥 (네팔 의식) 이며, 그 당시 사람들은 옥의 차이를 인식 했다는 것을 나타냅니다. 그러나, 개발의 긴 과정에서, 사람들은 먼저 옥과 미적 가치의 사용에 주의를 기울입니다.
같은 강 사이트 출토 옥에는 끌, 반지, 항아리 등이 있고, 싱 롱 왈 리 사이트 출토 Jade는 대부분 생산 도구입니다. 7000 년 전, 절 강 성 yuyao의 hemudu 사이트에서 장식, 항아리, 구슬, 튜브 등 장식용 마모로 사용 되는 모든 거친 옥과 잉 스톤으로 만든 유물 20 개 이상의 조각이 있다.
7000 년 전, 페이 리 갱 문화의 중앙 평야 지역은 또한 청록색 장식품, 구슬 등을 출토 있습니다. 이것은 장식과 실용성은 옥에 대 한 사람들의 첫 번째 필요를 보여줍니다. 만 후반 네 기 시대에, 옥과 우는 긴밀 한 연결을 했다 옥은, 종교적인에 티켓은 종종 위 저 즈 무기 또는 희생 의식의 손으로, 중요 한 사용을가지고, 또는 장례식 무덤에 묻혀로, 신비한 힘의 일종을 부여 했다.
소위 "옥 의식", 그것은 완전히 옥의 깊은 문화적 콘텐츠를 반영 합니다. 이 논문은 비 취 의식의 기원에서 시작 하 고, 비 취 의식의 초기 개발을 위한 대략적인 단서를 설명 할 계획 이다. 이 기준으로, 비 취 의식과 관련 된 몇 가지 문제가 논의 된다.
첫째, 선사 시대 비 취 의식의 출토 일반 상황 사용 가능한 정보에서, 옥의 의식의 생산은 대략 6000 ~ 4000 반 년 전입니다. 이 기간은 비 취 개발의 첫 번째 절정입니다. 지리적 관점에서 볼 때, 홍 산 문화의 랴오허 강 유역에 집중 출토, 장 강 량 주 문화와 노란 강 유역의 더 큰 timorese 문화에서, 용 산사 문화 사이트. 물론, 다른 지역의 다른 문화 사이트에서 산발적 인 발굴이 있다.
1.홍산 문화 옥 의식 랴오허 강 유역에 분포 된 훙 샨 문화는 중국 북동쪽의 대표적인 신석기 문화 이며, 그 시간은 대략 6000?/폰트 > 4000과 그 해입니다. 홍 산 문화의 유물 돌 도구, 옥, 도자기, 홍합, 뼈 도구 등 특히 옥이 가장 눈에 띄는입니다. 사방에서 발견 되는 훙 샨 문화 무덤에서 우리는 종종 옥 매장을 발견 한다.
비 취를 희생으로 장사 하는 것은 훙 산 문화 상부구조의 중요 한 부분으로 서, 석기 시대부터 5000 년이 넘는 세월 동안 청동기 시대에 이르는 문화적 유물 들의 특징 이기도 합니다. 훙 산 문화에서 옥 출토, 일반적인 구슬, 후안, 비와 장식품의 다른 종류에 더하여, 조류와 짐승 모양의 비 취의 그룹의 출현은 주요 특징 이다.
1971에서, 큰 재 스퍼 드래곤은 내 몽골 자치구의 삼성 마을의 훙 샨 문화 사이트에서 출토 되었다. 용의 몸체는 C 자형, 높이 26cm입니다. 키스는 앞으로 뻗어 위쪽으로 구부려 지 고 입이 닫힙니다. 코 끝은 절단 되 고, 위쪽 가장자리는 날카로운 프리즘이 고, 끝은 타원형 근처에 있으며, 돼지 머리의 특성과 함께 콧 구멍에 대 한 대칭 이중 원 구멍이 있습니다.
