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번 달에 촬영한 중앙선 복선화 운길산-팔당간 2개 터널이 있습니다. 바로 최장복선터널인 팔당터널의 길이는 4450m이고, 낙석으로부터 피하기 위해 설치한 복선터널으로 된 팔당피암터널(115m)입니다.
팔당터널은 이렇게 깁니다.
드디어 중앙선 최장복선터널인 팔당터널을 나왔습니다.
또 피암터널로 된 중앙선 팔당피암터널을 금방 통과했습니다.
팔당피암터널과 팔당터널은 예봉산의 지형으로 인해 터널을 관통할 수 밖에 없군요.
첫댓글 팔당 피암터널을 지은곳이 낙석이 자주 있는 곳인가요?
마자요 가장 긴 구간이죠;;; 위치가 낙석 대비 지역이라 볼수 있어서 그런거 같은데요... 예전에 낙석 사건이 있었는지는 기억이 잘;;;
이 터널로 의해 낭만의 한강경치구간을 잃었다죠...ㅜㅠ
첫댓글 팔당 피암터널을 지은곳이 낙석이 자주 있는 곳인가요?
마자요 가장 긴 구간이죠;;; 위치가 낙석 대비 지역이라 볼수 있어서 그런거 같은데요... 예전에 낙석 사건이 있었는지는 기억이 잘;;;
이 터널로 의해 낭만의 한강경치구간을 잃었다죠...ㅜㅠ