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프린세스 커넥트 리다이브(이하 프린세스 커넥트)’의 멋진 길드 하우스를 소개하는 시간, 메카 러브하우스입니다. 지난 17일 업데이트로 신규 가구가 등장했는데요. 연분홍색 바탕에 붉은 꽃을 수놓은 ‘꽃무늬 가구 세트’입니다. 이와 함께 CM 코니는 길드 하우스 꾸미기 이벤트를 준비했고, 유저들이 손재주를 뽐내고 있죠.
가장 많이 다뤄진 소재는 자경단 길드장 ‘마호’의 ‘마호마호 왕국’입니다. 오픈 초기 등장한 자경단 가구와 조합해 그녀의 망상 속 나라를 구현하고 있죠. 그 밖에도 다양한 길드 하우스가 멋짐을 뽐내는데요. 메카 러브하우스를 통해 아이디어의 결과물을 만나보세요.
‘폴라’ – 마호마호 왕국 가르그 토벌 파티
▲ 복각 보스 정도는 탱커 없이도 처치 가능합니다 (출처: 공식 카페 ‘폴라’)
첫 번째 길드 하우스는 ‘폴라’의 마호마호 왕국 토벌 파티입니다. 복각 이벤트의 보스 ‘가르그’를 토벌하기 위해 스토리 주역들이 한 자리에 모였죠. 마호의 취향이 적극 반영되어 인형과 화려한 장식이 눈에 띕니다. 주연이 아닌 마코토가 끼어있는데요. 셋 만으로는 공략이 힘들어 초대한 것 같네요. 이왕 부른다면 파티에 탱커가 없으니 이리야가 미야코에게 연락하면 될 것 같습니다. 자경단에도 미야코를 고용할 만큼의 푸딩은 있겠죠.
‘정유진’ – 카르미나 뒷풀이 연회장
▲ 이번 공연도 성공적으로 마쳤나봅니다 (출처: 공식 카페 ‘정유진’)
모든 기사군이 마호마호 왕국을 꾸민 건 아닙니다. ‘정유진’은 1주년 기념 가구와 신규 가구를 조합해 연회장을 만들었죠. 콘셉트는 아이돌 길드 ‘카르미나’ 파티장으로, 공연을 마친 후 축하 파티를 진행 중입니다.
▲ 두 캐릭터의 성격차가 눈에 띕니다 (출처: 공식 카페 ‘정유진’)
구석을 살펴보면 다양한 도구를 섬세하게 배치한 것이 눈에 띄는데요. 12시 방향 오르골을 사이에 두고 2개의 트로피를 놓은 것이 인상적입니다. 다른 길드라면 장식품으로 넘어가겠지만, 카르미나 길드 하우스라면 아이돌 시상식에서 받는 모습이 떠오르죠. 노조미와 치카의 반응을 살펴보는 것도 흥미로운 요소입니다. 우아한 치카와 달리 노조미는 신이 난듯한 표정이네요.
msgjjy529 – 달콤달콤 카페 블라썸
▲ 지금 뭘 보고 있는거니 유이? (출처: 공식 카페 ‘msgjjy529’)
길드 하우스를 꾸미는 데 카페가 빠질 수 없죠. 왕궁식 계단을 올라 3층에 도착하면, 네비아와 카린이 기다리는 카페가 등장합니다. 길드 하우스 중앙에는 벚나무와 네비아의 비오톱이 있어 포근함과 시원함을 함께 선사하죠. 장난치다가 소지품을 빠뜨리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계단 뒷편에 배치한 건 직원의 탈의실인 듯한데요. 유이가 커튼을 들추고 고개를 내밀고 있습니다. 화장실로 착각한 것 같군요.
길드 하우스에 풍악을 울려라!
길드 하우스는 가구와 캐릭터가 어우러져 멋진 작품으로 거듭납니다. 여기에 ‘메모리얼 사운드 박스’를 구매하면 BGM 기능이 개방되죠. 사운드 박스를 길드 하우스에 배치한 후 터치하면, BGM 페이지에서 음악을 구매하고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때 배경 화면과 길드 하우스 각 층의 음악을 각각 다른 곡으로 세팅할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등장하는 곡은 게임 내 전투나 이벤트 배경 음악 또는 엔딩 등 입니다. 음악은 1절을 반복 재생하며, 다른 화면으로 이동한 후 돌아오면 중단된 구간부터 이어서 재생하죠. 더불어 음악은 루피로 구매해야 하니 알아두세요.
▲ 각 층별로 BGM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 추가 공략은 아래의 링크에서 확인 가능하니 참고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