이 큰 율 롱은, 옥 소재 라운드 조각 전체 조각, 생각, 광택 및 부드러운의 전체 릴리프, 얕은 릴리프 기술 성능의 사용의 세부 사항입니다. 용의 몸체 스트레칭 강성 강력한, 긴이 구 아나 높은, 매우 화가 나타납니다. 이 형태의 용은 이후 세대에 큰 영향을 미치고,이는 상 저 우 율 롱의 것과 유사 하며, 특히 음과이 여성의 좋은 무덤으로 출토 옥 룡은 음과 율 롱의 조상 이다.
유사 하 게, 내 몽골 츠 펑 바이에 Zuoqi는 짐승 모양의 옥 조각을 발견, 머리는 매우 유사 하다, 용 뱀으로 구부러진 시체, 그리고 삼성 그는 마을을 뽑아 출토 율 롱은 많은 유사성을가지고 있다. 랴오닝 링 위 안의 세 개의 공식 뎬 지 시 도토리 묘지는 큰 비 취 오 줌, 말굽 제이드 후프, 옥 토마 호크, 유 환, 제이드 버드, 제이드 비드 펜 던 트 등의 후크 클라우드 유형으로 출토. 도자기에는 바닥이 채색 된 도자기가 있습니다.
특히 또 다른 무덤에서 이중 돼지 먼저 트리플 콩 유 장식, 생생한 이미지를 수집 합니다. 선 쇼 다 오에 따르면, 용 머리 이미지의 원래 소스 중 하나는 돼지의 머리와 관련이 있었고, Niuheliang의 여신의 사원에서 점토 돼지의 발견은 아마도 돼지의 드래곤과 머리 사이의 관계를 나타내는 것 이었다. 용의 모양과 옥의 관련 그룹은 "독점"의 기초적인 형태를가지고 그 당시 사회에서 계층 구조와 전력 개념의 어떤 종류의 존재를 상징 한다.
출토 상황에서, 세 공식 뎬 지 산 유적의 무덤 묘지의 중심에 위치 하 고, 석 관의 무덤, 석 관의 까다로운, 매장에는 후크 옥 장식품, 말굽 옥 후프 장식품, 옥 鉞, 위 환, 대나무 옥 장식품, 옥 새 등, 무덤 소유자의 상태는 특별 하다.
밑에 색깔의 도자기 실린더와 같은 성산에 있는 도자기는, 곧은 복 부의 큰 밑 항아리를 따라 구르는 것은 유틸리티가 아니라 희생을 위해 특별히 점화 된 그릇입니다. 카불의 동 멍 샨 즈이 훙 산 문화 제단은 중국의 네 시이 고고학에서 발견 되는 더 중요 한 종교적 장소입니다.
제단의 중심은 정사각형의 기본 주소 이며, 쌍둥이 용 장식 옥의 바닥의 남쪽 벽의 내부에서 발견, 옅은 녹색, 4cm 길이. 장식 장식의 중간 구멍을 착용 하기 위해, 각각의 끝은 용 머리, 키스 앞으로 확장, 상단 입술 상향, 입 마이크로 장, 다이아몬드 프레임, 장식 타일 그루브 패턴으로 눈을 확인 합니다. 사각형 기지 주소의 동쪽에는 올빼미 모양의 청록색 장식이 날개 달린 올빼미를 형성 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올빼미의 머리의 깃털과 날개의 꼬리는가는 선이 새겨져 있고 올빼미는 뒤에 천공 되어 있습니다. 올빼미와 용은 작은 장신구 라고 했지만 희생 활동과 관련이 있을 때 제단 중앙에 나타납니다. 또한, 베이스 부 위에는 동물 모양 옥, 샨 탄 모양 옥 오 줌 등을 사용 하 여 알 수 없는 「 말굽 옥 후프 」 등을 발견 했다. 호스 슈 제이드 후프 장식 모양 원통형, 두껍고 얇은, 일반적으로 약 10 미터 높은, 입의 한쪽 끝은 대칭 노치 또는 드릴 이중 구멍, 한쪽 끝 경사 가장자리 책과 날카로운. 발견 된 10 개 이상의 제이드 후프 중 대부분은 해골 위에 놓여 있으며 대부분은 분명 출토.
