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Rail+ 철도동호회
카페 가입하기
 
 
 
카페 게시글
ⓐ 철도외 공공교통 생각 고속화도로를 이용하는 서울시내 버스에 대한 망상^^
Techno_H 추천 0 조회 889 07.09.28 04:28 댓글 9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07.09.28 11:42

    첫댓글 좋은아이디어입니다만, 대략 난감한게.. 문제1:강변북로의 만성체증에 대응하는 방안. 문제2:지하철이 유사구간을 다니는상태에서 소요시간의 문제.....그러나 이러한 문제들을 떠나서 생각해볼만 한 방안입니다.

  • 07.09.28 12:02

    KD 102번이 서현역-건대 구간을 고속화도로로 운행하고 있습니다. 동일 구간의 지하철보다 소요 시간을 절반 정도로 단축시킬 수 있지요. 그리고 시외면허이기는 하지만, 선진 3100번이 노원역-성수대교 구간을 동부간선도로로 운행합니다.

  • 작성자 07.09.28 13:42

    같은 고속화도로를 달려도 KD 102번이나 선진 3100번과 제안노선이 다른 것은, 시내구간에서 '시내버스'로 사용할 수 있다는 차이점입니다. 예를 들어 KD 102번은 건대입구역 ~ 서현역 간을 완전히 무정차 직통운행 합니다. 즉 완전히 분당까지 나갈 일이 없는 한 서울시민이 탈 일은 없다고 보면 되지요. 그런데 만약 KD 102번이 건대입구역 - 서현역을 무정차 운행하지 않고 건대입구역 - 수서역 - 서현역 순으로 운행해준다면 제 제안노선의 비전과 부합하게 됩니다. 영동대로나 송파대로와 같은 복잡한 도로를 경유하지 않고 송파구 남부 지역과 광진구, 중랑구 지역이 직통으로 고속 연결되기 때문입니다.

  • 작성자 07.09.28 13:47

    예를 들어 현재 광진구 군자동 (군자역) 에서 대중교통을 이용해 가락시장으로 나가려면, 7호선 - 2호선 - 8호선 루트나, 송파-자양로를 경유하는 완행 시내버스를 이용해야 합니다. 시간이 오래 걸립니다. 최소 4~50분은 잡아야 할 것입니다. 그런데 동부간선로를 이용하면 시간이 절반 이하로 줄어듭니다. 승용차를 이용하면 10분대에 가능한 구간이니, 넉넉잡고 20~30분이면 충분하겠죠.^^

  • 07.09.29 00:24

    약간(?) 문제가 있는 구간이 있어 보입니다. (웃음) 건대입구역-성수사거리 구간은 밤낮으로 밀리는 구간(...)이라 '신호 3번 대기'는 기본으로 받는 구간입니다. (여기서 총 소요 시간의 절반 날라갈 가능성도 있습니다.) 그리고, '옥수역 정차'를 언급해 주셨는데, 옥수역 주변 도로 구조상 두무개길에 전용 램프를 만들어서 정차시키던가, 아니면 옥수역 마을버스정류장에서 U턴을 시키던가 해야 하는데, 옥수역 마을버스정류장은 그리 넓은 편이 아닌데다가 마을버스가 항상 정차해 있어서 다른 버스가 U턴하기에는 좀 까다로운 면이 있습니다. 한강대교 북단 진입도 좀 오래걸리기도 하죠.

  • 07.09.29 01:01

    그나마... 유사한 경우를 서울 내를 운행중인 시내버스(광역버스/직행좌석버스/좌석버스 등의 이름을 가진 성격의 버스를 제외한다는 의미)에서 찾아보자면 (완벽히 부합하지는 않지만) 642번이 있겠네요. 양평한신아파트 이후 효사정까지 무정차로 노들길을 운행하는 스타일의...

  • 07.09.29 01:05

    개인적으로는 6623은 중복노선이 많은 만큼('양천차고지~신정네거리~영등포정수사업소'의 긴 구간을 세풍 6716과 겹치며, 동사의 6714와 '신정네거리~영등포정수사업소'의 구간을 겹치기도 하죠. 공항 6633과 '강서보건소~영등포정수사업소~여의도' 구간이 겹치기도 하고요), 6623을 목동으로 돌려 목동중심축을 지난 후 노들길이나 올림픽대로를 통해 고속터미널까지 무정차로 운행하는 노선이 생겼으면 하고 건의한 적도 있습니다. 시행은 안 됐지만요;;; 저도 운영자님의 고속화노선에 대한 의견에 동감합니다. 정말 필요한 노선이지요...

  • 07.09.29 10:25

    여기서 유사한 노선이라면 9409번을 꼽을수가 있네요 현재 노선을 헌릉로로 변경한이후에 배차간격은 그래도 지키는편입니다.(아침,저녁때는 제외일지도 -_-;;) 거기에다 신사역~여의도 갈때는 올림픽대로를 이용하니 어느정도 부합하지 않을까요?

  • 멀리갈 필요 없이 급행시내버스와 비슷한 역할을 하는 것으로 600번대 '공항버스'를 들 수 있겠습니다만. 특히 김포공항 - 서울시내간은 급행시내버스 역할을 합니다. (서울서부 - 서울 시내 도심간)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