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의 자동차 대기업, 심각한 산업 부실 폭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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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의 자동차 대기업, 심각한 산업 부실 폭로
2024년 1월 14일, 충칭 창안 자동차 회사 유통 센터에 신에너지 차량이 주차되었습니다. (게티 이미지를 통한 STR/AFP)
베이징 시간: 2024-01-31 20: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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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당통신, 베이징시, 2024년 1월 31일] 최근 중국 장안자동차 주화용 회장이 업계의 악랄한 경쟁에는 이익이 없음을 공개적으로 폭로해 눈길을 끌고 있다. 그의 연설은 중국 자동차 산업의 무화과 잎을 들어 올렸습니다.
1월 16일, 창안자동차 2024 글로벌 파트너 컨퍼런스(파트너 컨퍼런스라고도 함)에서 주화롱(Zhu Huarong)의 연설이 사람들의 관심을 끌었습니다. 그는 업계의 악랄한 경쟁을 폭로하고, 아무런 실마리도 없이 이름을 거명하며 동료들을 비난했다. 그는 "이 업계는 정말 복잡하게 얽혀 있다. 많은 중요한 사람들이 헛소리에 연루됐고, 제품 출시와 광고에는 아무런 이익이 없다. 그들은 단지 친구일 뿐이므로 나는 그것에 대해 이야기하지 않겠다. 개인적으로 우리는 , Chang'an Values는 이것이 매우 나쁘다고 말합니다.”
Zhu Huarong은 중국 자동차 산업의 경쟁이 치열하며 자동차 회사는 소비자를 유치하기 위해 과장되고 허위 광고 방법을 사용한다고 말했습니다. 예를 들어 특정 모델의 가속 성능은 뛰어나지 않지만 광고 특수효과와 편집을 통해 속도감을 조성해 소비자를 오도하고, 일부 광고에서는 배우가 고급스러운 옷을 입고 경제적인 패밀리카를 고급스러운 장면에서 촬영하는 등 고급스러워 보이도록 하는 경우도 있다. -고급 자동차를 종식시키십시오. 일부 자동차 회사는 자신의 제품을 홍보하기 위해 유명인을 고용하기 위해 기꺼이 높은 홍보 비용을 지불하려는 것 같습니다. 대변인은 제품 품질과 성능을 개인적으로 경험하지 않고 노래하고 아르바이트를 하는 데만 높은 급여를 받습니다. 소비자를 기만할 뿐만 아니라 기업 윤리에도 위배됩니다.
그는 또한 "이 산업이 왜 그렇게 나쁜가? "라고 수십만 달러짜리 자동차를 수천만 달러로 묘사하는 등 동료의 특정 행동에 대해 경멸을 표명했습니다.
Zhu Huarong은 업계의 무질서한 경쟁이 "전개할 수 없는" 지점에 도달했으며 사람들이 불확실하고 격동적인 시대에 직면하고 있다고 믿습니다.
중국은 세계 최대의 신에너지 자동차 시장이자 최대 생산국이지만, 그는 업계 전망에 대해 낙관적이지 않습니다. 그는 늦어도 2년 안에 자동차 산업 구조가 큰 변화를 겪게 될 것이라고 믿고 있다. 중국의 국내 신에너지 자동차 생산량은 수천만 대에 달하고 보급률은 35% 이상이지만 업계 전체가 심각한 손실을 입고 비용이 여전히 높다.승용차 브랜드는 70개가 넘지만 승용차 브랜드는 4개 또는 5개는 수익성이 좋다.. 매튜 효과(가난한 사람은 더 가난해지고, 부자는 더 부유해지는 현상)가 점점 더 두드러지고 있습니다.
2015년부터 2018년까지 중국 공산당 당국은 국제사회와 경쟁하기 위해 많은 돈을 투자해 수십 개의 신차 제조사를 배출했으나 품질 저하 등의 이유로 수많은 신차가 버려졌다. 거의 1~2년 안에 '트램 묘지'를 형성하는 현상이다. 대규모 정부 보조금에 직면한 많은 자동차 제조업체는 사기적으로 보조금을 청구하고 신에너지 자동차에 대한 금융 보조금을 사취했습니다. 통계에 따르면 이러한 자동차 제조사는 72개에 이르고 총 가치가 90억 위안(약 12억5500만 달러)이 넘으며 그 중 일부는 자동차를 생산했지만 형편이 좋지 않아 형용할 수 없다. 길에서 그들은 결국 "트램 묘지"에 이르게 됩니다.