어떤 사람들은이 물체가 손목 이라고 생각 하 고, 다른 사람은 머리 라고 생각 하며, 쿠 시 씨는 정체성의 상징으로 착용 하는 부족 지도자로 간주 되거나 왕관 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다 수의 옥은 랴오닝 성 Niuhe에 있는 Niuheliang 문화 및 석조의 사원에서 발견 되었습니다.
그 중 에서도 제 2 돌 세공 무덤은 후프 옥의 무덤에 출토, 샨 운 모양의 비 취 장식품, 위 환, 옥 벽 및 기타 대표적인 유물 이다. 특히, M4 돼지 용 모양의 옥 장식이 더 눈에 띈다. 모두 짐승의 첫 번째 모양, 큰 귀, 키스의 전면 볼록, 입이 약간 열려, 반지, 링 구멍 및 뒤쪽에 작은 구멍 처럼 몸을 웅 크 리고 착용을 위한 모든 것입니다.
전반적으로 평평 하 고 두껍고 매 끈 하 고, 홍 산 사람들의 독특한 수준의 비 취 생산을 반영 합니다. 위의 옥 출토에서, 홍 산 문화의 상당 부분이 원시 종교와 관련 된 것을 보는 것은 어렵지 않다. 적어도 그들 중 일부는 의식의 본질을 갖는 것으로 식별 될 수 있으며, 일부는 사람들이 착용 하는 장식품 뿐만 아니라 종교적 활동과 의식 의식에 종사 하는 사람들의 제품 인 이중 의미를 가질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이는 장식품 이지만, 많은 부 지에서 yuyue 출토 희생의 의식 이기도 하지만, 장례식은 무덤의 소유자의 권위 있는 정체성의 상징 이지만, 의식에 티켓에는 무기의 마법사 손이 되었습니다. 옥 거북, 유 유, 동물 모양의 옥, 드래곤 모양의 옥을 발견 하는 것은 그 당시 사람들이 믿는 영적인 것 들입니다.
더욱이, 특히 주목할 만한 한 가지 현상은 이러한 옥의 생산이 표준화 되었다는 것입니다. 동물 모양의 비 취, 약 백만 제곱 킬로미터의 넓은 분포의 표면 출토 10 개 이상의 동물 모양의 옥, 증가 또는 감소의 개별 라인에 더하여, 전체 이미지 로부터 상세한 치료까지, 놀랍게도 일관 된다.
이들 중 7 개는 크고 높 았으 며, 모든 14?/폰트 > 15cm, 그리고 큰 비 취의 절반을 닮은 >의 3 작은 7/폰트. 모양에 복잡 한 shanyun 유형 옥 오 줌의 기본 모양은 또한 일관 됩니다. 이것은 옥의이 종류의 생산이 무작위로 아니라 제약의 특정 이데올로기에 따라 엄격한 규칙을 준수 한다는 것을 보여준다. 따라서, 우리는 yuyue, 동물 모양의 옥, 용, shanyun 모양의 옥 오 줌, 홍 산 문화 옥을 초기 옥 의식으로 포함 하 여 호스 슈 제이드 후프를 포함 합니다.
2. 량 주 문화의 옥 의식 양쯔강의 하 부에 있는 태 호수 지역의 비 취는 헤 무 두, 마의 방, 마쓰 자와 문화에서 출토. 그것의 종 후안, 튜브, 항아리, 팔찌, 구슬, 펜 던 트 및 기타 장식 옥 주로. 그러나, 량 주 문화의 기간에, 옥의 수는 갑자기 증가 하 고, 더 많은 그룹이 나타났다.
