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red님도 안녕하세요^^*
감기가 걸리셨군요~ 어쩐지 ㅋㅋ
우선 세부적인 것 잡아드리기 전에, 굵직한 것 먼저 말씀드리면, 감기가 걸려서 목소리 자체가 많이 잠긴 상태이면 무시하시되, 평상시 목소리 톤이 이 녹음파일과 큰 차이는 없다고 느끼신다면 꼭 다음 내용 참고해주세요. 현재 Fred님 목소리 음대역이 높은 부분이 대략 120~130Hz 정도인데 (대부분은 80~100Hz정도), 영어를 하실 때, 남성분들은 의도적으로 살짝 고음으로 발성해주면 상대방이 이해하기 쉽습니다. 그렇다고 가성을 사용해서 음을 높이라는게 절대 아니고요, 평상시 말투에서 높은 음대역에서 말을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일반 남성 목소리도 180Hz까지는 쉽게 올라가거든요.
즉 이 녹음파일에서 Fred님의 음대역이 50Hz 정도 밖에 안 되다 보니 높낮이의 느낌이 확연하게 안 살고 있어요!!
겨울곰님 분석 내용에도 올려드렸듯이, 위의 검은색 그래프가 소리의 크기 (즉 강조를 했는가 안 했는가), 아래 하늘색 그래프가 음의 변화 (억양, 상승조인가 하강조인가 등)을 나타내니 제가 집어드리는 내용에 따라서 적절한 곳을 봐주시면 되겠습니다~
Dave needed to pack for Saturday’s fishing trip. He went into his hall closet,
==>needed에서 긴 "이" 발음과, 짧은 "이" 발음의 느낌은 분간이 가능할 정도로 잘 살려주셨는데, 음, 양 음절을 강조하셨어요. 두 음절을 거의 동일한 크기로 말 하셨죠~ 영어의 2음절 이상 되는 단어는 무.조.건. 강세 (stress)가 실리는 점 알고 계시죠?
==>for도 기능어이기에 약하게 발음을 해야 하는데 너무 길고, 강하게 발음이 났네요 (아래 겨울곰님 글 보시면 의미어와 기능어의 차이에 관한 내용 있으니 참고하시면 도움 될듯 해요)
==>Saturday에서 Sa음절은, 미국식 a의 발음인 "애-아" 식으로 두 소리가 부드럽게 연결되는 소리인데요, 입을 "아" 위치까지 벌렸다가 혀 끝은 아랬니 뒤에 대준후 혀를 앞으로 밀어주면 "애" 발음이 생성되요. 이 상태에서 혀의 힘을 살짝 빼주면 중립위치로 가면서 "아" 발음이 가볍게 생성되어 "애-아" 식의 발음이 나죠. 즉, "쎄털데이" 식이 아닌 "쌔아털데이" 식으로 나는 것이 맞고요^^
==>trip에서 "이'발음 너무 길게 하셨어요.
==>into his도 기능어가 두개 연달아 나오는, 기능어군을 형성하고 있기에 이 부분 빠르고 약하게 발음하고 넘어가야 해요.
==>closet은 클로젯이 아닌 클라즛 (ㅈ=Z발음)식
where he had more than twenty rods and reels. Nowadays,
==>where은 의문문에서 의문사로 사용하는 경우 의미어이지만, 그 외의 모든 경우에서는 기능어이기 때문에 더 작고 짧게 해주셔야 해요.
==>had나 have, has는 조동사 적인 용법, 즉 완료형 등에서는 기능어이고, "갖고있다"의 용법으로는 일반동사이기에 의미어 취급이고요, 위의 경우는 기능어 처럼 발음이 나고 있어요.
==>rods가 "라-아-즈" 식으로 나고 있는데요, dz의 경우 d느낌과 z느낌이 각각 살아야 해요. 라~ 하다가, 혀를 d위치에 대준 후, 그 상태에서 바로 z발음을 내줘야 하는데, 이때 "드"라는 발음이 파열되면 안 되요.
==> reels는 leaves에서 첫 L이 "ㄹ"로 발음난 듯한 좀 애매모호한 소리가 들렸네요.
==> Nowadays는 강세가 첫 음절에 실려요~
He went fishing twice a year at Big Bear, a huge lake in
==>year가 ear로 발음 났고요, 발음 방법은 겨울곰님 분석내용에 올려드린 연습방법 참고해주세요
==>big에서 마지막 G가 아닌 K로 날카롭게 끊겼어요. G는 유성음이기에 부드럽게 사그러드는 느낌을 줘야 해요.
==> huge는 "휴지"식이 아닌 "휴ㅈ" 식으로 J발음이 한국식의 "으" 모음이 안 섞인채 나야하고요
in southern California about 7,000 feet up in the mountains.
==>California : 캘리포니아가 아닌 캘러포니아이며, 강세는 세번째 음절, 즉 for 음절에 실려요 (녹음 파일에는 강세가 모든 음절에 동일하게 실렸어요)
==>thousand : 강세 첫 음절 (녹음파일에 강세 없음)
==>mountains : 겨울곰님 코멘트와 동일하게 mountain은 마운튼 or "마운-은"으로 발음할 수 있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