중국 공산당 공식 언론 보도에 따르면, 2018년부터 2023년까지 신에너지 자동차는 불과 5년 만에 수백억 위안을 태웠고, 2023년 8월 현재 400개 신에너지 자동차 회사가 문을 닫았다.
신차 판매 시장이 불만족스러울 뿐만 아니라 애프터 서비스 유지도 어려워 4S 매장이 문을 닫고 도주하는 일이 흔하다. 올해 1월 11일 중국 자동차제조 2023년 자동차 판매가 37.4%에 그쳤으며, 60% 이상의 매장이 판매 업무를 완료하지 못했고, 그 중 23.2%의 매장이 70% 미만을 달성했다고 발표했다. 지난 3년 동안 5,000개 이상의 4S 매장이 문을 닫았습니다.
주화롱(Zhu Huarong)이 폭로한 문제 외에도 신에너지 차량은 제조 불량에도 문제가 있습니다. 중국 자동차 전력 배터리 산업 혁신 연합의 2023년 연례 회의에서 중국 자동차 전력 배터리 산업 연구소 소장 Wang Pan은 2022년 말 현재 총 510,000대의 신에너지 차량이 폐기되었으며, 24.4만 대가 폐차되었다고 밝혔습니다. 폐발전기 배터리 GWh(241,000톤)를 폐기하였습니다. 이 중 인산철리튬과 삼원계 배터리가 각각 56.6%, 39.8%를 차지했다.
또한, 신에너지자동차의 자연발화 현상은 전국 각지에서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으며, 올해 1월에만 발생하는 사례가 많습니다.
1월 21일 이른 아침, 하이난성 하이커우시 용완로와 샹롱로 교차로 인근 충전소에서 자동차 자연발화 사고가 발생했는데, 충전 과정에서 신에너지 자동차에 갑자기 불이 붙어 다음 충전 택시에 영향을 미쳤다. , 불과 30분 만에 차량 2대가 완전히 전소됐고, 충전소도 어느 정도 파손됐다.
1월 19일 신에너지 차량이 도로에서 자연발화하는 영상이 소셜미디어에 유포됐는데, 불이 붙은 차량은 리프모 C11로 의심된다. 발화 지점은 후방에 있었다. 뒷 타이어와 섀시를 덮치는 등 순식간에 큰 불이 났고, 불은 차량 전체를 집어삼켰고 빈 껍질만 남았습니다.
1월 18일, 저장성 자싱성 핑후의 자푸 우마트 주차장 충전 더미 옆에서 Xpeng 전기차에 불이 붙어 빈 껍질로 변했습니다.
1월 14일 칭다오 랴오닝로 버스 주차장에서 갑자기 화재가 발생해 버스 8대가 전소하고 그 중 7대가 빈 포탄으로 변해 현장이 짙은 연기로 가득 찼고 화염이 하늘로 치솟았다. . 화재 원인은 전자파 화재인 것으로 알려졌다.
1년 전 대규모 화재사고가 발생했습니다. 2023년 1월 30일, 하이난성 싼야시 톈야구 펑황촌에 주차된 신에너지 버스에서 화재가 발생하여 신에너지 버스 67대가 전소되었으며 화재 면적은 약 1,800제곱미터에 달합니다.
중국 공산당 비상관리부의 통계에 따르면 2023년 1분기에만 신에너지 자동차의 자연 연소율이 32% 증가했으며, 평균 8대의 신에너지 자동차에 화재가 발생했습니다(자발 연소 포함). ) 매일.
중국 사회 문제 전문가 샤이판(Xia Yifan)은 에포크타임스와의 인터뷰에서 장안자동차 회장이 업계의 그늘진 산업을 공개적으로 폭로했으며 그의 발언은 중국 시장의 기대에서 벗어났다고 말했다. 신에너지 자동차의 상황은 중국 전체 경제 상황의 빙산의 일각에 불과합니다. 부실한 제조, 낮은 전반적인 기술 및 관리 수준, 악랄한 경쟁으로 인한 낮은 수익 등이 모두 업계의 전망을 어둡게 만듭니다.
(The Epoch Times에서 재인쇄/편집자: Ye P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