옥 종은 바이, 콩, 토마 호크, 도끼, 토마 호크 왕관 장식, 토마 호크 끝 장식품, 막대 머리, 왕관, 삼각대, 반원형 크라운, 척추와 머리 핀, 팔 장식, 동물 국수 장식, 부츠와 함께 후크, 스 피닝 휠, 매미, 새와 거북이, 튜브, 비드, 펜 던 트 및 다양 한 형태의 작은 비 취 조각 등 수십 품종. 기본적으로 세 가지 범주로 요약할 수 있습니다:
즉 의식, 장신구를 착용 하 고 장식 상 감. 그 중 에서도, 큰 비 취 콩, 루피, 옥 토마 호크, 코로나 장신구와 다른 의식이 가장 눈에 띄는입니다. 태 호 지역 량 주 문화가 같은 문화의 다른 지역과 비교 하 여, 옥 출토 크고 다양 하 고, 조각 공예의 수가 절묘 하 고, 가장 앞선 것 이다.
특히 최근에는 상하이 칭 푸 푸 촨 산, 강 소 우 진 사원 부두, 저장 유 항 산, 야 오 샨 리 앙 주 문화 무덤에, 절묘 한 옥 출토 많은 수가 있다. 항 산 묘지와 야 오 샨 제단을 예로 들어 보세요: 반 산 묘지의 11 개 무덤에서 옥 출토의 수는 총 장례식의 90% 이상을 차지 하 고 있습니다.
단일 조각으로 최대 3200 개까지 계산 합니다. 비 취 품종은 후크, 실린더, 로드 엔드 장식품, 코로나 장식품, 원뿔형 장식품, 삼각대 장식품, 반원형 크라운, 모자이크 마감, 둥근 브랜드 장식품과 함께 바이, 링, 콩, 후안, 팔찌가 있습니다. 출토 시에 배치 된 위치는 기본적으로 동일 합니다.
위에는 yucuan 장식품, 가슴과 복 부에는 비 취 콩을 배치 하 고 한쪽 겨드랑이에 유에를 넣어 다리와 발에 더 배치 했습니다. 모든 옥의, 옥 콩 가장 대표. 그 중 하나는 27.5-17.6 cm의 직경, 4.9의 높이 8.8의 신장, 양 주 문화의 첫 번째 비 취 콩 인 6.5 kg의 무게를 가진 콩의 왕 이라고 합니다.
신들과 짐승의 비 취 콩에, 굴 삭 기는 량주 사람들에 의해 숭배 "신성한 상징"을 호출, 다른 조상 하나님의 다각형을 호출, 또는 마법사의 이미지의 반영 이라고 생각 합니다. 야 오지 제단을 다시 본다. 안과 밖으로 구성 된 야 오 샨 제단은 남북으로 나란히 있는 11 개의 무덤으로 부 러 졌다.
출토 총 11 개의 장례식 707 조 각 (그룹)과 비 취가 635 조각 (그룹)을 차지 하 고, 콩, 토마 호크, 코로나 장식, 삼각대 원추형 장식, 브랜드 장식, 장식, 둥근 브랜드 장식, 팔찌, 후크, 파이프 구슬 등. 그 중 에서도 유 위에 6 개 들이 큰 옥 콩 8 개 들이 작은 옥 콩 19 개 들이 3 개의 포크 6 개 들이 출토, 무덤에 등재 되어 있습니다.
삼각대의 위치는 고 인의 머리에 출토. 그러나 콩, 토마 호크, 삼각대 장식품만 표시 무덤을 보고, 옥 후안, 회전 바퀴는 남성과 여성이 있을 때, 북쪽 무덤에서 볼 수 있습니다.
굴 삭 기는 이것은 단지 희생의 장소 뿐만 아니라, 마녀 깜짝 놀라게 하는 특별 한 묘지 라고 생각 합니다. 그런 다음 우 진 사원 부두 사이트를 예로 들어 보세요. 사원 부두는 지상 20m에 달하는 타원형 마운드입니다. 여기에서 발견 된 4 개의 무덤 중 3 개는 량 주 문화입니다.
무덤에 있는 옥 출토는 무덤 no. 3와 같은 아주 부유한, 비 취 의례 및 장식적인 옥이 있는 대부분 100 장례식이 있습니다. 이들 중, 33 옥 콩, 유 24 개, 그리고 그것의 배치 관점에서 볼 때, 하나는 머리 바로 위에 배치 하는 것을 제외 하 고, 인간 해골 주위에 나머지는 4 주,이 루피는 앞쪽 발의 머리, 머리 발 아래에 있는 압력의 부분으로 나뉩니다. 이 루피, 옥 콩, 인간의 해골은 모두 불의 흔적을가지고 있습니다. 이것은 묘지의 때에 매장 의식이 개최 되었다는 것을 보여준다.
3. 롱 샨, 동티모르, 그리고 큰 입 문화의 비 취 의식 노란 강 유역의 비 취는 기원도 이전,
Pei 리 갱 문화 기간에, 녹색 노래 시 후와 청록색 장식품이 있다, 그러나 일반적으로 개발은 상대적으로 느립니다. 중앙 평야의 양 shao 문화에서 옥은 전체 출토 유물의 작은 비율을 차지 한다.
그럼에도 불구 하 고, 우리는 실크와 대 마의 비 취 의식 발견. 진과 유 지방의 교차점에 위치 하 고 있는 노란 황제의 전설은 승천 장소를 주조. 주목할 만한 현상은 "다섯 황제 마을" 양 shao 문화 사이트에서 멀지 않은 곳에, 다른 양 shao 문화 사이트에서 완전 한 루피를 수집 하 고, 많은 옥 GUI를 수집 하는 것입니다. 옥은 링 바오 심포지엄과 얀 황 문화가 10 월 1999에 개최 된 참가 전문가 들에 게 소개 되었다.
전문가 들은 일반적으로 양식의 형태에서 이러한 yupi와 yugui가 아닌 유틸리티에 의해, 그것은 세계의의 식을 경례 하는 데 사용 될 가능성이 있다고 생각 합니다. 산동에 있는 위대한 티라 세 어귀의 문화 현장에서 우리는 장면의 또 다른 회전을 참조 하십시오.
그 대 어귀의 묘지에서 볼 때, 비 취 삽이 발견 되었다. 유 유, 옥 치 즐, 비 취 링, 옥 팔 링, 옥 머리 핀, 유 톈 장식품, 강 소 신이 꽃 회관에서 출토 150 조각 (그룹) 옥, 콩, 꽁 모양 콘, 장식용, 팔찌, 반지, 반지, 고리, 후추, 줄기 장식품, 구슬, 튜브 등. 안후이 성 한 산의 문화 묘지에는 약 1200 출토의 유물 들이 3 개의 발굴에 들어 있으며, 출토 유물 총 수의 50% 이상을 차지 하 고 있습니다.
최대 96 개에 달하는 M4의 무덤에서 비 취를 출토 수 있습니다. 전체 링 해변 묘지 출토 옥 종 후안, 항아리, 반지, 팔찌, 넥타이, 양, 옥 남자, 옥 거북이, 옥 튜브, 곰 팡이 제이드 장식품, 버클 옥 장식, 새겨진 옥 장식품, 반 타원형 옥 장식품, 옥 숟가락, 유 유, 옥 단추 장식품 등입니다.
가장 눈에 띄는 것은 옥 거북, 비 취 거북의 뒷 갑옷과 복 부 갑옷 사이에는가 십 지도가 있습니다. 비 취 거북 책의 발견은 우연한 현상이 아니라 그 당시에는 taib의 문화를 반영 합니다. 그것은 비 취 거북이는 일반적인 장식이 아니라는 것을 보여 주지만, 특별 한 의미를 부여 하고있다, 밀접 하 게 사람들의 종교 활동과 관련이 있다.
비 취 거북, 옥 버전 등 유 롱, yuxi, 비 취 사람들 등, 특정 학년, 상태, 개념, 의식과 신념을 반영 하는 몇 가지 특별 한 사람들의 무덤에 집중 출토.
용 산사로의 개발은 황 강의 중간 및 하 부에 비 옥이 리 앙 주 문화로 개발 된 것은 아니지만, 산시 셴 무 돌 구릉, 산시 시앙 펀 도자기 사원 등의 장소 에서도 옥의 배치를 발견 하 고, 대부분 의식의 본질을 가지 며, 그 중요 한 중요성은 과소평가 될 수 없다.
출토 된 룽산 문화 사이트 중에서, 선 무 구릉의 비 취가 선두 주자입니다. 다이 씨는 수 년 동안 수집 되 고 발굴 된 비 취의 종합적인 연구를 통해 기존 석조 구릉에서 옥 127 개 (400 또는 500의 미세한 제품 들이 폐허에서 파괴 되었다고 합니다)를 소개 하 고 블랙, 옐로우, 레드, 다크 그린, 터 쿼 이즈, 퍼플, 그레이, 화이트 컬러를 선보였습니다.
그것은 moyu, 수 질, quartzite, 대리석 바위, 뱀 및 기타 자료로 구성 되어 있으며, 모두 네팔 의식에 속합니다. 모양은 치아 층, GUI, 도끼, 鉞, 칼, 양, 후안 등이 있습니다. 비 취 조각 작품 누군가 머리, 비 취 누에, 호랑이 머리, 비 취 메뚜기, 사마귀. 옥은 무덤에서 더 출토. 옥의이 배치는 물론, 옥 후안 장신구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나머지 yugui, 옥 도끼, 옥 鉞, 유 유, 옥 칼 날 무딘 두껍게, 사용 흔적 없음, 표시는 유틸리티가 아니지만 시간의 의식이 되어야 합니다.
특히 yuya는 28 개를 발견 하 고 장식용 치아는 상징적 인 중요성을가지고 있습니다. 그것은 무기가 아니며, 그것은 생산 도구,도 장식품, 그것은 희생 활동을 개최 하는 의식 이어야 한다. 옥 나이프는 거의 40 개를 발견, 길고 큰, 칼 몸은 드릴링, 같은 실용적 수 없습니다. 유 위에, 유 유, 옥 도끼, yuyue는 권위 무기의 상징 이다. 비록 yupi는 장식 될 수 있지만, 또한 의식의 일종 이다. 무덤에서 발견 하는 많은 의식, 무덤 소유자는 그 시간에 마법사 수 있습니다.
출토 옥 의식 의식의 무덤의 수에서 보면, 돌 구릉 유적이 한 번 용 산사 문화 기간에 살고 있는 마녀 깜짝 그룹을 했다. 샨 시 시앙 펀 타오 사원 사이트, 총 면적 400만 평방 미터의 출토 jade에는 옥 토마 호크, 유 유, 옥 콩, 비 취 삽 및 기타 의례와 잘 만들어진 제이드 빗, 옥 파이프, 옥 팔 링 등이 있습니다. 그 중 에서도 토마 호크와 루 오가 더 흔 합니다.
더 큰 무덤, 옥의 매장 또한 더. 9 큰 무덤에서, 용 판의 왕실 무거운 장치를 대신 하 여 출토 뿐만 아니라, 드럼, 특수 차 임, 지구 드럼 외부, 비 취 토마 호크, 옥 콩 등이 있다. M3015, 출토 등의 모든 종류의 장례식 178 장, 14 장 도자기 23 장, 옥 장치 최대 130 개까지.
더 일반적인 유 위에 또는 시 유, 사용 흔적, 일부 얇고 날씬한, 비 유용성, 그리고 왕실을 대표 하는 중장비와 동일, 그것은 더 이상 생산 도구로 사용 되는 것을 나타내는, 하지만 의식 기구. 산둥 자 oxian 산 리 허 유적, 층 상 축적은 두 개의 층으로 나누어 져 있으며, 상층은 용 산사 배양이 고, 아래층은 동티모르 입의 문화 이다. 큰 timorese 입의 문화 무덤에서 발견 된 비 취는 치아, 반지, 안장 옥 장식품, 삼각 옥 장식품, 구 시로 및 튜브 등이 용 산사에서 발견 되는 새 모양, 새 머리 모양, 비 취 비드 등이 옥의 그룹에 일치 합니다. 이 새 모양의 새 모양의 옥은 깊은 문화적 의미가 있을 때, 일반적인 장식 옥이 아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